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6,371 클릭 |

요즘 대세 삼덕동 카페

망고양
망고양

“대구에 몹시 힙한 동네가 있다던데?”

요즘 대세 삼덕동 카페

 사진 http://giphy.com/

커피와 디저트를 사랑하는 녀러분! 오늘은 카페(인) 중독자인 여러분을 위해 대구의 잘나가는 동네를 하나 소개할까 합니다.

 사진

그 동네란 바로 삼덕동! 번화가인 동성로를 살짝 벗어나면 만날 수 있는 삼덕동은 개성있는 카페와 음식점이 하나둘 생겨난 소소한 매력의 동네랍니다.

 사진 Instagram @_viiiin

<리프레쉬먼트> 요즘 카페답게 간판도 없는 미니멀한 카페! 메뉴 역시 무척 단출합니다. 커피는 블랙, 화이트, 그리고 바닐라. 달달한 초콜릿 음료도 있어요.

 사진 Instagram @soo_ddeng

커피는 산미가 있는 편. 꽤 널찍한 공간이 휑하다 싶게 심플한 모습으로, 테이블 없이 가게를 빙 둘러 앉을 수 있어요. 통유리창이 더욱 넓어 보이는 비결!

 사진

밖에서 보면 영락없이 공사가 덜 끝난 현장! 포스터가 한장 붙어있을 뿐이랍니다. 그냥 지나치기 쉬우니, 눈을 크게 뜨고 찾아보아요.

 사진 MangoPlate @발미나

<스테이웜> 소나무라떼로 유명한 스테이 웜! 라떼에 파우더로 만든 소나무가 앙증맞게 올라가 있어요. 솔방울 밀크티도 있답니다. 그런데 왜 갑자기 소나무일까요?

 사진 MangoPlate @발미나

그야, 이 자그마한 공간에 실제 소나무가 한가운데 뙇 버티고 있으니까요! 사장님이 소나무를 몹시 좋아하시는게 틀림없다!

 사진 MangoPlate @발미나

디저트로는 티라미수가 준비되어 있어요. 크지 않고 언제나 사람이 많지만, 아늑하고 포근한 공간이랍니다.

 사진

<스테이인스테인> 비교적 새로 생긴 신상 카페! 무기는 사랑스런 디저트. 앞서 소개드린 리프레쉬먼트와 무척 가깝게 위치해 있답니다.

 사진

요즘은 대구에도 까눌레를 판매하는 곳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곳에서도 특히 까눌레가 잘나가는 몸입니다. 말차와 바닐라로 준비되어 있어요.

 사진

까눌레는 열두시쯤 나와 금세 다 나가 버립니다. 예쁜 모양 만큼이나 맛도 깔끔한 케이크, 타르트도 만족스러워요. 특히 촉촉한 말차 케이크가 아름답죠!

 사진

테이블은 창가 자리까지 8개 정도입니다. 넓지는 않지만 군더더기없고 곳곳의 골드 포인트가 멋진 공간! 커피에 디저트를 곁들이기 딱이랍니다.

 사진 MangoPlate @백승연

<언쏠티드버터> 케익으로 유명한 아기자기한 카페, 언쏠티드버터. 버터 중 버터는 역시 무염버터죠(?) 네... 삼덕초등학교 근처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사진 Instagram @k.jukyoung

이곳의 베스트 메뉴는 달달하고 진한 바닐라 카라멜 케이크. 카라멜이 뚝뚝 흐르는 듯한 모습이 넘나 영롱한 것!

 사진 Instagram @yeon.young

레몬통통, 펌킨파이, 초피케이크(초코+에스프레소), 그 외 그날그날 준비되는 맛있는 디저트가 가득. 덕분에 아기자기한 가게에 늘 사람이 꽉 차요.

 사진

삼덕초등학교 근처에서 요 파란 문이 보인다면, 반갑게 벌컥 열고 들어가 보세요!

 사진 MangoPlate @깹이

<오프닝> 썰렁한 골목을 밝히는 오프닝 카페! 식물이 가득가득 싱그러운 분위기에서 음료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데요.

 사진 Instagram @k_onioni

거품이 몽글몽글 귀여운 클라우드 시리즈로 유명합니다. 클라우드 카푸치노가 대표적. 딸기의 계절엔 생딸기 미니 팬케익도 놓칠 수 없죠!

 사진 MangoPlate @깹이

멋진 외관입니다만, 한눈에 읽기는 어려운 간판이니 요렇게 생겼음을 기억해 주시고!

 사진 MangoPlate @깹이

<이에커피> 주택을 개조해 만든 카페 이에커피. 일본어로 '이에(家)'가 집을 뜻하기도 하지요. 역시 삼덕초등학교 뒤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사진 Instagram @imsoup11

이곳의 특징이라면 정말 누군가의 집에 초대받은 것처럼 구석구석 아늑한 가정집 분위기입니다. 어찌보면 촌스러울 수 있지만 정겨우면서 향수를 자극하죠.

 사진 Instagram @i_am_sezin

메뉴는 짧지만 티라미수도 준비되어 있답니다. 타일이며 체리색 나무가 마치 할머니댁에 놀러온 느낌 같아요! 바람이 살랑이는 초여름에 더욱 오고싶을듯한 곳.

 사진 MangoPlate @대구맛집털이범

<카린상점> 빈티지하고 아늑한 멋이 가득한, 아주 작은 공간 카린상점. 이에커피와 바로 옆에 붙어있는데요. 이곳의 디저트를 이에커피에서 먹을 수 있어요.

 사진 Instagram @romantic_02

카린상점에는 자리가 거의 없기 때문이죠! 사람이 둘 들어가면 꽉차는 공간. 요 네모네모한 케이크를 필두로 롤케이크, 쿠키, 푸딩 등 디저트를 판매해요.

 사진 Instagram @miiiiiii_j

대표메뉴는 앙증맞은 체리가 가득 올라간 체리치즈파이. 색깔부터 너무 사랑스러워요. 마치 통조림 체리맛이 날 것 같지만, 생각보다 덜 달고 부드러운 맛이라는 점!

 사진

꽃밭에서 피크닉이라도 할 것처럼 소녀소녀한 감성이 물씬. 월, 화는 휴무이니 참고 부탁드려요.

 사진 MangoPlate @깹이

<인스퍼레이션디> 분위기가 매력적인 카페 인스퍼레이션 디. 모든 음료의 데코레이션이 화려한 편이에요. 눈이 즐거운 메뉴들.

 사진 MangoPlate @깹이

밤에는 주류도 판매해 카페이자 바인 공간. 널찍한 내부에는 스피커 등 음향기기가 가득하고, 잔잔하게 흐르는 팝에 귀도 즐겁답니다.

 사진 MangoPlate @깹이

2층에 위치하고 있으니, 당황하지 말고 계단을 오르면 됩니다! 영업시간은 자정까지로 저녁 늦게도 찾을 수 있답니다.

 사진 MangoPlate @깹이

<코그커피> 아인슈페너와 밀크티로 유명한 코그커피. 특히 긴 잔에 나오는 아이스 로얄밀크티는 예쁜게 맛도 있는 욕심쟁이! 물론 따뜻한 밀크티도 맛있어요.

 사진 MangoPlate @깹이

아늑하고 깔끔한 공간. 물론 창가 쪽 빙 둘러앉는 자리, 그리고 야트막한 테이블은 거북목과 허리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만... 맛있으면 상관 없죠!

 사진 MangoPlate @Jooooooo

티라미수, 그리고 솜처럼 하얀 '코튼'이라는 케이크도 준비돼 있답니다. 하나하나 정성스럽게 만들어 주셔서 행복한 곳.

 사진 MangoPlate @발미나

<페이보릿> 바나나푸딩이 맛있는 카페 페이보릿. 부드러운 바나나와 달달하고 폭신한 크림, 비스킷의 조화가 우리 모두 상상하는 그 바나나푸딩의 맛!

 사진 MangoPlate @신수동이윤지

구석구석 센스있고 따뜻한 느낌의 공간이에요. 소품들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 푹신하고 편안한 소파 자리는 늘 만원입니다.

 사진 MangoPlate @신수동이윤지

붉은 벽돌과 하얀 문, 귀여운 네온사인이 매력적. 포토존이기도 하답니다.

 사진 http://giphy.com

세상에 마상에 가볼 곳이 이렇게나 많다니! 그럼, 모두 삼덕동으로 카페 투어를 떠나시기를 고대하며 저는 이만 물러갑니다! 안녕~

망고플레이트
전체 검색

카카오톡에 공유 밴드에 공유 가고싶다 리뷰 쓰기

wannago_go_app_popup_main_image

더 많은 가고싶다를 원한다면
망고플레이트 앱을 다운받아 보세요

최근 본 맛집 ()
가고싶다

거기가 어디였지?

내가 둘러 본 식당이 이 곳에 순서대로 기록됩니다.

wannago empty star

격하게 가고싶다..

식당의 ‘별’ 아이콘을 누르면 가고싶은 곳을 쉽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 {{data.restaurant.name}}
    {{get_rating(data.rating)}}
    {{get_metro(data.restaurant.metro_code)}} - {{get_cusine_code(data.restaurant.cusine_code)}}
logout
checkbox
이용약관 동의

망고플레이트 서비스 이용을 위해 다음의 약관에 동의해 주세요.


login loading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