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8,208 클릭 |

대구 떡볶이 왕중왕전!

망고양
망고양

“잘나가는 대구 떡볶이 모아모아”

대구 떡볶이 왕중왕전!

 사진 http://giphy.com/

맛있는 것이 많기로 소문난 도시 대구! 다채로운 음식이 유명한 가운데, 오늘은 좋아하지 않기는 어려운 그것을 소개하려 합니다.

 사진

그것이란 바로 떡볶이! 생각만 해도 침이 고이지 않나요? 츄릅츄릅. 그럼, 지금부터 대구의 이름난 떡볶이를 한번 만나봐요!

 사진

<두류동: 달고떡볶이> 첫번째 주자는 달떡! 방송에도 등장해 더욱 유명해졌습니다. 이곳의 장점은 일단 가격. 떡볶이 소자 천원, 대자 이천원으로 무척 저렴합니다.

 사진 MangoPlate @Lina

굵은 고춧가루가 선명히 보이는 요 양념이 특징인데요. 맵지 않고 너무 많이 달지도 않아요. 양념치킨이 떠오르기도 하는 맛! 적당히 점성이 있는 소스랍니다.

 사진

떡은 적당한 굵기의 말랑한 밀떡. 양념이 맛있는 달떡은 젓가락보다는 숫가락으로 떠먹는 것이 진리라고!

 사진

떡볶이에는 원래 만두가 들어있지만, 결코 양보할 수 없는 찍먹파라면 '흰만두'도 따로 주문하세요. 당면만 든 삼각형의 만두로 소스와 찰떡궁합을 이룹니다.

 사진

달떡이 위치한 신내당시장 안에는 비슷한 상호의 가게가 여럿 있지만, 오늘 소개해드린 곳은 바로 요 간판! <원조80 달고떡볶이>였습니다.

 사진 MangoPlate @은티

<동성로: 떡볶이아줌마 핫도그아저씨> 이름이 참 귀엽죠? 동성로 안쪽의 이 가게는 말 그대로 달콤한 마늘떡볶이와 핫도그를 판매합니다.

 사진

진득한 질감의, 달달하고 매콤한 양념! 마늘향이 가득 배어있어요. 이곳 역시 양념치킨이 떠오르는 맛이죠. 쫀득한 쌀떡과 조화가 훌륭해요! 중독성 최고!

 사진

떡볶이 1인분 1,500원, 핫도그 1,000원으로 역시나 혁신적인 가격입니다. 설탕을 솔솔 뿌린 핫도그는 떡볶이와도 참 잘 어울려요.

 사진

매콤달콤 소스를 뿌린 납작만두 역시 놓치면 아깝죠! 반월당역 근처를 지날 땐, 요 자그마한 가게를 놓치지 마세요. 작고 협소하지만 마늘떡볶이는 꼭 먹어볼만합니다.

 사진

<수성구: 윤옥연할매떡볶이> 드디어 등장한 핫하디 핫한 할매의 떡볶이! 바로 윤옥연 할머님(?)의 떡볶이입니다. 입소문으로도, 여러 방송으로도 유명한 곳이죠.

 사진

이곳에서의 주문은 '천천천'입니다. 떡볶이, 오뎅, 만두 각 천원. 아름다운 가격입니다. 요즘 천원으로는 과자도 잘 못 사먹는데 말이죠. 엉엉.

 사진

혹자는 대구인의 소울푸드라고도 하는 할매의 떡볶이. 세상 매운 떡볶이입니다. 단맛 0에 가까운 화끈한 매운맛! 너무 매워서 짜다! 혀가 아프다! 네, 정상입니다.

 사진

후추가 명치를 가격하는 맛이죠. 생눈으로도 후추가 매우 잘 보여요. 얇고 말캉쫄깃한 밀떡으로 포크가 편합니다. 스푼으로 훌훌 떠먹는 용자들도 가득했지만요.

 사진

못먹을 정도로 맵진 않아요. 이 상태로 두번, 세번까지 퀘스트를 완료하면 완벽히 중독된다는 소문이 자자한 이곳. 화끈한 자극이 필요할 땐 할매를 찾으세요!

 사진 MangoPlate @rewf954

<동성로: 중앙떡볶이> 사실 대구 떡볶이 하면 많은 이들이 가장 먼저 떠올릴 곳입니다. 그 이름도 유명한 동성로의 중앙떡볶이! 인기의 중앙에 서있는 그곳!

 사진 MangoPlate @Angela

두툼한 쌀떡을 납작만두와 양배추에 싸먹는데요. 진하고 달달하면서 카레향이 솔솔 나는 떡볶이입니다. 쫄깃한 식감의 떡과 명물로 소문난 납작만두의 조화가 일품.

 사진 MangoPlate @고래밥

쌀떡볶이+만두는 3,000원. 그저 밀가루 같은 납작만두가 왜 이리 맛있죠? 그래서인지 언제나 대기줄이 늘어서는 곳입니다. 보통은 포장줄이 길지만요.

 사진 MangoPlate @rewf954

적당히 맵고 적당히 달달한 카레향 쌀떡볶이! 동성로를 지날 땐 요 초록색 간판을 잊지 마세요. 줄이 없다면 럭키!

 사진

<동인동: 황떡> 마지막으로 소개하는 황떡. 앞서 소개한 다른 곳들보다는 외지인에게 비교적 덜 알려진 곳 같습니다만, 대구에선 이름을 날리는 떡볶이지요.

 사진

원래 황제떡볶이였지만 여러 사정으로 '황떡'이라는 간판을 달았어요. 윤옥연할매와 비슷한 스타일로, 후추향이 나는 칼칼하고 무척이나 매운 떡볶이. 맵기 조절 가능!

 사진

만두와 오뎅 역시 빠질 수 없죠. 바삭하게 튀긴 만두는 마치 교자인듯 교자아닌 교자같은 너처럼 전부 붙어 나옵니다. 매운맛을 중화해주는 고마운 콤비!

 사진

홧홧하고 얼얼한 떡볶이는 2,000원, 만두는 10개에 1,500원, 오뎅은 6개 1,000원입니다. 역시나 저렴하죠. 양은 많은 편입니다.

 사진

중구청 근처, 같은 길에 비슷한 상호의 가게가 여럿이지만 이왕이면 원조라는 이곳 <황떡>을 찾아가세요! 무언가 달라도 다를테니까요.

 사진 http://giphy.com/

이렇게 알아본 대구의 명물 떡볶이들! 여러분의 취향을 저격한 대구 떡볶이 일인자는 어떤 곳일지 궁금하네요.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 :)

망고플레이트
전체 검색

카카오톡에 공유 밴드에 공유 가고싶다 리뷰 쓰기

wannago_go_app_popup_main_image

더 많은 가고싶다를 원한다면
망고플레이트 앱을 다운받아 보세요

최근 본 맛집 ()
가고싶다

거기가 어디였지?

내가 둘러 본 식당이 이 곳에 순서대로 기록됩니다.

wannago empty star

격하게 가고싶다..

식당의 ‘별’ 아이콘을 누르면 가고싶은 곳을 쉽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 {{data.restaurant.name}}
    {{get_rating(data.rating)}}
    {{get_metro(data.restaurant.metro_code)}} - {{get_cusine_code(data.restaurant.cusine_code)}}
logout
checkbox
이용약관 동의

망고플레이트 서비스 이용을 위해 다음의 약관에 동의해 주세요.


login loading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