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14 13,591
망고소녀

성시경 먹을텐데 국밥/탕 맛집 10곳

웨이팅은 감수할게요!

2022-11-14 13,591

 사진
giphy.com

요즘 미식 콘텐츠 중 가장 강력한 영향력을 가진 셀럽이 있다면 바로 성시경님! 성시경의 먹을텐데 콘텐츠에 소개된 탕, 국밥 맛집을 소개합니다.


강남역

강남진해장

 사진
MangoPlate

강남역에 위치한 24시간 곱창전골 전문점 '강남진해장' 입니다. 혼자 와서 소주 한 병과 먹기 좋다며 '내장탕'을 적극 추천했는데요. 진한 사골 국물에 여러 가지 소 내장과 양지 고기가 듬뿍 들어간 내장탕은 담백하게 우선 즐기다가 취향 껏 고추기름을 넣어 또 다른 맛으로 즐길 수 있어요. 

이곳의 곱창전골은 끓이면 끓일수록 더 맛있는데요. 곱창과 대창의 적당한 기름짐과 고소함이 채소의 단맛이 어우러져 깔끔하게 느껴져요. 우동 사리는 꼭 추천해요!

 사진
MangoPlate @강석

<망고플레이트 '마중산'님의 리뷰 중!>

의외로 단체 모임 하기 매우 좋은 곳 ㅎ 친구 청첩 모임차 갔는데, 안쪽에 단체석이 있음. 전골만으로도 두어시간 술 먹기 좋고 필요하면 수육 추가 하면 됨.

맛은 중앙해장과 동일하다. 소스까지. 이날은 곱창 컨디션이 조금 안좋아서 탄력이 떨어졌는데 늘 그런 것은 아닐 듯. 강남 한 복판에서 24시간이라 하고, 공간이 넓어서 시끌 벅적한 모임 자리 하기 좋다. 추천!


대구 중구

군위식당

 사진
MangoPlate @빵에 진심인 편

대구 현지인들은 물론 찐 국밥러버들이 적극 추천하는 '군위식당'을 소개합니다. 돼지국밥으로 유명한 곳인데요. 이곳의 고기밥을 먹고 미끌미끌 탱글탱글한 수육에 감탄을  했죠.

고기밥은 수육 반 접시에 국물이 나오는데요. 고기를 몇점 넣어서 국밥처럼 즐길 수도 있어 좋아요. 이곳의 순대국밥은 푸짐한 양에 부들부들한 순대, 깨끗한 맛으로 성시경이 적극 추천하는 메뉴 중 하나!

 사진
MangoPlate @빵에 진심인 편

<망고플레이트 '빵에 진심인 편'님의 리뷰 중!>

한줄평 : 내 입맛은 아니지만 살면서 먹어본 고기국밥 중에 고기가 제일 많은 경상도식 깔끔한 현지인 맛집

추천메뉴 : 따로국밥(8000), 고기밥(10000)

망플에는 후기가 없지만 커뮤니티와 대구 국밥집만 전문으로 다니는 국밥에 진심인 블로거의 극찬을 받은 군위식당. 요즘 국밥 투어에 맛들려서 큰 기대를 하고 식당에 들어갔다. 군위식당에서 유명한건 따로국밥과 고기밥인데 개인적으로 고기가 국물에 베여 진한 맛을 내는 식의 국밥을 선호하기네 따로국밥에 살코기 많은 고기위주로 달라고 주문하였다. 국밥 스타일은 다데기를 따로넣어 조절하는 것이 아닌 다데기가 같이 들어간 스타일로 광주의 영명국밥이나 제주도의 광명식당 국밥 스타일인데 흠… 너무 깔끔한 맛. 자극적이지 않고 돼지잡내 없는 깔끔한 스타일을 선호한다면 좋아할 맛이다. 개인적인 내 취향은 자극적이면서 피순대를 초장에 찍어먹는 전라도 국밥이 취향이라 영명국밥이 원탑인걸로.


전남 여수시

나진국밥

 사진
MangoPlate @조선의장희빈

성시경 국밥으로 검색하면 제일 먼저 나오는 여수의 '나진국밥'입니다. 허영만의 백반기행에도 소개된 인기 맛집인데요.

2명이서 방문한다면 수육 소자에 국밥 1그릇이면 충분해요. 부드러움이 남다른 연한 수육에 부추를 올리고 초장을 찍어 먹는 맛이 아주 매력적이에요. 부위별로도 맛이 다 달라 먹는 재미도 있답니다. 국밥은 콩나물이 가득 들어가 아삭한 식감이 훌륭하고 단맛, 신맛, 짠맛, 감칠맛을 모두 다 느낄 수 있어요.

 사진
MangoPlate @이영훈

<망고플레이트 '이영훈'님의 리뷰 중!>

오픈 하자마자 숙소에서 테이블링으로 예약해서 시간맞춰 편안하게 먹고왔습니다. 평일인데도 사람이 많더라고요.

국밥과 수육먹었고 국밥은 은근 대단한 맛은 아니었던것같고 보기보다 칼칼하고 들깨가 통으로 들어가있는점이 독특했습니다. 수육이 아주아주 맛있었는데 항정살 뽈살 등 특수부위들도 포함되어있어서 평범하지 않아서 맛있었습니다. 부추랑 같이 초장에 찍어먹는것도 처음 먹어보는데 너무 잘어울리더라고요

이집은 밥보다 술한잔 하기 좋은집같은데.. 인기가 너무많아져서 그건 힘들겠네요 ㅋㅋ

아 그리고 둘이가서 수육 먹을거면 국밥은 한개만 시켜서 나눠먹는것도 좋을거같아요.. 너무 맛있었지만 배가 터질거같아서 좀 남기고왔네요 ㅠㅠ


종로

대성집

 사진
MangoPlate @ㅇㅅㅇ

성시경의 먹을텐데 콘텐츠에 처음으로 소개된 맛집 '대성집'입니다. 2023 미슐랭 가이드 빕구르망에도 선정된 곳인데요. 독립문역 근처에 위치한 도가니탕 전문 노포 중 노포입니다.

우리나라 맛 1등으로 표현한 수육은 쫀득하면서도 꼬들꼬들하고 담백합니다. 수육을 시키면 국물이 함께 나오니 밥 만 추가해서 주문하면 도가니탕, 국밥으로도 즐길 수 잇어요!

 사진
MangoPlate @Luscious.K

<망고플레이트 'ㅇㅅㅇ'님의 리뷰 중!>

성시경 먹을텐데를 보고 찾아왔습니다.

주말 브레이크타임 끝나가 20분 전 왔는데 웨이팅 있었고 그래도 금방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먹어 본 도가니 중 가장 고소 쫄깃 깔끔 했네요 ㅎㅎ 느끼하지않고 담백하고 정말 몸보신 되는 맛이예요. 국물도 시원!


건대/군자/광진

맛좋은순대국

 사진
MangoPlate @Eat would be nice

뚝섬유원지역 근처에 위치한 '맛좋은순대국'입니다. 인기 메뉴는 내장 반 머릿고기반 그리고 순대국밥인데요.

막창, 오소리감투, 코, 머릿고기 등 다양한 부위를 즐길 수 있어요. 돼지향이 어느 정도 나 호불호가 갈릴 수는 있지만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극호! 순대국밥집 수육 중 이곳이 최강이라며 추천했어요. 이곳의 순대국밥은 들깨가루가 들어간 하얀 국물 스타일로 들깨의 고소함과 파향만 느껴지는 간이 안된 상태로 나오는데요. 새우젓과 소금을 넣어 감칠맛을 더해보세요! 

 사진
MangoPlate @Eat would be nice

<망고플레이트 'Eat would be nice'님의 리뷰 중!>

 “잡내가 이정도로 없는 돼지 국밥은 오랜만”
순대국이라곤 하지만 순대가 안 들어간다.내가 방문했을때도 옆테이블에서 순대를 안 넣으신 것 같다는 문의를 했다.혹시 방문할 예정이라면 인지하고 가면 좋을 것 같다.
 메뉴에는 안내되어 있지 않지만 머릿고기와 내장수육 반을 주문하는 것도 가능하다. 나는 순대국, 머릿고기 내장수육 반을 이렇게 주문했다.

순대국의 맛은 정말 담백하고 깔끔하다. 담백하다는 것은 요즘 사람들 입맛에는 ‘싱겁다’라는 의미와 비슷하지만, 난 국밥은 이렇게 담백한 국물에 내 취향에 맞도록 소금,후추간을 하는 것을 좋아한다. 순대국에 내장이 정말 많이 들어가는데, 그럼에도 정말 돼지잡내가 거의 없이 깔끔하다. 그 부분이 가장 인상깊었다. 이 담백하고 깔끔한 국물베이스에 들깨가루를 가득 넣어 고소함과 감칠맛이 더해져 조회롭게 맛있는 한 그릇을 맛볼 수 있었다.

수육도 돼지냄새가 거의 없었다. 없었다고 하면 거짓말이지만 불쾌한 냄새가 아니라 돼지수육이기에 어느정도 필요한 냄새만 났다. 상당히 부드러웠고 특히 막창은 구운 것보다 맛있게 느껴졌다.그 밖에도 오소리 감투,코 등 다양한 부위를 즐길 수 있었다. 밑반찬으로 나온 김치도 훌륭했고,무엇보다 사장님의 에너지가 긍정적이라 기분이 좋아지게 하는 집이었다. 다음에 또 가서 소주한잔 하고싶다.


중구

약수순대국

 사진
MangoPlate @먹죽귀

약수동에서 1978년부터 자리를 지키고 있는 40년 전통 원조 '약수순대국'입니다.

여러 부위가 푸짐하게 들어가 고기고기한 순대국밥이 이곳의 포인트인데요. 이미 토렴되어 밥이 말아져 나온답니다. 먹어도 먹어도 안 줄어드는 것 같은 양과 딱 좋은 간! 든든한 국밥 한 그릇이라는 타이틀에 가장 잘 어울리는 한끼랍니다.

 사진
MangoPlate @먹죽귀

<망고플레이트 '고균'님의 리뷰 중!>

약수역에서 유명한 약수순대국! 조금만 늦게가면 웨이팅을 해야한다구해서 10시반쯤 갔더니 다행히 웨이팅은 없이들어갔어요! 저희들어가자마자 웨이팅! 매장에 자리가 엄청 많지는 않아서 그런거같았어요! 순대국 기본은 만원이구 밥까지 말아져서 나와요! 저는 들깨가루를 안좋아해서 살짝 빼고 먹었어요 ㅎㅎ 안에 내용물도 풍부하고 국물이 진해서 왜 유명한지 알거같은 느낌이었어요 ! 약수국밥 꼭 한번 가보세요~


동대문구

어머니대성집

 사진
MangoPlate @긱사생

예전 24시간 운영을 하며 술꾼들의 성지로 유명했다는 해장국 맛집 '어머니 대성집'을 소개합니다. 24시간 우려낸 사골 국물에 부드럽고 담백한 선지가 들어있는 부드럽고 담백한 맛의 선지 해장국이 인기인데요.

성시경이 국물을 추가해서 즐기기까지한 이곳의 해장국은 고기와 배추의 조합이 일품이에요. 따뜻한 국물은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 깔끔하면서 슴슴한 맛이 매력적이랍니다.

 사진
MangoPlate @단율

<망고플레이트 'Ray'님의 리뷰 중!>

- 이렇게 깨끗한 선지라니!

선지해장국을 제대로 하는 전문점에서 먹은 게 처음이긴 하지만! 아무리 그래도 이렇게까지 깨끗한 향과 맛의 선지라니! 정말 맛있게 먹은 건 물론이고, 아주 인상 깊었어요! 해장국과 같이 주문한 모둠 수육은 다른 곳에서 너무 맛있게 먹었던지라 이곳은 비교적 무난하게 느껴졌어요. 그래도 처음에 수육만 먼저 내주셔서 수육을 따끈따끈하게 먹은 후 해장국으로 넘어갈 수 있는 건 좋았습니다. 먹으면서 보니 육회비빔밥도 많이 시키던데 어떨지 궁금하네요! 평일 저녁에 갔는데 웨이팅 조금 있었습니다.


방배/반포/잠원

영동설렁탕

 사진
MangoPlate @백승연

잠원동의 오래된 노포, 24시간 운영하는 '영동설렁탕' 입니다.

이곳의 설렁탕은 소면이 기본적으로 말아져 나오는데요. 뽀얗기보다는 노르스름한 국물에 기름기가 굉장히 많은 편이라 '빼기'로 주문하는 게 팁! 그만큼 호불호가 굉장히 갈리는 편이지만 술과 함께 먹었을 때 그 진가가 발휘됩니다. 가격대가 높아 망설여지지만 수육은 반개짜리를 주문해 뜨끈한 국물을 위에 부어 촉촉하고 계속 따뜻하게 먹는 것이 성시경의 팁! 

 사진
MangoPlate @Colin B

<망고플레이트 'zzzzzo!'님의 리뷰 중!>

아빠따라 가게 된 노포! 웨이팅을 조금 했지만 회전률이 금방 빠져서 금방 들어갔어요
식당 들어가자마자 기분 좋은 꼬리꼬리한 냄새가 났습니다. 그리고 거의 앉자마자 설렁탕이 나왔어요 ㅋㅋ

설렁탕 국물이 보기에 맑아서 의외였습니다.근데 국물이 굉장히 진하고 꼬리꼬리해요, 기름도 굉장히 많아서 전 개인적으로 더 고소하고 맛있었습니다. 그대신 다 먹고는 조금 느끼했어요. 설렁탕 짝궁인 김치와 석박지도 신 맛이 강한데 맛있어요!


논현동

현대순대국

 사진
MangoPlate

논현 영동시장에 위치한 '현대순대국'입니다. 인기 메뉴는 머리고기 모둠과 소머리국밥입니다.

머리고기, 편육, 순대가 함께 나오는 돼지머리고기모둠은 구성부터 알차 두 명이 방문한다면 소자로도 충분해요. 이곳의 소머리국밥은 뽀얀 국물이 특징인데요. 고소하고 찐득찐득한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답니다.

 사진
MangoPlate @Saejun

<망고플레이트 'Saejun'님의 리뷰 중!>

영동시장 안쪽에 위치한 순댓국집. 지인 말에 의하면 최근에 유튜브에 등장해 손님이 많아졌다는 듯.

사실 맛이 엄청 특별하거나 특색있는 집은 아니다. 순대도 일반적인 통순대에 편육도 무난한 느낌. 함께 주문한 술국도 마찬가지. 다만, 가격이 타 가게들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이고 시장 안쪽에 있다보니 특유의 분위기가 매력적이랄까.

논현역/영동시장 근처에서 순댓국집 찾고 있다면 괜찮은 옵션인 듯.


여의도

화목순대국

 사진
MangoPlate @Ki__

기존의 소개드린 순대국밥집과 다르게 대창 순대국으로 유명한 '화목 순대국'입니다. 성시경의 먹을텐데에는 여의도점이 소개되었어요.

약수 순대국이 평양냉면이라면 이곳은 함흥냉면으로 비유를 했죠.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하드코어한 순대국이지만 이곳의 얼큰하면서도 기름진 맛이 매력이에요. 그래서 기름진 대창에 생파를 곁들여 먹는 게 팁! 곱창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싫어할 수가 없는 순대국밥이랍니다.

 사진
MangoPlate @먹죽귀

<망고플레이트 '먹죽귀'님의 리뷰 중!>

여의도에서 순대국으로 유명한 화목. 순대국에서 특으로 즐기고 왔어요. 평일 늦은 시간에 도착했는데도 불구하고 많은 손님들이 웨이팅 중이였어요.

매장은 조그만 규모였고 특이하게 주방이 1.5층에서 조리를 하는게 신기했습니다. 메뉴는 주문한지 얼마 안되 3분도 안 되서 셋팅이 되었고 깍두기 정말 시원해요.

특이라 그런지 순대도 6개 정도 들었고 곱창이 정말 푸짐하게 들어 있었습니다. 밥은 미리 뚝배기에 들어있었고 곱창이 뜨거우니 조심히 드셔야 합니다. 잡내는 조금 있었지만 내장 특유의 진한 국물맛이 일품이였어요. 건더기가 아주 푸짐해서 먹어도 먹어도 계속 곱창이 나오는게 좋았습니다. 특히 순대가 다른곳보다 굉장히 좋아서 순대 한접시 포장 하고 싶을 정도 였어요.

 사진
giphy.com

믿고 따라가는 성시경의 먹을텐데 맛집! 웨이팅은 감수할게요!

스토리 속 식당


다른 스토리 더 보기

  • 에디터의 인생 마라 요리 6곳 사진 - 6년차 망고 에디터의 인생 맛집 공개!
    에디터의 인생 마라 요리 6곳
  • 연말 모임 장소 추천 7곳 사진 - 와인 마시기 좋은 곳 위주로!
    연말 모임 장소 추천 7곳
  • 현지인 추천 울산 맛집 8곳 사진 - 울산 맛집 투어는 이것만 보세요!
    현지인 추천 울산 맛집 8곳
  • 현지인 추천 강원도 원주 맛집 10곳 사진 - 그 유명한 곳부터 숨은 찐맛집까지!
    현지인 추천 강원도 원주 맛집 10곳
  • 조식 맛집 호텔 뷔페 7곳 사진 - 호텔 뷔페 클라스!
    조식 맛집 호텔 뷔페 7곳
  • 생활의 달인 맛집 7곳 사진 - 달인만의 정성과 노하우가 담긴 맛!
    생활의 달인 맛집 7곳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친구에게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페이스북 메신저
  • 라인
  • URL

translation missing: ko.app_download_layer.description

* IOS 버전은 준비 중입니다.

* Android 버전은 준비 중입니다.

앱으로 더욱 편리하게 주변 맛집을 검색하고, 할인도 받아보세요!
망고플레이트 앱으로 보기
모바일 웹으로 볼게요
MangoPlate UseApp BottomBar Close
망고플레이트 앱으로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앱으로 보기

최근 검색어가 없습니다.

거기가 어디였지?

내가 둘러 본 식당이 이 곳에 순서대로 기록됩니다.

wannago empty star

격하게 가고싶다..

식당의 ‘별’ 아이콘을 누르면 가고싶은 곳을 쉽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름
이메일
전화번호
정보 수정은 모바일앱 > 내정보에서 가능합니다.
회원 탈퇴 전 아래의 내용을 꼭 확인해 주세요.
회원탈퇴

탈퇴한 계정은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탈퇴 하시겠습니까?

회원탈퇴

wannago_go_app_popup_main_image

더 많은 가고싶다를 원한다면
망고플레이트 앱을 다운받아 보세요

checkbox
이용약관 동의

망고플레이트 서비스 이용을 위해 다음의 약관에 동의해 주세요.


login loading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