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고싶다

꼼다비뛰드

4.7

145,021 118 4,785
레스토랑 상세 정보
주소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257
전화번호 02-511-8456
음식 종류 베이커리
가격대 만원 미만
주차 주차공간없음
영업시간 11:00 - 18:00
휴일 일,월, 화
웹 사이트 식당 홈페이지로 가기
메뉴

업데이트: 2018. 2. 2

꼼다비뛰드의 리뷰 (118)

  • Review User Picture
    flyingyj

    22 2

    꼼다비뛰드 9월 14일 금요일 오전 약 11시 20분쯤 도착했을 때 가게 안은 사람들로 꽉차있고 밖에도 6~7분정도 있었습니다 15분정도 걸려 가게 안으로 들어갈 수 있었고 11시 50분쯤 주문하여 12시쯤 빵을 다 받고 나왔습니다 브리뽐므 (7000), 얼그레이유자마들렌 (2200), 쑥카라멜마들렌 (2800), 휘낭시에 (2500), 휘낭시에 살레 (2800) 바게뜨는 프로슈토와 단짠조합이라는 사과잼이 들어간 브리뽐므중 고민하다 브리뽐므로 주문하였고 받자마자 바로 먹어봤습니다 아쉽게도 따뜻하지는 않았지만 바게뜨 빵은 아주 바삭하였고 탄맛도 적당히 맛있게 느껴졌습니다 치즈가 저에게는 딱 잘맞는 치즈는 아니었지만 짭조름한 살라미와 너무 달지 않은 사과잼과 잘 어우러졌어요 속재료가 푸짐하다기 보다는 어느정도 들어있고 아주 바삭하고 담백한 바게뜨와 조합을 잘 이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먹자마자 프랑스에서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는 바게트샌드위치 맛이라고 생각이 들었네요 그래서 완전 엄청난 맛은 아니지만 담백하고 맛있는 바게트빵과 살라미, 치즈가 들어간 샌드위치가 먹고싶을 때 좋을 것 같아요! 사과잼이나 사과가 들어간 빵종류를 좋아하는데 사과잼은 그렇게 인상적이지는 않아 다음번에는 프로슈토를 먹어볼 것 같습니다 마들렌은 얼그레이 유자와 카라멜을 좋아하지는 않지만 독특하다고 하여 시켜본 쑥카라멜을 하나씩 먹어봤습니다 얼그레이유자는 유자글라쎄가 걷에 씌어져있어 너무 과하지는 않은 상큼함이 아주 좋았고 얼그레이는 빵 안에 콕콕 박혀있었지만 사실 거의 느껴지지 않았어요 빵이 아주 사르르 녹는 질감이어서 저는 가장 맛있게 먹었습니다 지금까지 먹었던 마들렌 중 가장 부드럽고 사르르한식감과 유자의 향이 아주 좋았어요 쑥카라멜은 처음 먹자마자 쑥 향이 훅 올라오는데 쑥을 너무 싫어하는 분이 아니라면 오~신기하네 독특하네 라고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는 처음 느껴보는 향과 맛이라 괜찮게 먹었습니다 안에는 카라멜이 들어있는데 너무 질척이지도 않고 과하지않게 양이 들어있어 쑥의 쓴맛과 잘 어우러졌다고 생각해요 빵 자체는 쑥과 카라멜향을 느끼다보니 크게 생각하지는 못했지만 역시나 퍽퍽하지 않고 부드러운 편이었어요 휘낭시에는 이곳 휘낭시에가 마들렌보다 맛있다는 평이 많아 기대했는데 조금 얇고 바짝 구워진 느낌이어서 가장자리는 맛있었지만 쫀득함을 느끼기에는 너무 얇지 않았나 생각했습니다 기대보다는 별로였어요 위고에빅토르가 적당히 구워진 쫀득함이라면 꼼다의 휘낭시에는 더 구워지고 더 얇아서 저에게는 버터 향은 강하지만 버터향과 질감을 느끼기에는 좀 얇고 바삭하게 구워진 감이 있었습니다 휘낭시에살레는 다른곳에서 찾아보기 어렵고 제 앞에서 사브레가 다나가서 대신 고른 것인데 위에 치즈가 올려져있어 휘낭시에의 질감을 느끼기가 어렵고 치즈도 상상할 수 있는 맛이었어요 물론 이 빵 자체는 괜찮지만 꼭 먹어봐야하는 빵은 아니라고 생각했습니다 한줄평: 기대보다는 아니지만 나중에도 아주 가끔은 기다려서 먹어볼 것 같다 별점: 꼼다비뛰드 전체 ★★★★ 브리뽐므 ★★★★ 얼그레이유자마들렌 ★★★★☆ 쑥카라멜마들렌 ★★★★ 휘낭시에 ★★★☆ 휘낭시에살레 ★★★ 별점 기준- ★★★★★ 인생 최고의 맛집 (그 분야나 종목 중 최고) ★★★★☆ 찾아가서 먹어볼만한 정말 맛있는 곳 ★★★★ 사람들에게 자신있게 추천해줄 수 있는 맛 ★★★☆ 개인적으로 만족했으며 앞으로도 지불하고 사먹을만한 곳, 사람들에게 괜찮다고 말할 수 있는 곳 ★★★ 적당히 괜찮은 정도이며 가끔은 다시 찾을법한 곳 ★★☆ 먹을 때 괜찮네 라고 생각했지만 다시 사먹을지 모르겠거나 개인적 취향으로 나쁘지 않게 느꼈던 곳 ★★ 최악은 아니지만 지극히 평범한 수준, 이런 것으로 배를 채우는 것이 조금 불편하게 느껴진 곳 ★☆ 맛을 보고 먹을까 말까 심히 고민하다 그래도 먹긴 먹음 ★ 먹는 것을 중단하거나 버림 ☆ 위생적으로 크게 문제가 있거나 맛이 아주 심하게 좋지 않을 때
    맛있다
  • Review User Picture
    솜ㅁ

    640 147

    11시 오픈에 12시 도착. 바게트 샌드위치 & 까눌레 솔드아웃 실화냐.. ㅠㅠ 오픈 전부터 줄이 있다는 이곳. 역과 인접한 상권도 아닌데 이렇게나 핫하다니. 여기 못와서 너무 슬프던 지난날들 이었습니다. 아쉽지만 계란 샌드위치 치킨 샌드위치와 , 쑥카라멜 마들렌, 버터 프레첼, 피스타치오 타르트를 시켰습니다. 우선 피스타치오 타르트 제 인생 타르트! 겉에 동글동글 파삭하게 구워져 카라멜라이징된 피스타치오가 우선 너무 맛있고 식감이 좋으며, 피스타치오 필링이 그 향과 맛이 가득차서 상콤달콤한 베리잼과 너무 잘 어울려 입안에서 녹습니다 ㅠㅠ jmtjmt!!! 마들렌은 되게 독특한 ? 경험이었어요. 저는 버터리하고 쩐득한 마들렌만 먹어봤는데 여기는 완전 에어리한 쉬폰 케익 먹는 느낌..? 공기층이 가득한 빵을 먹는 느낌이어서 마들렌 먹을때의 그 쫀쫀함은 없어서 아쉬웠..! 하지만 향도 진하고 맛있었어요 계란 샌드위치는 계란 속에 사과다이스까지 넣어서 조금더 상콤함을 늘렸어요. 치아바타가 진짜 촉촉하고 부들해서 맛있었고 무엇보다 함께 주시는 토마토가 매콤한 허브와 대박인 조화를 이뤄서 거기다 샌드위치를 찍어먹으니 그거슨 대박... 어서 바게트샌디치도 영접하고 싶어요ㅜㅜ
    맛있다
  • Review User Picture
    정호철

    6 0

    바게트 샌드위치 4종류, 마들렌 4종류, 올리브 포카챠, 기타 몇가지 빵을 사서 먹어봤는데 확!! 와닿게 맛있다는 느낌은 아니에요. 근데 먹고나면 이상하게 자꾸 생각나요ㅋㅋㅋ 제가 입맛이 그렇게 까다롭지도 않고, 빵알못이라서 이곳이 뛰어나게 맛있는 집이다!!! 라고 느끼지는 못했어요ㅠㅠ 하지만 여기서만 파는 빵이 있고, 그게 정말 맛있다!!! 라고 하겠습니다. 그 이유 하나만으로도 추천할만한 빵집입니다!!
    맛있다
  • Review User Picture
    이비

    76 19

    오랫동안 가야지 가야지 벼르고 있었던 꼼다! 덕분에 먹고 싶은 걸 미리 다 정해서 갔다. 내가 간 날은 수요일이었고 오픈 30분 전까지도 줄 서 있는 사람은 나밖에 없었다. 그러나 15분 전부터 줄이 급격히 길어지기 시작했으니 웨이팅은 케바케인 것 같다. 밑은 개인적인 감상. 1. 까눌레는 맛있었는데 좀 덜 달았으면 좋겠고 2. 휘낭시에는 기본도 맛있었구 블루치즈 들어간 것도 단짠이 좋았다 3. 초코마들렌은 들어간 초코필링 맛이 취향 밖이어서 별로... 4. 망고마들렌 대추천! 달콤새콤한데 바질도 들어가서 지루할 틈 없음 5. 레몬마들렌도 추천이다 반칙이라고 생각될 정도로 새콤달콤하고 맛남ㅠㅠ 6. 쑥마들렌은...쑥도 쌉쌀한데 카라멜 필링도 진해서 인상이 강했다. 액체를 부르는 맛? 7. 말차마들렌은 견과류 씹히는 건 좋았는데 무난 8. 얼그레이유자마들렌은 유자글라쎄 향이 먼저 강하게 치고 나오는데도 은은한 홍차향이랑 잘 어울려서 추천하고 싶다 9. 카카오닙스 마들렌은 마들렌+카카오닙스라는 느낌. 조합의 이점을 잘 모르겠다 10. 버터브레첼은 빵에 소금을 더해줬으면 좋겠음 11. 앙버터는 바게뜨는 짱 맛있었는데 개인 취향으로는 팥이 좀만 더 달았으면 좋겠다... 12. 꼼다비뛰드의 진면목은 샌드위치라고 생각합니다 브리뽐므샌드위치는 사과조림이 단, 브리치즈랑 햄이 짠을 담당해서 단짠단짠이 절묘하다. 무화과프로슈토샌드위치는 계속 생각나는 맛ㅠㅠ이것 때문에 다시 갈 듯! 브리뽐므만큼 극명한 단짠은 아닌데 무화과&햄의 단짠과 리코타치즈의 담백+고소함 뒤로 채소 특유의 풋풋한 향이 치고 나오는 감격스러운 맛이다. 13. 피스타치오타르트는 타르트지, 필링, 설탕옷 입힌 피스타치오 친구들(?) 다 개성이 강한데 크림은 부드럽긴 하지만 좀 갸웃...그래도 맛있다 14. 말차갸또는 카라멜 크림이랑 꾸덕한 말차케익이 좀 지루해지나 싶으면 맨 밑에 초코바닥이 있어서 좋았다 다음에는 꼭 카라멜 플럼 있을 때 가보고 싶다:)
    맛있다
  • Review User Picture
    가로수길빵슈니

    625 247

    빵지순례를 한다면 여긴 꼭 가봐야하는 곳 중에 하나. 아파트 사이에 딸랑 작은 빵집인데, 오픈 전부터 줄이 길게 서있었댜 보통 주말에는 거의 먹기 힘들고, 평일에도 줄을 서서 먹는다고는 하는데 혼자라면 자신없지만 입맛도플갱어 젤라언니와 함께 슈퍼당당!! 가게 내부는 정말 작지만 알뜰 살뜰하게 인테리어를 해서 깔끔하고 정갈한 느낌을 받을수 있었음 약간 상수쪽이나 합정쪽에서 많이 볼수 있는 느낌의 아담한 빵집 테이블은 없다고 생각하면 되고, 4명이 앉아서 먹을수 있는 공간 한곳과 3명이 서서 먹을수 있는 곳이 시식공간의 전부 주문을 하는데 진짜 거의 한분 한분이 전 종류의 빵을 다 사가는 느낌이랄까 ㅋㅋㅋㅋ 11시쯤 됐을 때는 메인은 거의 솔드아웃이였음 +바게트 샌드위치는 따로 주문할 수 있는데, 매콤한 쨈으로 입가심을 할수 있음 +휘낭시에, 마들렌 종류 전부 내가 여지껏 먹었던 그 어떤 종류의 빵들보다 맛있었다 ㅠㅠㅠ 나는 가짜를 먹고있었어 ㅠㅠ라고 생각하게 만듦 +여기 당근주스는 정말 당근맛이 듬뿍 나면서 달달한게 짱맛!!!! 전반적으로 빵이 어떤 재료를 과하게 넣었다거나 맛을 첨가해서 한쪽으로 치우치는 맛이 아니라, 있는 그대로 재료의 맛을 지키면서도 맛있게 만든 느낌을 받았다. 특히 망고 케이크는 진짜 초강추 !!! 입속에서 망고가 살아서 춤추는거 같았음 ㅠㅠㅠㅠ 뚜쉬뚜쉬 다음에는 주문해서 인근 카페 가서 먹는게 마음이 편할 것 같다.. 꼭 다시 와야지 라고 생각하게 만든 빵집! 뭔가 내 빵레벨을 전반적으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시켜준듯한 느낌이댜..
    맛있다
이 식당이 포함된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