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성횟집

4.4

가고싶다

1,713 4 65
레스토랑 상세 정보
주소 부산시 동구 수정동 207-20
전화번호 051-468-8089
음식 종류 해산물 요리
가격대 2만원-3만원
주차 유료주차 가능
영업시간 11:00 - 22:00
휴일

업데이트: 2017. 3. 14

명성횟집의 리뷰 (4)

리뷰 (4)

  • Review User Picture
    이보나

    906 406

    서울로 올라가기 전 마지막 식사. 부산역 근처라 마지막으로 먹고 가기에 좋은 것 같아요 :) 회백반이라는 메뉴를 서울에서 본 적이 없는 것 같아서...! 회백반 두개 시켰어요

    밑반찬이 쫙 나오구, 인당 회 한판씩 주어집니다. 회는 쫄깃하고 신선했어요! 지느러미살도 넉넉히 나와서 괜시리 더 좋은 느낌 >_< 깻잎에 회 두점, 고추 한점, 쌈장 듬뿍 올려서 쌈싸먹으면 이것이 바로 으-른의 맛!

    밑반찬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매운탕. 후추탕이라는 후기에 격하게 공감할 수 있을 정도로 ㅋㅋ 후추 맛이 강하게 나지만, 계속 먹다보니까 그것도 나름의 매력이 있는 것 같아요...! 손이가요 손이가

    저희가 갔을 때는 혼자 오셔서 술 한잔 기울이시는 분들이 계셨어요. 으른의 무게감을 엿볼 수 있는.. 모습이었던 것 같아요
    맛있다
  • Review User Picture
    준영

    1615 1285

    회백반이라는 메뉴가 궁금해서 방문했어요. 회랑 밑반찬 가득 나오는 1인분이 13000원이에요. 회백반 2인이랑 오뎅백반 1인 그리고 아구탕 하나 주문했어요. 저희 부모님께서 정말 까다로우신데 여기는 가격 대비 밑반찬이 다 괜찮다며 좋아하셨어요. 회도 광어, 광어 지느러미, 숭어 나오는데 퀄리티도 다 굳!! 오뎅백반은 스지랑 낙지 등 이것저것 들어가서 좋았어요. 정말 한국의 어묵이 아니라 이것저것 총칭하는 일본의 오뎅!이더라구요ㅎㅎ 다만 회백반 시켰을 때 나오는 매운탕이랑 따로 주문한 아구탕은 너무 후추범벅이라 아쉬웠어요... 정말 다른 맛을 못느낄 정도로 후추탕ㅠㅠ 옆에 계신 부산 가족 네명이 다 아구탕 먹길래 하나 따라 주문한건데 이거만 실패했네요ㅋㅋㅋ 회백반을 꼭 드세요!!
    맛있다
  • Review User Picture
    권오찬

    786 838

    * 한줄평 : 700번째 리뷰를 부산 회백반에 바친다!

    어느덧 700번의 미식 기록이다.
    심지어 나의 600번대 미식 기록은 연고도 없는 부산에서 지난 4개월간 음식 문화를 체험하며 기록한 개인의 발자취이기도 하다.
    이렇게까지 망플이 나의 삶 깊숙히 들어올 줄은 이 어플을 설치했던 초기에는 상상도 못 했는데, 인간은 기록의 본성을 갖고 있는데다가..
    또 나와 같은 취미를 가진 좋은 <망플벗님>들이 있어 즐겁게 이 길을 걸어올 수 있었다.

    # 식당 소개
    1968년 개업한 노포로 가게 이름만 보면 <횟집>이지만 정작 유명한 메뉴는 <오뎅백반>이다.
    부산에는 다른 지역에는 판매하지 않는 백반 메뉴가 있는데, 바로 만두백반과 오뎅백반, 회백반, 수육백반이다.
    그중 이 식당에선 오뎅백반과 회백반 2가지를 푸짐하게 만나볼 수 있다.
    심지어 이 식당 한켠엔 1980년대 일식집에서 유행했던 타일 기둥에 나무판을 얹은 다찌가 있어 <50년 노포>의 아우라가 뿜뿜이다. (9st 사진)

    # 메뉴 소개

    * 회백반 : 1인분 13천원으로 잘 숙성되어 쫄깃한 광어와 밀치회 한접시, 후추향이 강하긴 해도 계속 땡기는 매운탕 한그릇과 각종 반찬으로 구성되어 있다.
    “일식집 회는 와사비 간장에, 한국형 횟집 회는 초고추장에!”라는 것이 나의 생각인데..
    깻잎에 마늘 한점, 회 한점, 된장 듬뿍, 초고추장 살짝, 밥한술 넣고 쌈싸먹으면 황홀하다.

    * 오뎅백반 : 1인분 8천원으로 어묵과 두부, 소라살, 양배추롤과 유부주머니, 삶은 계란과 문어, 미역이 가득 들어가 있다. 우리 입맛에 익숙한 가쓰오부시 국물이 아니라 국간장을 넣고 끓인 한국형 어묵탕이다. 인심 후한 식당답게 주인장께서 홀을 다니시며 국물은 계속 리필해주신다.

    # 기타 품평
    이 식당의 컨셉 자체가 <백반>이다 보니 2명이 가서 오뎅백반과 회백반 각각 1인분씩 주문하면 다채롭게 음식을 먹을 수 있다. 오래된 식당답게 밑반찬도 깔끔하다.

    # 추가잡설
    오뎅과 어묵의 차이를 아십니까?!
    아마 대부분 일본말로 하면 오뎅, 우리 말로 하면 어묵이라고 알고 있는데..
    어묵은 생선살을 으깨 만든 음식으로 일본단어로는 <가마보코>입니다.
    오뎅은 우리 말로 하면 <어묵탕>으로 어묵과 계란, 무, 유부와 스지 등이 들어간 국물 요리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오뎅탕>이라고 하면 <역전앞>처럼 동일 의미가 중복이 되어 잘못된 표현입니다.

    이 집의 인기 메뉴가 <오뎅백반>인데 사진처럼 탕으로 나오는 것은 제대로 된 옳은 표현입니다.
    맛있다
  • Review User Picture
    박우정 Pius

    31 4

    여기 아구탕 괜찮음.

    여러명에게 소개했음.

    추천.
    맛있다
주변 인기 식당
  • 할매국밥 4.0
    권오찬
    * 한줄평 : 이 집의 유일한 단점은 싸다는거.. 부산하면 돼지국밥이 떠오를 정도로 수많은...
  • 본전돼지국밥 3.8
    YennaPPa
    부산역 본전돼지국밥 이 집은 너무 유명해서 정말 대기줄에 지쳐 먹기 힘들 정도인 듯 합니다...
  • 스완양분식 4.3
    Gastronomy
    부산 범일동에 위치한 작은 분식집. 오래된 한국 스타일의 돈가스로 유명함. 돈가스를 주문하면...
  • 신창국밥 4.0
    권오찬
    * 한줄평 : 부산식 돼지국밥의 대표주자 # 돼지국밥의 갈래 미식가라면 전란 중 피란임시정...

리뷰를 삭제하시겠습니까?

mangoplate logo mangoplate logo
전체 검색

카카오톡에 공유 밴드에 공유 가고싶다 리뷰 쓰기

최근 본 맛집 ()
가고싶다

거기가 어디였지?

내가 둘러 본 식당이 이 곳에 순서대로 기록됩니다.

wannago empty star

격하게 가고싶다..

식당의 ‘별’ 아이콘을 누르면 가고싶은 곳을 쉽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 {{data.restaurant.name}}
    {{get_rating(data.rating)}}
    {{get_metro(data.restaurant.metro_code)}} - {{get_cusine_code(data.restaurant.cusine_code)}}
logout
checkbox
이용약관 동의

망고플레이트 서비스 이용을 위해 다음의 약관에 동의해 주세요.


login loading bar

translation missing: ko.app_download_layer.description

* IOS 버전은 준비 중입니다.

* Android 버전은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