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12 8,335
먹쟈

부담없이 먹기 좋은 관악구 숨은 맛집 BEST 7

샤대생들 추천! 관악구 여기 가보쟈 리스트

2022-05-12 8,335

 사진
GIPHY.COM

✔️ 오늘의 스토리텔러 소개 
안녕하세요 :) “이왕이면 맛있는 거 먹쟈!” 요새 음식들 인생사진 찍어 주러 다니는 홀릭 '먹쟈' 입니다.
-
blog.naver.com/jjhmar
Instagram @yureeat

 사진

안녕하세요! 작년부터 관악구에 거주하고 있는 홀릭 먹쟈입니다! :)

관악산 등산해 보신 분들이나 서울대 지인을 두신 분들이라면 서울대학교 관악캠퍼스를 지도에 한 번쯤 찍어보셨을 텐데요, 길 안내에 따라 서울대입구역에 내렸는데 눈 씻고 찾아봐도 캠퍼스가 보이지 않아 당황한 적 있던 분들 계실 거에요^^;; 사실 "서울대입구"역에서 "서울대 정문"까지는 걸어서 20~30분 정도, 버스를 타면 8~10분 정도 꽤 먼 애매한 거리랍니다. 이제는 자리 잡은 지 꽤 되어가는 샤로수길이 서울대 입구역에 바로 붙어있고 낙성대역까지 쭉 이어집니다. 샤로수길이 생각보다 엄청 크지는 않지만 나름 유명한 맛집들이 많아서 보통 이곳에서 밥 약속을 많이 잡는 편이랍니다. 

또 근처에  봉천역과 신림역이 2호선으로 이어져 있고 역 주위에도 숨겨진 맛집들이 많아요! 이 두 역 사이 조금 더 밑쪽으로 내려오면 대학동 자취촌이 쭉 펼쳐집니다. 서울대생들은 보통 녹두라 불리는 이곳 대학동에서 많이 자취하는 편이에요. 예전에는 녹두 고시촌으로 유명했지만, 점점 이곳 고시촌 자체가 덜 활성화 되어가는 분위기예요.ㅠㅠ 여기에 코로나 판데믹까지 겹쳐서 사라져 버린 안타까운 곳들도 많지만, 여전히 자리를 지켜준 고마운 맛집들이 있답니다. 

먼저 서울대입구역 3번 출구로 나오면 뿌리치기 힘든 전 굽는 냄새가 반기는데요!


관악구

서울대역전집

 사진
MangoPlate @먹쟈

✅  추천 이유
서울대입구역 3출 전집으로 알려진 곳! 진짜 이름은 <서울대역 전집> 
출퇴근 시간대에는 줄 서서 먹기도 해요. 먹고 갈 수도 있고, 포장해 갈 수도 있는데 오징어 전을 제외한 6종류 전의 가격이 무려 2천 원! 가격대 보고 2~3개 주문했다가는 큰코다쳐요! 2천 원이지만 1개만 시켜도 웬만한 식당에서 나오는 전 크기 뺨쳐요.. 간식으로 혼자 먹기에는 조금 많을 수도! 한 끼 식사로 먹기엔 충분합니다. 2천 원짜리 식사라닛..!

 사진
MangoPlate @먹쟈

오징어 전에 들어 있는 오징어는 진짜 신선해서 부들부들할 정도! (만 원은 받으셔야 할 퀄리티..소곤) 오징어 전을 주문하면 미리 부쳐놓으신 전을 먹기 좋게 잘라서 볶아주십니다. 주인아주머니께서 쉴 새 없이 전을 부치시느라 엄청 바쁘신 와중에 장난도 쳐 주셔요~ 좀 여유 있을 때에는 아주머니와 대화하며 즐겁게 포장마차 전을 먹을 수 있답니다. 일 끝내고 집에 가는 길에 출출하다 하면 포장마차에서 드셔도 좋구,  하나 쟁여가서 집에서 막걸리와 함께 드셔도 좋을 것 같아요!!

 사진
MangoPlate @먹쟈

✨먹쟈 pick! 추천 메뉴
- 오징어전 7,000원
- 감자전 2,000원
- 녹두빈대떡 2,000원
- 컵식혜 1,000원
- 부산오뎅 1개 700원


관악구

키요이스키야키

 사진
MangoPlate @먹쟈

✅  추천 이유
샤로수길에 분위기도 귀엽고 제대로 된 스키야키를 가성비 좋게 먹을 수 있는 <키요이 스키야키>!

항상 전골식으로 끓여 먹는 스키야키만 먹어봤는데 여기는 일본식으로 자작하게 간장소스랑 육수로 볶아서 먹는 방식의 스키야키예요. 수시로 간장소스랑 육수를 붓고 고기랑 야채, 버섯, 두부, 유부주머니, 모찌떡 등을 타지 않게 뒤집어야 해서 생각보다 부지런히 먹어야 해요! 야채랑 버섯은 계속 리필 가능하다는 거!

 사진
MangoPlate @먹쟈

계란은 직접 깨서 풀어서 찍어 먹으면 되어요! 조리 방식 자체가 약간 짤 수밖에 없어서 맥주랑 안주처럼 먹어도 잘 어울리고 밥이랑 같이 먹어도 맛있답니다! 밥에는 옥수수가 들어있어요ㅎㅎ

튀김류도 팔고 주류는 맥주 말고 하이볼, 사케도 있어요. 직원분들께서 친절하게 먹는 방법도 알려주신답니다. 설명 한 번 듣고 부지런히 자작하게 구워 먹다 보면 어느새 다 먹고 배는 엄청 부르더라고요!

✨먹쟈 pick! 추천 메뉴
- 스키야키A (미국산 150g 기준-우삼겹, 알목심)16,900원
- 스키야키B (국내산 150g 기준-설도, 채끝등심) 24,900원


관악구

앤미

 사진
MangoPlate @먹쟈

✅  추천 이유
샤로수길 위쪽 골목에 있는 1인 셰프 바 형식의 정갈한 일본 가정식 집 <앤미> 

키오스크로 주문하면 셰프 한 분께서 요리해서 자리로 내어주셔요. 바 자리만 있고 음식 나오는 데까지 조금 걸리지만, 분위기가 좋아서 둘이 앉아서 오손도손 떠들다 보면 시간이 금방 가요!

정식 메뉴는 평균 1.2만 원 정도! 간장 계란을 밥에 비벼 먹는데 이것도 은근 맛있었어용ㅎㅎ

 사진
MangoPlate @먹쟈

✨먹쟈 pick! 추천 메뉴
- 가츠나베 정식 11,000원
- 쇼가아키 정식 13,000원
- 부타가쿠니 정식 12,000원


관악구

순천순대국

 사진
MangoPlate @먹쟈

✅  추천 이유
샤로수길에서 낙성대역 쪽 끝자락에 위치한 <순천순대국>!

서울대입구역이랑 낙성대역이 의외로 순세권인데 TOP3 순대 국밥집 중 하나라고 감히 말씀드릴 수있습니다ㅎㅎ 식당이 약간 안쪽에 숨어있어서 지나치기 쉬워요ㅜㅠ 
순대 국밥 자체는 살짝 뽀얀 국물에 깔끔한 맛이고 다대기랑 들깨가루는 알아서 넣어 먹는 건데 추천 양이 써져있으니 취향껏 드시면 될 듯합니다! 머리고기도 순대랑 같이 팔아요. 살코기보다는 쫀득한 부위가 더 많이 나오는 편이에요. 

 사진
MangoPlate @먹쟈

사실 저는 순천순대국밥집의 순대와 간을 너무 사랑한답니다. 간은 매일 아침에 생간을 구해오셔서 삶으시는데 좀 늦게 가면 다 떨어진 날도 있어요. 음식을 시키면 간을 서비스로 주시는데 정말 촉촉하고 맛있어요. 순대는 피가 많이 들어간 순대라 너무 제 취향이었어요..!

 사진
MangoPlate @먹쟈

하나도 안 비리고 양도 많아요!! 순대랑 간 생각날 때마다 방문 포장해서 집에서 먹어도 진짜 맛있어요 흑흑 조만간 또 가야겠네요 스으읍

 사진
MangoPlate @먹쟈

✨먹쟈 pick! 추천 메뉴
- 접시순대 10,000원 
- 순대국 8,000원 (반반/고기만/순대만)
- 특순대국, 오소리순대국 9,000원
- 머리고기 순대 19,000원


관악구

생각보다맛있는집

 사진
MangoPlate @먹쟈

✅  추천 이유
서울대입구역 근처에만 3곳(관악구청점, 신림점, 본점)이 있는 등산객들의 숨은 맛집이에요! 남녀노소 불문 다양한 단골층 보유하고 있답니다. 콩국수는 4월부터 판매해요! 이름이 생각보다 맛있는 집이어서 그런가, 주변 사람들은 맛있게 먹어놓고 "생각보다" 잘 기억을 못하더라고요,,^^;;

저는 콩국수를 정말 좋아하는데 제 인생 콩국수 중 하나에 들어요! 물론 콩국수 취향은 너무 사람마다 천차만별이지만 여기 콩국수는 다른 양념 없이 딱 깔끔한 콩 맛에 입자감도 적당히 있으면서 부담스럽지 않아서 완콩하기 딱이랍니다! 콩 국물 한 입 먼저 맛본 후에 국수에 묻어 나오는 콩 국물까지 후루룩 후루룩 신나게 먹고, 마지막 남은 면 몇 입은 최대한 국물에 김치가 섞이지 않게 김치를 얹어 먹으면 시원함이 두 배랍니다!! 마지막 남은 콩 국물은 원샷 하는 게 국룰 ~ 이제 초여름도 다가오니까 또 완콩하러 한 번 가야겠어요!

 사진
MangoPlate @먹쟈

아, 콩국수 먹을 생각에 너무 신나서 콩국수만 얘기했는데 이 집 김치도 직접 담그셔서 신선하고 맛있어요! 그리고 뭣보다 겨울에는 여기 팥칼국수랑 새알 팥죽을 꼭 먹어줘야 추위를 날 수 있는 느낌.. 새알심이 그냥 너무 많이 들어있어서 혼자 먹다가 배 터질 뻔했어요..! 오죽하면 모든 메뉴에 사리 적게 옵션이 있답니다. 물론 많이 옵션도 있는데 웬만하면 많이 달라고 안 하셔도 충분히 많아요!
생각보다 맛있는 집 생각보다 더 맛있는 거 관악구 안 사시는 분들도 많이 아셨으면!!하는 단골의 바람입니다ㅎ-ㅎ

✨먹쟈 pick! 추천 메뉴
- 콩국수 9,000원
- 새알팥죽 9,000원
- 팥칼국수 9,000원
- 콩물포장(1.8L) 11,000원


관악구

백세쌀국수

 사진
MangoPlate @먹쟈

이제 드디어 녹두거리쪽(대학동)으로 넘어가봅시다! 

✅  추천 이유
녹두에 생긴 지 얼마 안 된 중국식 쌀국수인 “미시엔”을 파는 식당이에요! 베트남식 쌀국수의 면이랑은 다르고 차라리 우동면에 좀 더 가까운 면이에요. 

가게가 최근에 생겨서 그런지 엄청 깔끔하고 테이블은 3-4개 정도 있어요! 분위기는 오히려 1인 가정식 같은 음식을 파는 갬성 낭낭한 느낌이었어요.

매장 분위기와는 다르게 메뉴판에서는 마라탕 집 느낌이 물씬 나는데요! 여러 종류의 쌀국수에 어묵, 건두부, 목이버섯, 고기류 등등을 2-3천 원어치 더 추가할 수 있고 주류도 팔아요. 메뉴판에는 안 쓰여 있는데 매운맛 3단계까지 있고 마유 맛도 3단계까지 있어서 조절 가능하답니다! 매운맛 2단계가 신라면 보다 조금 매운 정도..! 그리고 마라를 아예 안 넣는 옵션도 있으니 취향대로 드시면 될 것 같아요~ 

 사진
MangoPlate @먹쟈

첫 방문 때 마라 1단계에 매운맛 3단계 새우 살 쌀국수 주문해서 먹었는데 충분한 마라 맛에 진한 매운맛! 평소에 마라탕 즐겨먹고 가끔 레트로트 식품에 마라 향신료 따로 사서 추가해 먹기도 하는데, 마라 1단계에서도 이렇게 맛있는 마라 맛이 나다니.. 쌀국수 면발도 탱글탱글하고 맛있어서 자꾸자꾸만 생각나는 맛.. 배달도 되는데 매장 가서 먹는 게 뚝배기에 담겨 나와서 그런지 더 맛있는 것 같아요.

✨먹쟈 pick! 추천 메뉴
- 운남 쌀국수 (양고기, 소고기) 12,000원
- 소고기 쌀국수 9,000원
- 추가: 완자류, 쌀국수, 건두부, 목이버섯 2,000원, 고기류 3,000원


관악구

동학

 사진
MangoPlate @먹쟈

마지막을 장식할..두구두구… 신림동 녹두거리에서 10년 이상 같은 자리를 지키고 있는! 전통이 깊은 서울대생들의 추억이 담겨있는 곳입니다!!

✅  추천 이유
입구가 이렇게 생겨서 여기로 들어가는 거 맞나.. 싶지만 바로 앞에 <동학 주점> 간판이 있으니 망설이지 마시고 들어가시면 마치 작당모의를 할 것 같은 진짜 민속촌 같은 공간이 나타납니다!

 사진
MangoPlate @먹쟈

다 신발을 벗고 앉아서 먹는 테이블인데 2층도 있고 동굴(?)같은 자리도 있어서 일찍 가면 자리 고르는 재미도 있어요ㅎㅎ

분위기도 너무 신기하지만 조명도 적절하게 어두워서 막걸리와 안주가 나오기 전에도 뭔가 묘하게 취하는 느낌이 들어요! 

 사진
MangoPlate @먹쟈

시그니처 막걸리인 동학주를 시키면 살얼음이 둥둥 떠있는 누룽지 동동주가 나오는데 너무 걸쭉하지도 않고 신맛이 없어서 호불호 많이 갈리지 않을 막걸리에요! (제 취향이어서 저는 계속해서 꼴딱꼴딱 마셨어요)

정말 다양한 전을 파는데 감자전이 아주 유명하답니다! 겉바속쫀의 정석..!! 우삼겹숙주볶음도 은근 별미네요!! 

 사진
MangoPlate @먹쟈

✨먹쟈 pick! 추천 메뉴
- 감자전 15,000원
- 해물파전 15,000원
- 우삼겹숙주볶음 20,000원 
- 동학주(누룽지동동주) 8,000원 

 사진
GIPHY.COM

정말 분위기 때문이라도 꼭 한 번 가보시길 추천드리는 대학동 녹두거리의 <동학 주점>을 끝으로 관악구 숨은 맛집 소개를 이만 마무리할게요~!! 샤로수길의 유명한 맛집들도 좋지만 숨겨진 맛집들도 많아 구석구석 탐방할 재미가 쏠쏠한 관악으로 언제 한 번 관악산 등산 끝나고 놀러 오셔요 :)

여기까지 홀릭 '먹쟈' 님이 추천한 "서울대 입구에서 녹두 거리까지" 부담없이 먹기 좋은 관악구 숨은 맛집 BEST 7을 소개해드렸어요.

'먹쟈' 님이 남긴 식당 리뷰가 궁금하다면?
➡️홀릭 먹쟈'님을 팔로우 해보세요

스토리 속 식당


다른 스토리 더 보기

  • 제주도 맛집 BEST 5 사진 - 다가오는 여름휴가는 제주도로!
    제주도 맛집 BEST 5
  • ★2022 상반기 결산★ 생활의 달인 맛집 총정리 사진 - 올해 상반기를 빛낸 맛의 달인은?!
    ★2022 상반기 결산★ 생활의 달인 맛집 총정리
  • 맛있는 녀석들 맛집 5곳 사진 - 따끈따끈 핫한 맛집!
    맛있는 녀석들 맛집 5곳
  • 날씨 좋은 날 산책 루트에 꼭 추가해야 할 맛집 사진 - 맛집 먼저 정하고 산책(데이트)하자!
    날씨 좋은 날 산책 루트에 꼭 추가해야 할 맛집
  • 안성의 핫한 맛집 5곳 사진 - 안성맞춤 맛의 도시!
    안성의 핫한 맛집 5곳
  • 파주의 반응 좋은 맛집 5곳 사진 - 다이나믹 파주!
    파주의 반응 좋은 맛집 5곳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친구에게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페이스북 메신저
  • 라인
  • URL

translation missing: ko.app_download_layer.description

* IOS 버전은 준비 중입니다.

* Android 버전은 준비 중입니다.

앱으로 더욱 편리하게 주변 맛집을 검색하고, 할인도 받아보세요!
망고플레이트 앱으로 보기
모바일 웹으로 볼게요
MangoPlate UseApp BottomBar Close
망고플레이트 앱으로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앱으로 보기

최근 검색어가 없습니다.

거기가 어디였지?

내가 둘러 본 식당이 이 곳에 순서대로 기록됩니다.

wannago empty star

격하게 가고싶다..

식당의 ‘별’ 아이콘을 누르면 가고싶은 곳을 쉽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름
이메일
전화번호
정보 수정은 모바일앱 > 내정보에서 가능합니다.
회원 탈퇴 전 아래의 내용을 꼭 확인해 주세요.
회원탈퇴

탈퇴한 계정은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탈퇴 하시겠습니까?

회원탈퇴

wannago_go_app_popup_main_image

더 많은 가고싶다를 원한다면
망고플레이트 앱을 다운받아 보세요

checkbox
이용약관 동의

망고플레이트 서비스 이용을 위해 다음의 약관에 동의해 주세요.


login loading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