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12 2,344
망고소녀

에디터 픽! 성수동 와인바 7곳

와인 마시기 아주 좋아!

2022-05-12 2,344

 사진
giphy.com

와인이 너무 좋아서 자격증까지 딴 망고 에디터 6년차의 성수동 와인바픽을 소개해드릴게요!


왕십리/성동

미러 성수

 사진
MangoPlate @Saejun

성수동 내추럴 와인바 '마인어스'입니다. 마인어스는 발효를 기초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노르딕 퀴진의 스몰 디쉬들과 내추럴 와인 페어링에 집중하는 곳이예요.

모던하고 깔끔한 인테리어, 커다란 공유 테이블, 독립된 테이블로 나눠진 힙한 공간인데요. 2-3명 소규모로 방문하기 좋아요! 내추럴 와인 입문지로도 제격!

 사진
MangoPlate @Saejun

<망고플레이트 'Jㅐ'님의 리뷰 중!>

성수동에 위치한 내추럴 와인 바 "마인어스". 훌륭한 음식과 훌륭한 내추럴 와인 리스트를 가지고 있는 곳. 분위기도 좋아서 내추럴 와인을 즐기기에 넘 좋은 곳이네요!! 여긴 정말 강추!! : D

'한치'. 메뉴 이름들이 주 재료로 되어있어서 어떤 음식이 나올까 기대감을 갖게 돼요ㅎㅎ 한치를 콜드 파스타 처럼 먹으라고 알려주셨는데, 미나리와 달래가 함께 있어서 입에 봄이 찾아온 것 같은 맛이었다!! 에피타이저로 좋았어요!! 

곁들인 내추럴와인은 Lucy Margaux 의 Le Sauvignon Sensuel. 이거 진짜 마셔보고 싶었던 와인이어서 와인 리스트에 있는 거 보고 깜짝 놀랐다!! 루시 마고 찾고있는 분은 마인어스로 가시면 됩니다ㅠㅠ!! 정말 와인냉장고 통째로 가져가고 싶을 정도로 맛있고 구하기 쉽지 않고 유명한 와인들이 많이 있더라구요.

분위기도 와인 마시기 좋은 분위기. 성수동 특유의 힙! 한 분위기를 즐기기도 좋네요. 와인을 추천해주신 소물리에분도 넘 친절하고 자세하게 와인 설명을 해주셔서 좋았어요!! 진짜 또 가고싶은 곳!!


왕십리/성동

성수로운

 사진
MangoPlate @옥탑방고양이

한국의 신선한 제철 식재료와 무겁지 않으면서 프렌치의 뿌리를 잃지 않고 현대식 프렌치와 클래식 프렌치 메뉴를 넘나드는 와인바 '성수로운'입니다. 

감성적인 분위기와 맛있는 메뉴들은 와인을 술술 들어가게 만들어요. 식사로 방문해도 2차로 방문해도 상관 없음! 인기 메뉴는 '시그니처 구운 양배추'와 '단호박 뇨끼', '토마토 양라구'입니다. 

 사진
MangoPlate @로한

<망고플레이트 '로한'님의 리뷰 중!>

# 포테이토 뢰스티, 제철 생선 타르타르, 토마토 양 라구(+파스타 추가)

가게 규모는 크진 않았음. 아기자기 감성 있게 인테리어를 해 놓았는데 낮보단 저녁이 더 예쁠 것 같았음.

포테이토 뢰스티는 스위스 식 바삭한 감자 팬 케익에 하몽, 수란이 들어갔다고 하는데 한식 중 바삭하게 잘 구워진 채썬 감자전이 생각이 났음. 전체적으로 바삭한 느낌이 강했는데 하몽과 수란과 같이 먹으니 괜찮았음. (한식 좋아하는 사람이라 초간장이 조금 생각났음)

제철 생선 타르타르는 튀긴 라이스페이퍼를 손으로 집었을 때 트러플 제스트(?)와 기름이 조금 묻어나는거 빼곤 괜찮았음. 토마토 양 라구는 고기가 부드러웠고 라구소스도 괜찮았음.


왕십리/성동

스몰글라스

 사진
MangoPlate @뿌복치

감각적인 와인바 '스몰글라스'입니다. U자형 테이블, 곳곳에 쓰인 알록달록한 색깔이 분위기를 업시켜주는데요.

레드, 화이트, 로제 와인에 어떤 잔을 쓸지 고르는 재미가 있는 곳이랍니다. 취향을 저격하는 글라스를 선택하면 돼요! 내가 마시고 싶은 잔에 따라 먹으니 괜히 더 맛있는 느낌. 시금치, 핫라구 소스, 미니 고수가 들어간 '꼰낄리오네 파스타'가 인기 메뉴입니다.

 사진
MangoPlate @토끼토끼

<망고플레이트 '토끼토끼'님의 리뷰 중!>

성수와 뚝섬의 중간쯤 주택가 근처에 위치하는데 핫한 와인바나 레스토랑들이 몰려있는 골목의 길 건너에 있습니다. 아직 많이 알려지진 않은 것 같은데 인테리어와 메뉴가 감각적이라 힙한 젊은이들(?)이 많이 오는 듯. 공간이 넓지 않고 둥근 바와 테이블석으로 나눠져 있는데 바에 앉으면 건너편에 앉은 분들과 종종 눈이 마주치기도 합니다. 그래도 개인적으로는 바가 더 좋았습니다.

분위기도 좋고 아직 먹어보지 못한 메뉴들이 어떨지 궁금해서 재방문하려 합니다 :)


왕십리/성동

얼룩

 사진
MangoPlate @Wandering Consultant

음식이 맛있는 와인바 '얼룩'을 소개합니다. 'have a look with us'의 얼룩을 뜻한다고 해요. 어둑어둑한 조명에 데이트/소개팅 장소로도 좋은 로맨틱한 분위기!

룸도 준비되어 있고, 메뉴도 워낙 다양해 메뉴에 맞추어 와인을 페어링하기도 좋답니다. 인기 메뉴는 '사바산도'. 식초에 절인 고등어 회에 수제잼, 매시드 포테이토로 감싸 빵에 끼운 샌드위치랍니다. 맛의 밸런스가 매력적이에요.

 사진
MangoPlate @마카롱롱롱

<망고플레이트 '마카롱롱롱'님의 리뷰 중!>

어느 업장을 가든 메뉴를 고를때 시간을 많이 할애하는 편인데 여긴 그럴 필요 없는 곳이라고 말하고 싶어요. 뭘 고르든 다 맛있습니다ㅠㅠ

근데 무조건 양배추는 시키세요. 저도 첨엔 왜 돈내고 양배추 시키나 했습니다... 일단 먹어보면 알게 돼요. 하.. 지금도 가고싶다. 사바산도도 미쳤어요.

맨날 가고 싶은데 멀어서 못가는 게 유일한 흠입니다. 와인 추천도 척하면 척 잘해주시고 새로 생긴 곳이라 분위기도 너무 좋았어요. 나만 알기 아까우면서도 사람 너무 많아져서 저도 못 갈까봐 불안한 마음이 들게 하는 곳은 오랜만이네요.


왕십리/성동

테이킷치지

 사진
MangoPlate @김희원

서울숲 피크닉에 최적화된 와인바 '테이킷치지 take it cheesy'를 소개합니다. 피크닉과 홈파티에서 간편히 즐길 수 있는 치즈 케이터링 박스를 포장 판매하며 내추럴 와인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귀엽고 아기자기한 매력이 있는 공간도 좋지만 서울숲 나들이에는 피크닉 박스를 꼭 추천해요! 치즈 플레이트, 미니 와인, 크로와상 샌드위치가 포함되어 있는 피크닉 도시락이 인기 만점이랍니다.

 사진
MangoPlate @민지

<망고플레이트 '민지'님의 리뷰 중!>

여기 숨겨진 맛집입니다. 예쁘고 프라이빗한 분위기의 원테이블 식당인데 사장님이 직접 엄선하신 와인들 다 가격도 착하고 진짜 최고!! 음식들도 적당히 배부르고 건강한 맛이라 좋아요. 코로나 시대에 지인들끼리 오붓하게 만나서 모임 갖거나 하기 딱인 듯!


왕십리/성동

럭키페니

 사진
MangoPlate @포포

나만 알고 싶은 성수동 가성비 파스타집 '럭키페니'입니다. 캐주얼하고 편안한 공간에서 즐기는 맛있는 파스타! 가격까지 좋다면 마다할 이유가 없죠. 

인기 메뉴는 고기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소고기 라구 알라 볼로네제' 파스타입니다. 식전빵, 애피타이저, 파스타, 음료로 구성된 런치 세트 메뉴가 19,000원. 와인 가격도 굉장히 만족스러워 여러 병 주문해도 부담이 없는 곳이에요. 파스타와 와인이 잘 어울리는 건 말할 필요도 없구요!

 사진
MangoPlate @포포

<망고플레이트 '민지'님의 리뷰 중!>

식전빵이 맛있다는 글들을 봤는데, 오맛! 맛있다! 미미! 빵도 쫀득쫀득하니 소스는 치즈 바질페스토.. 뭐라고 했는데 요알못은 그저 맛있었다. 식전빵하면 어딜가나 올리브오일+발사믹 인데, 확실히 색다르고, 또 싹싹 긁어먹게 되는 식전빵의 신세계! 박박!!

오늘 먹은 메인 요리는 볼로네제 라구파스타와 관자 리조또. 리조또에는 오동통 관자와 새우가 씹는 맛을 살려줬고, 쌀도 적당히 꼬들꼬들한게 딱 기대한 식감이었다. 라구파스타는 꾸덕꾸덕하지만 너무 퍽퍽하거나 그런거 없이 진한 고기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었다. 두 음식 모두 바닥 보일 때까지 박박!! 함께 주문한 화이트 와인 한잔도 깔끔하게 비웠다. 


왕십리/성동

퀴바라

 사진
MangoPlate @빵수니

프렌치 와인바 '퀴바라'입니다. 오리다리 콩피, 비프 부르기뇽 같은 클래식한 프렌치 요리는 물론 빠리지앵 뇨끼, 양갈비와 바바 가누쉬 등 매력적인 프렌치가 준비되어 있어요.

인기 메뉴는 '농어구이'와 '빠리지앵 뇨끼'입니다. 고소한 뇨끼에 블루도베뉴와 라임으로 밸런스를 맞춘 이 뇨끼에는 감자가 안 들어간다고! 와인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고 음식과 어울리는 것으로 자세하게 추천해주셔서 와알못도 걱정 없이 방문할 수 있는 캐주얼하고 편안한 공간이랍니다. 데이트, 소개팅 장소로 추천해요.

 사진
MangoPlate @Wandering Consultant

<망고플레이트 '빵수니'님의 리뷰 중!>

분위기 좋고 모든 메뉴가 좀 짭짤하고 맛있어서 와인과 잘 어울릴 듯! 뇨끼와 농어 구이가 특히 더 맛있었음

 사진
giphy.com

와인과 곁들여 먹으면 분위기도 맛도 한층 업그레이드 되는 듯한 느낌! 오늘은 성수동 와인바 7곳을 소개해드렸어요. 오늘 와인 한 잔 어떠세요?

스토리 속 식당


다른 스토리 더 보기

  • 제주도 맛집 BEST 5 사진 - 다가오는 여름휴가는 제주도로!
    제주도 맛집 BEST 5
  • ★2022 상반기 결산★ 생활의 달인 맛집 총정리 사진 - 올해 상반기를 빛낸 맛의 달인은?!
    ★2022 상반기 결산★ 생활의 달인 맛집 총정리
  • 맛있는 녀석들 맛집 5곳 사진 - 따끈따끈 핫한 맛집!
    맛있는 녀석들 맛집 5곳
  • 날씨 좋은 날 산책 루트에 꼭 추가해야 할 맛집 사진 - 맛집 먼저 정하고 산책(데이트)하자!
    날씨 좋은 날 산책 루트에 꼭 추가해야 할 맛집
  • 안성의 핫한 맛집 5곳 사진 - 안성맞춤 맛의 도시!
    안성의 핫한 맛집 5곳
  • 파주의 반응 좋은 맛집 5곳 사진 - 다이나믹 파주!
    파주의 반응 좋은 맛집 5곳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친구에게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페이스북 메신저
  • 라인
  • URL

translation missing: ko.app_download_layer.description

* IOS 버전은 준비 중입니다.

* Android 버전은 준비 중입니다.

앱으로 더욱 편리하게 주변 맛집을 검색하고, 할인도 받아보세요!
망고플레이트 앱으로 보기
모바일 웹으로 볼게요
MangoPlate UseApp BottomBar Close
망고플레이트 앱으로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앱으로 보기

최근 검색어가 없습니다.

거기가 어디였지?

내가 둘러 본 식당이 이 곳에 순서대로 기록됩니다.

wannago empty star

격하게 가고싶다..

식당의 ‘별’ 아이콘을 누르면 가고싶은 곳을 쉽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름
이메일
전화번호
정보 수정은 모바일앱 > 내정보에서 가능합니다.
회원 탈퇴 전 아래의 내용을 꼭 확인해 주세요.
회원탈퇴

탈퇴한 계정은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탈퇴 하시겠습니까?

회원탈퇴

wannago_go_app_popup_main_image

더 많은 가고싶다를 원한다면
망고플레이트 앱을 다운받아 보세요

checkbox
이용약관 동의

망고플레이트 서비스 이용을 위해 다음의 약관에 동의해 주세요.


login loading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