50,165 클릭 |

고등어조림 맛집 베스트 10곳

“양념 듬~뿍 고등어조림!”

  • 맛나식당 사진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동류암로 41

    가고싶다

    1.

    맛나식당

    4.3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동류암로 41

    꾜이

    차로 오실때 주차는 맛나식당 옆에 성산읍공영주차장이 있어요 갈치고등어조림을 먹었는데 양념이 칼칼한 떡볶이 같은 느낌이에요 무도 아삭아삭 맛있어요...

    차로 오실때 주차는 맛나식당 옆에 성산읍공영주차장이 있어요 갈치고등어조림을 먹었는데 양념이 칼칼한 떡볶이 같은 느낌이에요 무도 아삭아삭 맛있어요 미역국은 기본제공 되구용 갈치도 살이 꽉꽉 찬 큰놈들도 주십니다 ㅎㅎ

    더보기
    맛나식당
    더보기 >
  • 제주식당 사진 - 서울특별시 용산구 대사관로 48

    가고싶다

    2.

    제주식당

    4.2

    서울특별시 용산구 대사관로 48

    무나&뎅

    분위기는 나름대로 깔끔하고 고급스러워서 가족외식으로 적당하겠다는 생각. 술종류도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고 밑반찬이 정갈하니 맛있다. 특히 잡채가 ...

    분위기는 나름대로 깔끔하고 고급스러워서 가족외식으로 적당하겠다는 생각. 술종류도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고 밑반찬이 정갈하니 맛있다. 특히 잡채가 맛있음.. 생선구이가 맛있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지만 아버지가 고등어조림 드시고 싶다해서 고등어조림을 시킴. 김치고등어조림 이었는데 고등어가 두툼하니 살코기가 튼실했다.

    더보기
    제주식당
    더보기 >
  • 중앙갈치식당 사진 - 서울특별시 중구 남대문시장길 22-12

    가고싶다

    3.

    중앙갈치식당

    4.2

    서울특별시 중구 남대문시장길 22-12

    맛 seeker

    작고 좁고 구석의 골목 안에 숨은 진주같은 맛집!!’ 기다릴땐 또 오지 않을 것 같았는데 먹으면서 1000% 재방문을 다짐한 곳! 워낙 유명하고...

    작고 좁고 구석의 골목 안에 숨은 진주같은 맛집!!’ 기다릴땐 또 오지 않을 것 같았는데 먹으면서 1000% 재방문을 다짐한 곳! 워낙 유명하고 방송애 많이 나온 갈치조림 맛집이라 드디어 가보있습니다. 갈치조림 고등어조림 생선구이 시켰는데 역시 갈치가 가장 맛있었어요. 국물이 감칠맛이 확 도는게 밥 두그릇 먹었습니다. 아 이래서 줄서서 먹는구나 싶었어요. 고등어조림도 김치와 고등어가 맛나서 잘 먹었어요.

    더보기
    중앙갈치식당
    더보기 >
  • 만선식당 사진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대정읍 하모항구로 44

    가고싶다

    4.

    만선식당

    4.1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대정읍 하모항구로 44

    sapiroth

    고등어회로 명성이 높은 집. 개인적으로 고등어회는 처음먹어봄.예상보다 하나도 안 비림. 하지만 고등어회 특유의 맛도 안느껴져 아쉬웠음. 김에 양...

    고등어회로 명성이 높은 집. 개인적으로 고등어회는 처음먹어봄.예상보다 하나도 안 비림. 하지만 고등어회 특유의 맛도 안느껴져 아쉬웠음. 김에 양념찍은 고등어회를 올려서 부추와 마늘을 싸서 먹으니 맛은 일품이었음. 회만 먹겠다면 방어나 우럭같은 회가 고등어보다 맛있다고 생각됨. 고등어조림은 고등어찌개 비슷하게 나옴. 맛은 꽁치째개 맛.

    더보기
    만선식당
    더보기 >
  • 일직식당 사진 - 경상북도 안동시 경동로 676

    가고싶다

    5.

    일직식당

    4.1

    경상북도 안동시 경동로 676

    카나리아

    사진으로는 평범해보였는데 고등어가 좋아서 그런지 완전완전 맛있었어요. 고등어가 살이 큼직큼직해서 한입에 넣고 와구와구 먹는 재미가 있더라구요....

    사진으로는 평범해보였는데 고등어가 좋아서 그런지 완전완전 맛있었어요. 고등어가 살이 큼직큼직해서 한입에 넣고 와구와구 먹는 재미가 있더라구요. 간도 그렇게 짜지 않고 밥이랑 먹으면 딱 좋은 정도였어요. 고등어조림은 일반 고등어조림보다 달지 않고 매콤한 편이라 물리지 않는 맛이예요. 래서 그런지 고등어 구이 살점 발라서 조림 국물에 찍어먹으면 진짜 맛있더라구요 ㅠㅠ

    더보기
    일직식당
    더보기 >
  • 맛나게장 사진 - 전라남도 여수시 신기남3길 22-4

    가고싶다

    6.

    맛나게장

    4.1

    전라남도 여수시 신기남3길 22-4

    비모

    주차공간도 따로 마련되어있어서 아주 만족한 식당입니다. 꽃게장갓고등어정식을 먹었고 밑반찬도 잘나오고 무엇보다 간장게장이 정말 맛있었어요. 같이 ...

    주차공간도 따로 마련되어있어서 아주 만족한 식당입니다. 꽃게장갓고등어정식을 먹었고 밑반찬도 잘나오고 무엇보다 간장게장이 정말 맛있었어요. 같이 나오는 날치알밥에 밥 반공기를 넣고 게딱지의 내장을 긁어넣어서 비벼준 다음에 김에 감싸서 먹으면 꿀맛ㅠㅠ 양념게장은 약간 매웠는데, 저는 매워서 더 좋았어요. 고등어도 너무 짜지않고 밥이랑 아주 잘 어울렸습니다. 밥 한공기 뚝딱했어요;)

    더보기
    맛나게장
    더보기 >
  • 신원 사진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대로 56

    가고싶다

    7.

    신원

    3.9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대로 56

    ysho__

    고등어조림으로 직장인들 사이에서 유명한 집. 평범한 고등어 조림에 들어가는 무가 빠졌고 대신 우거지가 들어간다. 그래서 그런지 무가 주는 묵직함...

    고등어조림으로 직장인들 사이에서 유명한 집. 평범한 고등어 조림에 들어가는 무가 빠졌고 대신 우거지가 들어간다. 그래서 그런지 무가 주는 묵직함보단 우거지의 깔끔함이 돋보이는 맛이었다. 국물이 많은 편이라 라면 사리를 추가해서 먹으면 더더욱 맛있다! 국물이 졸면 좀 짜지긴 하지만 그 전까지는 국물이 매우 칼칼하고 시원하다. 고등어도 두꺼운 4토막이 들어가 양이 많고 푸짐하다.

    더보기
    신원
    더보기 >
  • 고등어쌈밥 사진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섭지코지로25번길 122-5

    가고싶다

    8.

    고등어쌈밥

    3.8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섭지코지로25번길 122-5

    * 묵은지김치 + 고등어조림 = 밥도둑 * 성산 근처에 머물면서 고등어조림집 찾다가 방문한 곳 ! 고등어조림 자체가 너무너무 맛있음 ! 조림 국...

    * 묵은지김치 + 고등어조림 = 밥도둑 * 성산 근처에 머물면서 고등어조림집 찾다가 방문한 곳 ! 고등어조림 자체가 너무너무 맛있음 ! 조림 국물 자체가 하나도 안비리고 맛있고... 저 묵은지가 한 몫을 하는 거 같았다. 고등어도 실하고 맛있음 밥이랑 고등어조림 + 쌈 이런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추천드립니다.

    더보기
    고등어쌈밥
    더보기 >
  • 장승포식당 사진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동류암로 32

    가고싶다

    9.

    장승포식당

    3.8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동류암로 32

    몽몽

    장승포식당 여기 진짜 꼭 가야됨 ㅠㅠ생선 아무데서나 못 먹는데 여기서는 심지어 맛있다 라고 했다. 세상 맛있어서 밥에 쓱쓱 비벼서 먹었던 그런 ...

    장승포식당 여기 진짜 꼭 가야됨 ㅠㅠ생선 아무데서나 못 먹는데 여기서는 심지어 맛있다 라고 했다. 세상 맛있어서 밥에 쓱쓱 비벼서 먹었던 그런 곳. 그리고 친구들 제주도 가면 맨날 추천한다 꼭 가라고! ​진짜 고등어조림 두 번 먹고 세 번 먹고 또 먹어도 모자른.. 진짜 그럼 제주 찐 맛집.

    더보기
    장승포식당
    더보기 >
  • 제주생선구이 올래밥상 사진 -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466 백우빌딩 1F

    가고싶다

    10.

    제주생선구이 올래밥상

    3.7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466 백우빌딩 1F

    가마니멍하니

    삼치구이가 크기가 크고 실한 편. 고등어조림은 김치찜처럼 나오는데 밥도둑. 제주 컨셉인데 집밥 먹고 싶을 때 오기 괜찮다!

    삼치구이가 크기가 크고 실한 편. 고등어조림은 김치찜처럼 나오는데 밥도둑. 제주 컨셉인데 집밥 먹고 싶을 때 오기 괜찮다!

    제주생선구이 올래밥상
    더보기 >
loading bar
리스트 지도
앱으로 더욱 편리하게 주변 맛집을 검색하고, 할인도 받아보세요!
망고플레이트 앱으로 보기
모바일 웹으로 볼게요
MangoPlate UseApp BottomBar Close
망고플레이트 앱으로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앱으로 보기

최근 검색어가 없습니다.

거기가 어디였지?

내가 둘러 본 식당이 이 곳에 순서대로 기록됩니다.

wannago empty star

격하게 가고싶다..

식당의 ‘별’ 아이콘을 누르면 가고싶은 곳을 쉽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름
이메일
전화번호
정보 수정은 모바일앱 > 내정보에서 가능합니다.
회원 탈퇴 전 아래의 내용을 꼭 확인해 주세요.
회원탈퇴

탈퇴한 계정은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탈퇴 하시겠습니까?

회원탈퇴

wannago_go_app_popup_main_image

더 많은 가고싶다를 원한다면
망고플레이트 앱을 다운받아 보세요

checkbox
이용약관 동의

망고플레이트 서비스 이용을 위해 다음의 약관에 동의해 주세요.


login loading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