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제버거 신흥 강자 6곳
요즘 핫한 버거 도장깨기!
요즘 핫한 버거 맛집은 어디일까요?
더티스낵

이태원에 있고, 어디에도 없는 버거집. 스트릿 푸드, 행오버 푸드 등 다양한 음식들이 있는 곳 '더티스낵'을 소개합니다. 이태원역에서 바로 나오면 찾을 수 있는 접근성 최강의 버거 전문점인데요. 중동식 버거라는 색다른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곳이에요.
소고기 패티가 아닌 돼지고기 패티를 사용한 '돼지버거', 화이트 와인, 마늘, 치킨에 꿀 드레싱과 아이올리소스 그리고 시소를 더한 '더티 치킨버거'를 추천해요. 모든 게 새롭게 느껴질 거예요.

<망고플레이트 '왕앵무'님의 리뷰 중!>
중동식 버거를 판다는 점이 특이해 더티 치킨 버거, 돼지버거, 튀긴 옥수수를 주문해보았다. 더티 치킨 버거는 커다랗게 튀긴 치킨 패티와 꿀 드레싱, 아이올리 소스, 시소잎이 들어간 버거로 소스맛이 매콤달콤 꽤 강렬한 편이다. 시소잎이 들어가 차별점이 되어준다.
돼지 버거는 치킨 버거에 비해 클래식한 느낌으로 패티에 다진 돼지 껍데기가 들어가는지 식감이 꼬들꼬들하다. 그리고 홀그레인 머스타드의 알갱이가 톡톡 씹혀서 전체적으로 재밌는 식감을 낸다.
튀긴 옥수수는 불량식품스러운 매콤한 가루가 묻혀져 있는데 옥수수를 별로 좋아하지 않더라도 중독적인 맛에 계속 손이 간다. 버거 두 가지 모두 맛있었으나 개인적으로는 더티 치킨 버거가 더 맛있었다.
매스버거
수원 영통역에 위치한 찐 미국식 수제 버거 전문점 '매스버거'입니다. 패티를 으깨듯이 구워내는 스매시드 스타일의 버거를 맛볼 수 있는 곳이에요.
인기 메뉴는 패티가 2장 들어간 '더블 버거'와 필리치즈스테이크를 햄버거 스타일로 재해석한 '필라델피아 치즈 버거'입니다. 얇은 패티를 바싹 구워도 육즙과 그 적당한 기름짐은 그대로 갇혀 있어요.

<망고플레이트 '악어새'님의 리뷰 중!>
스매쉬드 버거 전문점이기 때문에 대체로 여기 패티는 얇고 크리스피하게 눌러주는 편이다. 촉촉하게 육즙을 살리기 보다는 바삭한 식감을 조금 더 강조해서 짭쪼름한 베이컨이 생각난다랄까. 딱 알맞게 크리스피한 식감이 나도록 잘 패티를 구워 치즈와 각종 야채와 소스, 그리고 폭신한 번과 함께 먹으면 아주 좋다.
필라델피아 치즈버거 같은 경우에는 필라델피아에서 유명한 필리치즈스테이크의 치즈치즈하면서 볶은 야채가 들어가는 감성을 잘 살린 듯 하다. 굳굳!
브레덴버거
버거, 샌드위치, 조리빵류를 판매하는 베이커리 '브레덴버거'입니다. 수제 버거 전문점이 아니라 놀라셨죠? 하지만 이곳의 새우통통버거를 맛보면 롯0리0 저리가라! 라는 말이 절로 나올 거예요.
부드럽고 촉촉한, 가장 기본에 충실한 빵에 오동통통 새우살 튀김이 3개나 들어가 있어요. 샌드위치와 버거 그 경계에 있는 듯한 이곳의 버거를 맛보시면 그 클래식함에 질리지 않을 거예요.
<망고플레이트 '단율'님의 리뷰 중!>
새우통통버거: 새우카츠가 세개나 들어있어 가격이 꽤 나갈 줄 알았는데, 사이즈가 예상보다 작았지만 그럼에도 가성비가 상당히 좋다 느껴질 정도로 저렴했다. 어릴적 동네빵집 햄버거 수준을 기대하고 먹어서인지 새우카츠 맛이 상당히 훌륭했고, 특별함보단 전체적으로 밸런스가 좋았다.
슈퍼두퍼버거

샌프란시스코 대표하는 육즙 가득한 프리미엄 수제버거 '슈퍼두퍼'가 강남역에 상륙했어요. 아우어 베이커리와 협업하여 개발한 수제 번에 촉촉한 소고기 패티, 상하목장 유기농 우유를 사용한 부드러운 맛의 쉐이크까지 어느 하나 놓치지 않고 준비한 버거집이랍니다.
육즙 가득한 비프 패티와 체다치즈를 더블로 쌓아 육즙을 가득 느낄 수 있는 슈퍼두퍼 대표 버거 '슈퍼 더블 버거'와 AOP 인증을 받은 버터에 생 트러플을 더해 풍미 가득 트러플 버터와 볶은 포토벨로 버섯이 조화를 이루는 시그니처 버거 '트러플 버거'를 추천해요.

<망고플레이트 '글쟁이'님의 리뷰 중!>
한국에서 맛보는 샌프란시스코 대표버거. 쉑쉑을 시작으로 해외 유명 버거들이 속속 들어오고 있는데, 이곳 역시 그런 곳 ㅎ
버터향 풍부한 번 위로 버거소스,
양파와 토마토, 체다치즈 덮은 패티와 싱그러움 뿜뿜한 야채를 올렸다. 함께 준 위생장갑을 양손에 끼고 부담없이 한입을 베어무니 고소하고 촉촉하고 맛있다 ㅎ
이곳의 특징이 쥬시한 버거라는데, 미디엄으로 구워낸 핑크한 육즙이 버거봉지를 타고 흐름 ㅎ
인소울

이속우화의 새로운 한우다이닝 브랜드인 '인소울' 한남점입니다. 더 이탈리안 클럽, 아이스크림 소사이어티 등으로 유명한 김호윤 셰프와 콜라보레이션 업장으로 믿고 먹는 버거 다이닝입니다.
6만9천원이라는 높은가격에도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 1++ NO.9 안심 패티로 만든 한정판 버거 '통한우안심버거'가 시그니처 메뉴! 갈비소스가 들어간 '소울 버거'는 1만 9천원 정도로 좀더 편안한 마음(?)으로 즐길 수 있는 인기 메뉴예요. 고기 만큼은 그 어디에도 견줄 수 없는 역대급 퀄리티이기에 패티를 중시하는 버거 마니아들에게는 꼭 추천해요.
<망고플레이트 '맛집교과서 먹선생'님의 리뷰 중!>
역대급 버거를 만났어요. 한남동에서 버거에 영혼을 빼앗겼습니다. 한남동 이속우화 맞은편에 위치한, 이속우화 대표님과 김호윤셰프님이 만든, 한우 1++ BMS no.9 기반의 버거&와인 한우다이닝입니다.
데이트, 소개팅, 모임 등 모든 자리에 잘 어울리는 프리미엄 버거다이닝,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파파이스
그 유명한 '파파이스'가 강남역을 첫 지점으로 다시 한국에 컴백하였습니다. 오픈한지 한 달만에 치킨 샌드위치 5만개를 판매했다고 하니 그 인기가 어마어마하죠.
대표 치킨 버거 메뉴인 치킨 샌드위치는 정통 케이준 스타일을 바탕으로 현대적 레시피를 가미한 파파이스의 정수예요. 버터의 풍미가 가득한 프리미엄 브리오쉬 번에 통다리살 패티, 마요네즈 소스, 피클 등을 함께 담아 단순한 구성에도 풍성한 맛이 매력적입니다. 강남역 1호점, 구로디지털단지 2호점을 오픈하고 곧 화곡동에 3호점을 오픈한다고!
<망고플레이트 '예랑'님의 리뷰 중!>
한줄평: 이를 갈고 2년만에 다시 컴백한 파파이스의 바삭하고 매콤한 치킨 샌드위치
케이준 스타일을 지향하는 루이지애나 치킨을 판매하는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 '파파이스'가 다시 강남에 들어왔다. 코로나19로 2020년에 철수했다가 2년만에 신라교역이라는 원양어업을 하는 법인이 운영권을 다시 가져왔다.
이번에는 오픈할 때 본토 요리에 정통한 글로벌 본사 전문 셰프팀이 직접 메뉴관리를 한다고. 글로벌 출시 인기 메뉴인 치킨 샌드위치도 도입하고, 그밖에도 한국 스타일 메뉴인 K-치킨 샌드위치도 있다.
올해 뽀개야야할 버거 맛집 리스트였습니다. 여러분의 최애는 어디일까요?
스토리 속 식당
친구에게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페이스북 메신저
- 라인
- URL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