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41 클릭 |

맥주인듯 맥주 아닌, 무알콜 맥주 비교

마앙고
마앙고

“클라우드 클리어 제로 vs 하이트 제로”

맥주인듯 맥주 아닌, 무알콜 맥주 비교

 사진 giphy.com

무더운 여름, 시원한 맥주 한 모금은 구세주 같은 존재죠! 하지만 술을 못 마시는, 혹은 안 마시는 분들에겐 이 한 잔이 참 어려운 일이에요. (T⌓T)

 사진 giphy.com

그런 분들을 위해 무알콜 맥주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홍철 없는 홍철팀.. 아니 알콜 없는 맥주는 과연 어떤 맛일지 저희가 한 번 마셔봤습니다!

 사진

국내 첫 번째 무알콜 맥주 '하이트 제로'와 최근 출시된 '클라우드 클리어 제로'를 비교해볼게요. 궁금하면 드루왓!

 사진

<클라우드 클리어 제로> 하이트 제로와 라이벌 구도를 형성하게 된 롯데칠성음료의 클라우드 제로. 편의점에서 잘 안 보여서 근처 마트까지 다녀왔답니다.

 사진

자세히 보니 탄산음료이자 성인용음료로 분류되어 있군요. 알콜은 없지만 술을 연상케 하는 디자인과 맛이 청소년의 정서에 좋지 않기 때문에 성인만 구매 가능해요!

 사진

클라우드 클리어 제로는 30kcal로 다른 무알콜 맥주와 비교해봐도 칼로리가 아주 낮아요! 당이 첨가되어 있지 않다니 다이어트할 때 마시기 좋겠네요~

 사진

이렇게 따르면 맥주 같은 흰 거품이! 올ㅋ 꽤 맥주 같은데ㅋ?

 사진

하지만 진짜 맥주와 달리 거품이 곱지 않고 아주 빨리 꺼져버려요! 푸쉬쉬...

 사진

<하이트 제로> 2012년 국내 최초로 출시된 하이트진로의 하이트 제로! 판매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하네요. 이건 편의점에서 비교적 쉽게 구했어요!

 사진

앞서 소개한 클라우드 클리어 제로와 같이 식품유형은 탄산음료이고 성인이 마시는 음료라 표기되어 있네요. 이거 마시는 사람 으른이다 으른!

 사진

하이트 제로는 클라우드 제로에 비해 5ml가 많고 칼로리는 60kcal로 두 배 정도. 그래도 160kcal 정도 되는 일반 맥주에 비하면 매우 낮은 편이죠!

 사진

하이트 제로도 동일한 방법으로 따라보았어요. 클라우드 제로보다 훨씬 두껍게 생긴 거품층에 놀랐답니다!

 사진

하지만 놀라움도 잠시... 하이트 제로도 거품이 금방 꺼져버렸어요.

 사진 giphy.com

무알콜 맥주의 거품 순식간에 다 터져버려...

 사진

<블라인드 테스트> 본격적으로 맛 설명을 해볼게요! 맥주 좀 마신다는 분들과 아예 술을 못 마시는 분들로 구성된 평가단과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했어요~

 사진

일단 둘 다 새콤한 향이 훅! 하이트 제로는 찐한 보리물에 탄산이 들어간듯한, 클라우드 제로는 사과주스에 보리물과 탄산수를 섞은듯한 맛이에요. (주관 주의!)

 사진

평가단 중에서도 R양은 아주 격한 반응을...! 술을 못 마시는 분들이 아니라면 굳이 무알콜 맥주를 선택할 일이 있을까 싶은 반응이었죠!

 사진

다른 평가단의 반응도 크게 다르지 않았어요. 테스트를 진행할수록... 왜 이걸 비교하고 있는건지^^ 싶었던! 찰나에!!

 사진

<소맥 테스트> 혜성처럼 등장한 소주! '무알콜'과는 멀어졌지만 이 아이들의 맛있음을 끌어내기 위해 소주를 조금 넣어 소맥을 제조했습니다.

 사진

클라우드 클리어 제로, 하이트 제로, 일반 맥주에 쪼~금씩 넣어줬어요!

 사진 giphy.com

완성된 소맥을 맛본 술잘알 평가단들은 훨!씬! 낫다며 기뻐했습니다. ★소주 매직★

 사진

<단짠 안주 테스트> 마지막으로 무알콜 맥주에 어울리는 안주를 알아봤어요! 단맛이 지배적인 허니버터아몬드와 짠맛이 지배적인 감자칩을 먹어봤죠.

 사진

결론은... 그냥 자기가 원래 좋아하는 맛 고름 ^0^ 개인들의 취향을 존중합니다.

 사진 giphy.com

<결론> 술알못들에게 물어본 결과 술자리에서 맥주는 싫고 다른 음료를 들기엔 뻘쭘할 때! 술 마시는 기분을 공유하고 싶을 때! 마시면 괜찮을 것 같다고 하네요~

 사진

맥주를 완전히 대체할 순 없겠지만 여름 밤 취하지 않고 가볍게 마실 거리를 찾고있다면, 무알콜 맥주 한 잔 어떨까요! ※ 맥덕 에디터의 지극히 개인적인 감상은..

 사진 jjalbox.com

넌... 나에게 무알콜을 줬어.

 사진 giphy.com

무알콜이든 유알콜이든 맥주와 함께하는 시원한 하루 되세요!

망고플레이트
전체 검색

카카오톡에 공유 밴드에 공유 가고싶다 리뷰 쓰기

wannago_go_app_popup_main_image

더 많은 가고싶다를 원한다면
망고플레이트 앱을 다운받아 보세요

최근 본 맛집 ()
가고싶다

거기가 어디였지?

내가 둘러 본 식당이 이 곳에 순서대로 기록됩니다.

wannago empty star

격하게 가고싶다..

식당의 ‘별’ 아이콘을 누르면 가고싶은 곳을 쉽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 {{data.restaurant.name}}
    {{get_rating(data.rating)}}
    {{get_metro(data.restaurant.metro_code)}} - {{get_cusine_code(data.restaurant.cusine_code)}}
logout
checkbox
이용약관 동의

망고플레이트 서비스 이용을 위해 다음의 약관에 동의해 주세요.


login loading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