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207 클릭 |

에디터 출동! 착한 베이커리 7곳

망고양
망고양

“캘리포니아 건포도 천연발효종이 대세!”

에디터 출동! 착한 베이커리 7곳

 사진

캘리포니아에서 온 캘리걸이자 역삼동에서 노동을 하는 망고걸(이하 망고걸)은 오늘도 평화롭게 업무 중. 앗, 그런데 메시지가 왔네요!

 사진

아직 한창 먹을 나이인 영혼들이 채팅방을 뜨겁게 달구기 시작했어요! 망고걸은 가진 식량을 당당히 제시했죠. 바로 캘리포니아 건포도! 깔깔깔 느이 집엔 이거 없지?

 사진 https://giphy.com

그러나 모두들 담담히 망고걸을 외면하고... 말없이 줄어드는 숫자에 한번, 술렁이는 민심에 두번 놀란 망고걸. 아니 우리 건포도 기죽게 왜들 그래욧!

 사진 https://giphy.com/

망고걸은 슬펐어요. 으아니 건포도가 몸에 얼마나 좋은데! 항산화 효과에 콜레스테롤 감소! 게다가 이렇게 달고 맛있는데 100% 천연당이란 말이야!

 사진

백날 텍스트로 설명해야 어차피 귓등으로도 안 듣겠지. 내고향 캘리포니아의 건포도를 기필코 좋아하게 만들겠어! 고민을 시작한 망고걸은 문득 한가지를 떠올립니다.

 사진 https://giphy.com

바로 동료들이 답없는 빵덕이란 사실을요! 망고걸은 건포도를 잔뜩 사용하는 빵집들을 찾아 나서기로 해요. 건포도는 속재료 뿐 아니라 천연발효종으로도 사용하거든요.

 사진 출↘발↗!

그리하여 빵잘알 망고걸이 직접 가본 천연발효 빵집 7곳! 캘리포니아 건포도 천연발효종을 사용한 신제품들이 가득합니다. 진짜 재밌고 유익하다 안 보면 후회한다!

 사진 <폴인브레드>

망고걸이 가장 먼저 찾아간 곳은? 바로 수지구 동천동에 위치한 <폴인브레드>. 무려 제과제빵 명장님이 계신 곳으로, 모든 빵에 천연발효종만을 사용한답니다.

 사진

찾아오는 사람도 많지만, 동네주민에게 으마으마하게 사랑받는 만큼 빵 종류가 무척 많고 회전율도 빨랐어요. 망고걸은 건포도 발효종으로 만든 빵들을 찾고 있는데요!

 사진

큐브 치즈와 견과류가 든 레이즌 바통. 한입에 쏙쏙 먹기 딱 좋은 사이즈로, 겉이 바삭하고 누룽지처럼 구수한 맛이 일품! 여러 밀가루를 블렌딩해 사용하셨대요.

 사진

두번째는 건포도와 달콤한 살구가 어우러진 통밀빵! 달콤하고 쫀쫀합니다. 사이즈도 딱 적당해요. 세계적으로 가장 우수한 품질의 건살구를 사용하신다고.

 사진

각종 건강빵과 패스츄리가 훌륭하지만, 찹쌀떡과 쌀마들렌 역시 베스트셀러. 특히 쌀빵류는 용인의 자랑 '백옥쌀'로 만들어 더욱 착하답니다.

 사진

끼양 신나! 통밀과 견과류가 풍부한 건강빵 2종에 갈릭 바게트, 백옥쌀 마들렌과 마카롱 등등 각종 베이커리를 손에 든 망고걸의 입꼬리는 내려올 줄 몰랐습니다.

 사진

휘유! 그럼 좀 걸어야죠. 한남동 골목을 바삐 걷고 또 걸은 망고걸이 도착한 곳은?

 사진 <오월의 종>

더이상 말이 필요없는 <오월의 종>. 이곳은 2호점인 단풍나무점이에요. 1호점과 그리 멀지 않지만 준비되는 메뉴는 약간 다르고, 공간 역시 훨씬 널찍하답니다.

 사진 응 헤모글로빈 아니야

빵을 흡입하기 전에! 망고걸과 퀘스트를 함께할 건포도 한쌍을 소개합니다. 캘리포↗니아에서 잠시 방문해 주셨죠. 자.. 잘 부탁드려요 미스터 앤 미세스 레이즌.

 사진 kkakkung!

여기서 소개하는 '건포도 호밀빵'! 오월의종 스타일의 하드한 건강빵이에요. 호밀 사워도우에 건포도와 호두가 듬뿍 들었답니다.

 사진 커런츠가 콕콕콕!

두번째 빵은 '커런츠 깜파뉴'! 건포도 호밀빵에 비해 조금 더 부드럽고 쫄깃해요. 달콤한 커런츠(사이즈가 작은, 건포도의 일종)가 잔뜩 박혀있답니다.

 사진

직접 보여주신 건포도 발효종이에요. 건포도에 물만 부어놓으면 놀라운 일이 일어납니다! 바로 이렇게 천연발효종이 탄생하죠.

 사진

아시다시피 요런 단단한 빵은 얇게 썰수록 맛있죠! 호밀빵과 건포도가 워낙 찰떡궁합이라 참 잘 어울려요. 2호점에서는 조금 더 식사와 적합한 빵을 만나보세요.

 사진

이번엔 어디로 떠나볼까요? 바로 명동성당이 위풍당당하게 서있는 명동입니다! 랄랄라~

 사진 <르빵>

밤식빵이 나오는 시간이면 줄서는 사람들로 웅성대는 이곳! 명동성당 1898홀에 위치한 <르빵>입니다. 이곳 외에도 석촌호수, 잠실 등에 여러 지점이 있죠.

 사진 끄아아ㅏ아

다짜고짜 소개하는 쫄깃한 신제품! 이름이 다 했어요. 캘리포니아 건포도 발효종을 사용한 탕종 반죽의 건포도 식빵! 덕분에 한층 더 쫀득한 식감이 탄생했어요.

 사진 번-끄트머리=0

또다른 신제품은 바로 모카빵. 솔직히 모카빵에 든 건포도라니 최소 7대 죄악 아니냐구요? 아닙니다! 잊을 만 하면 톡톡 터지는게 모카빵의 참된 재미라굿!

 사진 michin_ja.gif

게다가 여느 모카빵처럼 비스킷 토핑이 아닌, 무려 달콤하고 향기로운 번 토핑이라는 점이 무척 은밀합니다! 커피번 같은 모카빵이라니 저만 바라던 바인가요?

 사진 dorun_ja.gif

그래서인지 오구오구 소리가 절로 나오네요. 크고 아름답고 촉촉한 모카빵, 모두 한덩어리씩 하고 가십시오.

 사진 베리넛

아차차. 망고걸 마음에 쏙 들었던 베리넛을 소개해요! 건포도, 무화과, 피스타치오 등 9가지 건·견과류가 듬뿍 들어 마치 영양바 같은 멋진 빵이었답니다.

 사진 <노아베이커리>

대치동으로 날아온 망고걸! 건강하고 정직한 빵을 만드는 <노아베이커리> 대치점을 소개합니다. 베이커리지만 브런치도 함께 판매하고 있어 더욱 매력적!

 사진

이곳에서 소개하고 싶은 신메뉴 그 첫번째! 이름이 자기소개를 다 하는 '건강해' 빵입니다. 보다시피 다양한 견과류가 박혀있는 쫄깃한 천연발효빵인데요.

 사진

검은깨와 해바라기씨 등의 씨앗도 듬뿍 들어 씹을수록 고소하고 담백하답니다. 더운 날씨에 지쳤던 망고걸도 다시 에너지가 빵빵!

 사진

이번에는 '편안해.' 호두에는 마음이 편안~해지는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그 호두와 커런츠가 가득 들어간 천연발효빵입니다.

 사진

참 고소하고... 식감이... 좋..네ㅇ... 마음이 너무 편안해 잠깐 졸았지 뭐예요. 건강하고 편안하다니 망고걸은 다 가졌네요!

 사진 <앙토낭 카렘>

빵이라면 어디든지 달려가는 망고걸! 이번엔 분당의 유명인사 <앙토낭 카렘>입니다. 앙토낭 카렘은 유럽 제과기술 발전에 이바지한 프랑스 과자의 창시자라고 하네요.

 사진 쫀_쫀

이곳에서는 조금은 특별한 치아바타를 만나볼 수 있어요! 말랑쫀득하고 부드러운 치아바타 속에 건포도와 치즈가 콕콕 박혀있답니다. 샌드위치 빵으로도 좋아요.

 사진

'뺑오레즌'은 건포도액종을 24시간 이상 발효해 만든 건강빵이에요.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럽죠! 얇게 잘라 크림치즈 발라먹기 아주 딱 좋겠어요.

 사진

이 자리에서만 23년째 영업중! 건강빵과 쌀빵 외에도 달콤하고 짭짤한 조리빵들이 대체로 인기인데요! 마늘 바게트와 크림치즈 베이글도 추천합니다.

 사진 <본누벨>

맛있는 빵들의 향연에 점점 자신감이 넘치는 망고걸! 훗 이정도면 건포도와 사랑에 빠질 수 있겠어. 기대를 안고 <본누벨>의 문을 왈칵 열어제껴봅시다!

 사진

그렇게 마주한 '레이즌 라이'는 크고 아름다운 자태로 망고걸에게 인사를 건넵니다. 앙용? 내 안엔 견과류와 오렌지 필이 들었어. 그래서 난 특별하지!

 사진

이렇게 큰 빵을 어떻게 먹기만 하나요? 가면무도회 정도는 나가야지. 촉촉한 빵 속 쫀득하고 상큼한 오렌지필이 정말 신의 한수였어요. 마이쪙! 그리고 엄청 커!

 사진

다음은 커런츠와 호두가 팀워크를 뽐내는 '호두 커런츠 깜빠뉴.' 빛깔부터 구수함이 가득 풍겨 나오지 않나요?

 사진

크기 비교는 이렇게... 통통하고 길이도 긴 빵으로, 살짝 도톰하게 잘라 드셔보세요. 호밀은 구수하고 호두는 고소하네요. 내 마음을 훔친 너 고소!

 사진

그 외에도, 이것이 바로 앙버터로구나!!! 라는 깨달음을 절로 얻게 되는 앙버터와 짭짤하면서 버터의 풍미가 가득 느껴지는 소금버터빵도 훌륭하니 꼭 시도해보세요.

 사진 <안스베이커리>

마지막으로 <안스 베이커리> 송도점을 소개합니다. 구월동, 주안동을 더불어 인천만 해도 여러 지점을 가지고 있는 이곳! 역시 제과명장이 계신 곳이죠.

 사진

뀨아아아앙! 폭신폭신 침대 같은 건포도 식빵부터 소개해요. 통통하고 쥬시한 건포도가 듬뿍 든 말랑말랑한 식빵입니다.

 사진

'레즌 아이'는 둥그렇고 완벽하게 생긴 촉촉하고 쫄깃한 깜빠뉴로, 견과류가 듬뿍 들었어요. 거기에 끼얹은 오렌지필이 미뢰를 탁 치고 갑니다! 강력 추천!

 사진

또하나의 신메뉴 '뺑오레이즌.' 패스추리 반죽 위에 아몬드 크림과 슈크림, 공주 밤과 건포도를 넣고 말아 구운 빵인데요! 아이 예뻐!

 사진 ANG!

이런 거 떼어 먹으면 촌스럽다. 망고걸처럼 크게 한 입 베어 물어야죠! 달달해서 누구나 좋아할 맛입니다.

 사진

휘유! 여기까지 오신 분들이라면 이벤트에 참여해 보심이 어떨까 싶돠! 지금 망고플레이트 페이스북에서 댓글 이벤트에 참여하고, 스벅 기프티콘 한마리 몰고가세요~~

 사진

6월 19일부터 7월 2일까지, 오늘 소개한 빵집들에서 진행하는 캘리포니아 건포도 천연발효종 페스티벌! 꼭 방문해 건포도의 멋진 변신을 경험해보세요.

 사진

끝인줄 알았지? 미스터(혹은 미세스, 아무도 구분모태) 레이즌은 몇 번이나 등장했을까요? 정답을 맞히는 분께는 망고양의 사랑에 love까지 드립니다.

 사진

그렇게 건알못들을 빵으로 구원한 캘리포↗니아에서 온 망고걸의 이야기! 즐겁게 보셨길 바라요. 그럼, 다음에도 재미난 여정으로 만나요. 안녕! :-)

망고플레이트
전체 검색

카카오톡에 공유 밴드에 공유 가고싶다 리뷰 쓰기

wannago_go_app_popup_main_image

더 많은 가고싶다를 원한다면
망고플레이트 앱을 다운받아 보세요

최근 본 맛집 ()
가고싶다

거기가 어디였지?

내가 둘러 본 식당이 이 곳에 순서대로 기록됩니다.

wannago empty star

격하게 가고싶다..

식당의 ‘별’ 아이콘을 누르면 가고싶은 곳을 쉽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 {{data.restaurant.name}}
    {{get_rating(data.rating)}}
    {{get_metro(data.restaurant.metro_code)}} - {{get_cusine_code(data.restaurant.cusine_code)}}
logout
checkbox
이용약관 동의

망고플레이트 서비스 이용을 위해 다음의 약관에 동의해 주세요.


login loading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