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784 클릭 |

발렌타인데이 바크초콜릿 만들기

미스망고
미스망고

“쉽고 빠르면서도 맛은 보장되는 초콜릿!”

발렌타인데이 바크초콜릿 만들기

 사진 http://giphy.com/

오늘은 달콤한 초콜릿처럼 사랑을 고백하는 발렌타인데이!! 오늘 당장 정성 가득한 수제초콜릿을 만들 수 있을까 고민된다면 망설이지 말고 미스망고만 따라와요!

 사진 http://giphy.com/

지금 필요한건 뭐다? 스피드! 먼저 마트로 달려가서 재료들을 사야죠~ 발렌타인데이 시즌이라 초콜릿 재료를 많이 팔꺼임 후훗

 사진 http://giphy.com/

매일 생초콜릿만 만드는 것도 지겨워...하시는 분들. 레시피는 간단하면서도 맛은 보장되는 바크초콜릿을 만들어 볼꺼에요!

 사진

재료나와라 얍! 화이트, 다크 두가지 종류의 커버춰와 초콜릿을 장식해줄 견과류, 각종 건과일 등을 취향에따라 준비해주세요.

 사진

다크초콜릿으로는 견과류를 듬뿍 넣은 바크초콜릿을 만들껀데요. 초콜릿 커버춰 500g에 견과류 200g 정도를 넣어주면 풍성한 맛을 느낄 수 있어요.

 사진

화이트초콜릿으로는 요즘 유행하는 건조과일로 토핑한 바크초콜릿을 만들어줄꺼구요. 요즘 대형마트나 드럭스토어 같은 곳에서도 건과일을 쉽게 구입할 수 있답니다.

 사진

자! 먼저 견과류 바크초콜릿 만들기 시작~ 각종 견과류를 마른 팬에 한번 볶아 고소함을 업시켜줄꺼에요.

 사진

케슈넛, 호두, 크랜베리, 아몬드, 해바라기씨, 카카오닙스, 헤이즐넛 등을 이용했는데 반은 초콜릿에 섞고 반은 토핑할꺼거든요!

 사진

초콜릿과 함께 섞을 견과류는 씹히는 식감이 있게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용!

 사진

이제 초콜릿만 녹이면 반은 완성된겁니다앙~ 코팅용 초콜릿을 사면 윤기와 바삭한 식감을 내는 템퍼링 작업을 할 필요가 없어요~ 하지만 전 커버춰를 사서 템퍼링해뜸.

 사진

중탕으로 잘 녹인 초콜릿에 아까 다져둔 견과류를 넣어 섞어주세요!

 사진

유산지 위에 초콜릿을 부어줍니다~ 두께는 취향에 따라 조절하기! 나머지 견과류는 토핑용으로 듬뿍듬뿍 얹어주세요! 투박한 모양이 벌써 맛있네~

 사진

이번엔 화이트초콜릿 차례. 역시 중탕으로 초콜릿을 녹여주고요!

 사진

건조과일을 얹어 장식해 줍니당! 초콜릿이 굳기전에 작업해야하는거 아시죠? 자 이대로 서늘한 배란다로 직행! 2시간 이상 배란다에서 굳혀주세용~

 사진

중탕한 초콜릿이 남는다?? 하시는 분들은 번외편으로 딸기초코로 만들어보세요! 초간단 하면서도 그럴싸해보이니까요 헤헷.

 사진

다크초콜릿 퐁당+ 화이트초콜릿으로 장식! 너무 막 만든 티가 나는것 같돠...왜냐하면 우리에겐 시간이 없어요! 오늘 저녁엔 주어야 하니까요ㅋㅋ

 사진

서늘한 배란다에 초콜릿을 놔두고 그사이에 정리도 하고 데이트하러 나갈꺼니깐 치장도 하고 그러자구요! 2시간 이상 지나니 잘 굳은 초콜릿들~

 사진

이제 남은건 가내수공업의 현장. 선물의 꽃!! 바로 포장이죠ㅋㅋ판초콜릿처럼 네모 반듯하게 잘라도 좋구요~러프한 느낌을 살려 손으로 자연스럽게 부셔도 느낌있어요!

 사진

손으로 뿌셔뿌셔 하면 요런느낌!! 나무껍질같은 투박한 느낌의 바크초콜릿이니까요~

 사진

건과일 바크초콜릿은 개인적으로 반듯하게 잘라주는게 더 예쁜것 같아요~자르다 초콜릿 가루가 나오면 그건 입으로 털어넣는겁니다앙..

 사진

초콜릿을 적당한 크기로 잘랐다면 투명비닐에 넣어 포장해주세용!

 사진

그 다음은 노끈이나 실 등으로 예쁘게 묶어주기. 오오! 이제 좀 있어보이지 않나요? 견과류 바크초콜릿은 조금 작은 싸이즈로 포장해봤어요!

 사진

화이트바크 초콜릿은 눈으로 보아도 예쁘다 +_+ 견과류 바크초콜릿을 만들때는 다크, 밀크초콜릿 보다는 화이트초콜릿을 사용하는게 과일의 알록달록한 색감이 돋보여요!

 사진

어머! 3시간 만에 만들었네?! 만들면서 입으로 들어간게 반은 된 것 같네요 허헛. 500g 초콜릿 커버춰로 화이트초콜릿 같은 큰 판초콜릿이 6개 정도 나온답니다

 사진

초콜릿을 자르고 난 후 꽁다리가 있다고 선물 못주는거 아니에요~그대로 넣어 포장하면 그 나름의 멋이 있다긔!

 사진

딸기초코는 초코 유산지컵에 올려 상자에 쪼르르 놓아 선물해도 참 멋스럽죠!

 사진

포..포장은 끝나지 않았다!!! 박스에 넣어야 진정한 포장의 끝!

 사진

박스는 최대한 심플하게! 그 속에 초콜릿은 화려하게~~

 사진

오때요? 지금도 늦지 않았어요! 바로 초콜릿 재료사러 달려가야죠! 모두들 달콤한 발렌타인데이 보내세요~

망고플레이트
전체 검색

카카오톡에 공유 밴드에 공유 가고싶다 리뷰 쓰기

wannago_go_app_popup_main_image

더 많은 가고싶다를 원한다면
망고플레이트 앱을 다운받아 보세요

최근 본 맛집 ()
가고싶다

거기가 어디였지?

내가 둘러 본 식당이 이 곳에 순서대로 기록됩니다.

wannago empty star

격하게 가고싶다..

식당의 ‘별’ 아이콘을 누르면 가고싶은 곳을 쉽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 {{data.restaurant.name}}
    {{get_rating(data.rating)}}
    {{get_metro(data.restaurant.metro_code)}} - {{get_cusine_code(data.restaurant.cusine_code)}}
logout
checkbox
이용약관 동의

망고플레이트 서비스 이용을 위해 다음의 약관에 동의해 주세요.


login loading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