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디터의 인생 마라 요리 6곳
6년차 망고 에디터의 인생 맛집 공개!
망고 에디터 6년차의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으로 선정한 저의 인생 마라 맛집을 소개합니다.
깐베이

✅ 마라전골
대학로에 위치한 중식당 '깐베이'를 소개합니다. 중국 현지 해외 유학, 호텔 외식 분야의 경력을 바탕으로 중식 메뉴를 재해석하여 차린 식당이라고 하는데요. 트위터에서 이곳의 마라전골 후기를 보고 바로 다녀왔는데요. 우삼겹과 야채들의 조화가 잘이뤄진 메뉴로 마라향이 강하지않고 육수맛이 일품이에요.
뭔가 슴슴하면서도 담백하고 건강에 좋을 것 같이 느껴지는 저자극 마라전골의 맛에 푹 빠지게 되었어요.

또 다른 인기 메뉴는 닭과 돼지 사골로 진하게 우린 육수에 불향 나는 피망,돼지고기 볶음이 한 가득 들어간 '덮탕면'입니다. 부드러운 면발이 매력적이고 이 요리에서도 담백함이 느껴집니다.
대학로에서 특별한 마라 맛집을 찾고 있다면 이곳을 추천해요!
도취
✅ 마라 순두부 전골
서촌에 위치한 술 마시기 좋은 주점 '도취'입니다. 한식을 베이스로 다양한 퓨전 요리를 즐길 수 있는데요. 주류 리스트도 다양하고 분위기도 어두컴컴한 게 소규모 모임 하기 좋은 공간이에요.
이곳의 대표 메뉴는 당일 아침 진하게 우려낸 사골 육수에 마라소스로 맛을 낸 마라 순두부 전골입니다.

아주 강하진 않지만 은은하게 얼얼한 마라의 맛은 몽글몽글 부드러운 순두부와 잘 어울려서 밥을 말아 먹고 싶어져요. 한우 2+ 꾸릿살을 간장양념으로 버무린 도취의 시그니쳐 메뉴인 '육회 타르타르'도 추천메뉴입니다.
하지만 기승전 마라순두부 전골을 잊지 마세요!
미가양고기

✅ 훠궈
수지의 대표 맛집, 훠궈 왕국 '미가양고기'를 소개합니다. 흡사 미니 자금성 수준의 웅장하고 화려한 중식당 인테리어와 공간을 뽐내는 이곳은 저의 인생 훠궈집이기도 한데요.
수지의 몇 안되는 극악의 웨이팅을 자랑하는 줄 서서 먹는 맛집입니다.

이곳의 훠궈는 현지 느낌보다는 한국 사람들의 입맛에 딱 맞는! 감칠맛 폭발하는 맛인데요. 고소하면서 찐한 백탕과 중독적인 맛의 마라탕은 조합이 좋아요. 고기는 마라탕 국물에, 면은 백탕 국물을 추천합니다.
텐파마라탕마라샹궈

✅ 마라탕/마라샹궈
'텐파 마라탕 마라샹궈 청담점'을 소개합니다. 한 아이돌 그룹의 멤버가 자주 다녀가며 팬들 사이에서는 유명한 맛집인데요. 마라탕집들이 많아지면서 맛이 상향평준화 되었다고는 하지만 입맛에 딱 맞는 마라탕을 찾기는 쉽지 않아요.

개인적으로 이곳의 마라탕은 언제가도 평타 이상의 만족감을 주는 곳! 간도 적당하고 아주 맵지도 않고, 모든게 알맞은 마라탕이랍니다.
파불라

✅ 비프 마라탕/마라샹궈, 차나무버섯볶
청담동에 위치한 모던 중식당 '파불라'입니다. 사천 현지 요리사들의 제대로 된 사천 요리를 만나볼 수 있는 곳이에요. 고급스러운 곳에서 퀄리티 있는 마라 요리를 먹고 싶을 때 이만한 곳이 없어요.

런치 코스는 가성비가 좋은 편이고 여러 대표 메뉴들을 조금씩 맛볼 수 있어 사천 요리 입문자들에게 추천해요. 화자오유가 들어간 차나무버섯볶음은 얼얼한 자극이 기분 좋게 느껴지는 메뉴예요. 현지 요리사들의 마라탕, 마라샹궈는 더 특별하게 느껴지구요! 그 진함과 매운 맛이 매력적이랍니다.
하이디라오

✅ 훠궈
중국의 훠궈 프랜차이즈인 하이디라오에서 진짜 마라의 맛을 즐길 수 있어요. 수년전 여기서 처음 훠궈를 먹고 향신료의 맛이 강해 다시는 가지 않겠다 생각했던 적이 있었는데요. 마라를 점점 즐기다보니 하이디라오처럼 찐마라의 맛이 느껴지는 훠궈집은 없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만큼 마라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언제나 클래식같은 존재!
하이디라오의 마라탕은 알싸한 맛까지 느껴지는 그 얼얼함이 매력이에요. 소스도 여러가지 조합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고, 서비스도 워낙 좋고! 훠궈가 먹고 싶을 때 주변에 하이디라오부터 검색하게 된답니다.
오늘은 저의 인생 마라 맛집 6곳을 소개해드렸어요. 여러분의 최애 마라 요리는 무엇인가요?
스토리 속 식당
친구에게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페이스북 메신저
- 라인
-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