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국밥

4.3

가고싶다

5,092 6 181
레스토랑 상세 정보
주소 부산시 해운대구 중동 285-1
전화번호 051-746-3541
음식 종류 탕 / 찌개 / 전골
가격대 만원 미만
주차 무료주차 가능
영업시간 09:00 - 23:00

업데이트: 2017. 4. 28

양산국밥의 리뷰 (6)

리뷰 (6)

  • Review User Picture
    *

    1024 178

    처음 먹어보는 돼지국밥형태에 적잖이 당황했어요. 뽀얀 돼지국밥이 아니라 색감이 누런 뭔가 건강식 국물같은게 나와서 뭐지 싶었는데 이 집만의 특별한 스타일의 돼지국밥인가봐요. 깔끔하고 맛있게 먹었습니다! 먹고 있는 순간보다는 나중에 뭔가 또 생각나는 맛에 가깝습니다 :) 깔끔개운한 맛이라 돼지국밥 별로 안좋아하시는분들도 갠찮다하실듯?
    맛있다
  • Review User Picture
    권오찬

    730 711

    * 한줄평 : 해운대 신시가지에 자리잡은 제3 형태의 돼지국밥

    돼지국밥은 6.25 사변 당시 못 먹고, 못 살던 시절.. 돼지고기를 베이스로 끓여낸 설렁탕에서 시작되었다는 것이 널리 알려진 정설이다. 그리고 돼지국밥은 설렁탕처럼 뽀얀 국물의 <밀양식>과 맑은 국물의 <신창국밥 스타일>로 구분되는데.. 얼마전 리뷰한 <할매국밥>이 바로 신창국밥 스타일의 대표적인 식당이다.

    그런데 오늘 방문한 이 집은 분명 돼지국밥이 분명한데, 뽀얗지도 맑지도 않은 또다른 제3의 스타일을 추구한다. 1996년 창업하여 벌써 업력이 20여년이 훌쩍 넘은 곳이지만, 얼마전 리모델링을 했는지 그릇과 건물 외관, 반찬의 서빙 상태 등을 보면 얄미우리만치 깔끔하다. 부산에서 가장 돈 많은 사람들이 산다는 해운대 신시가지에 자리잡고 있어 관광객이 거의 없고 현지인이 주로 단골인 식당이지만, 손님은 늘 붐비는 듯..

    서울 박찬일 쉐프의 <광화문 국밥>에서 사용한다는 버크셔 K 품종을 사용해서 국물의 감칠맛이 남다르고.. 수육은 저온조리법으로 삶는다(수비드 조리법)고..

    부산의 수많은 서민 돼지국밥집에 비해서는 다소 가격이 있지만, 조리법이나 분위기는 확실히 부자 동네 식당이 맞긴 하다.
    맛있다
  • Review User Picture
    후루꾸

    7 1

    총평 ★★★★☆ 4.5

    맛 ★★★★☆ 4.5
    재료 ★★★★ 4
    청결 ★★★★ 4
    가격 ★★★★ 4
    친절 ★★★☆ 3.5

    주문 메뉴 :
    수육백반, 맛보기 순대 15,000원

    맛 :
    국물
    돼지사골과 야채육수를 기초로한 육수로 설명돼있음. 양산국밥의 돼지국밥 국물은 좀 특별함. 돼지사골과 고기베이스인 일반적인 흰국물 돼지국밥이 아님. 양파를 기초로하고 마늘, 다시마 등이 들어간 감칠맛이 일품인 맑은 국물 돼지국밥임. 국물은 양파 맛과 감칠맛이 강하고 신맛과 단맛이 조화롭게 섞여 있음. 타지방 사람이 먹기에도 깔끔하고 딱 좋음.

    돼지고기 수육
    일반적으로 부산 돼지국밥집의 고기 질은 수육백반 > 따로국밥 > 토렴국밥 수준임. 따라서 수육백반이 조금 더 가격이 높고 고기도 알만한 부위가 나옴. 양산국밥의 수육백반은 삼겹살, 목살, 내장, 순대가 함께 나옴. 수비드식이라는 표현데로 약간의 핏기가 보이는 점은 조금 아쉬움. 다만 유래없이 두툼한 삼겹살과 육즙이 가득한 고기를 먹으면 금새 잊게 돼버림. 목살은 비게 없이 담백함.

    순대
    일반적인 서울 순대국집 순대보다 두껍고 담백하고 감칠맛이 나는 편. 속이꽉차고 두깨감이 있어 입에서 터지면 꽉차는 식감이 좋음. 고기, 선지 비중이 많이 느껴져 풍성한 맛.

    재료, 청결 :
    몇년 전 리모델링으로 가게가 전통 한식집처럼 놋그릇과 정갈한 상차림으로 바뀜. 가격도 조금 올라 비싼 편이나 재료에는 믿음이 가는 편.
    맛있다
  • Review User Picture
    함냐함냐

    497 110

    뽀오얀 돼지국밥만 알고 있는 분이라면 새로운 맛의 경험을 위해 와봐도 좋을 곳. 놋그릇의 영향인지 더욱 갈색을 띠는 이곳 국물은 어찌먹으면 새콤하면서도 양파 마늘맛이 나고 또 감칠맛이 매력적이다. 약간 미리 다데기를 푼 맛이려나, 하지만 또 엄청 탁하거나 얼큰하진 않고 맑다. 아무튼 일반적인 국물과는 다른 느낌. 20년 부산사람으로서 내가, 또 돼지국밥을 꽤 좋아하는 내 아버지가 좋아하는 곳 중 하나면 추천할만하지 않을까. 우리가족은 주로 수육백반을 주문해먹는데 목살 삼겹살을 섞어서 촉촉히 나온 수육을 국물에 담궜다가 소스에 찍어먹거나 아예 국물에 푹넣어서 떠먹으면 맛이 참 좋다. 덜 익은가 싶은 느낌의 불그스름한 돼지살코기가 약간 걱정될 수도 있지만, 메뉴판에 수비드 어쩌고 적혀있었으니 다 익었으려니 하고 먹는다. 비계부분을 같이 먹어도 느끼하지 않고 탱글하니 좋다. 사진에 순대는 맛보기 순대! 토렴이나 따로국밥을 시키고 수육이나 순대를 따로 시켜도 좋을 듯하다. 순대도 부드럽고 속이 꽉차있으면서 고소한게 정성을 다한 느낌이다.

    국밥이 놋그릇에 나오는 모습도 정갈하니 보기 좋고. 반찬들도 정렬되어 있는게 돼지국밥을 좀 더 모두가 다가오기 쉽게끔 만든 느낌. 매장 분위기도 아주 깔끔하고 저렴한 아기용 메뉴도 있으니 부산 놀러온 가족단위 방문에 좋을 듯하다.
    맛있다
  • Review User Picture
    배혜원

    29 0

    어릴적부터 자주갔어요!! 추억의 맛인데 맛집까지는 아님...
    괜찮다
주변 인기 식당
  • 해운대소문난암소갈비집 4.3
    Gastronomy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암소갈비집. 해운대하면 떠오르는 맛집으로 유명함. 요새는 거대갈비 같은...
  • 스시미르네 3.7
    냠냠
    물회 맛집으로 생활의 달인에 나왔던 집이라 친구 추천을 받고 찾아갔다 아파트 단지안에 위치해...
  • 옛날팥빙수 3.9
    까리한박고운
    부산에 사는 친구가 추천한다고 데려간집이에요 유행하는 눈꽃빙수도 아니고 다양한 과자들이 올...
  • 몬스터파이 3.8
    양꾸러기
    부산에 놀러갔다 숙소근처여서 사먹어봤어요. 인스타에서 엄청 핫하던데 평일임에도 불구 10시 ...

리뷰를 삭제하시겠습니까?

mangoplate logo mangoplate logo
전체 검색

카카오톡에 공유 밴드에 공유 가고싶다 리뷰 쓰기

최근 본 맛집 ()
가고싶다

거기가 어디였지?

내가 둘러 본 식당이 이 곳에 순서대로 기록됩니다.

wannago empty star

격하게 가고싶다..

식당의 ‘별’ 아이콘을 누르면 가고싶은 곳을 쉽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 {{data.restaurant.name}}
    {{get_rating(data.rating)}}
    {{get_metro(data.restaurant.metro_code)}} - {{get_cusine_code(data.restaurant.cusine_code)}}
logout
checkbox
이용약관 동의

망고플레이트 서비스 이용을 위해 다음의 약관에 동의해 주세요.


login loading bar

translation missing: ko.app_download_layer.description

* IOS 버전은 준비 중입니다.

* Android 버전은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