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에서 주목해야 할 신상 맛집, <육개옥>
이 구역의 한식 왕은 바로 나!
육개옥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벌써부터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는 곳이었는데요. 평일 이른 저녁에도 손님이 꽉 차 있어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어요.

대표 메뉴가 한우수육과 한우육개장인 매장 한 켠 대형 솥에서는 어마어마한 양의 한우 수육과 한우 육개장이 삶아지고 있더라고요.

✅ 한우육개장 10,000원
시그니처 메뉴, 육개장입니다. 주문할 때마다 팔팔 끓고 있는 육개장을 뚝배기에 담뿍 담아내 주는데요. 칼칼하면서도 고기 육수의 진한 맛이 아주 잘 느껴진답니다. 또한 국물 맛은 자극적이지 않고, 간이 세지 않은 편이라 집에서 끓여 먹는 건강한 맛이에요.

여기에 함께 제공되는 공기밥을 넣어서 말아 먹으면 포만감까지 뚝딱! 대파와 토란대, 고사리, 소고기, 흰 쌀밥이 조화롭게 섞어 한 술 크게 떠서 드셔보세요. 요즘같이 추운 날씨에는 온몸이 따뜻해지는 데 이만한 게 없을걸요?

✅ 한우수육 小 30,000원 / 中 50,000원 / 大 70,000원
1++ 등급의 한우를 부위별로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는 메뉴예요. 뜨끈하게 데워진 수육은 주문할 때마다 그때그때 썰어서 따뜻함은 물론, 부드러운 식감도 살아있어요. 수육은 육개장 위에도 얹어 먹어도 그 조화가 끝내줘요.
수육을 더 맛있게, 오래 즐길 수 있는 팁! 휴대용 가스버너 불 세기는 은은~하게 켜 두는 게 좋아요. 센 불로 오래 데워보면 고기의 겉면이 말라버릴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촉촉하고 따뜻한 수육을 오래 즐기고 싶다면 은은한 불 상태를 유지해주세요

✅ 모듬전 30,000원
수육과 쌍벽을 이루는 이곳의 안주맛짱! 이 구역의 안주 투톱이라고 할 수 있죠. 동태전, 새우전, 깻잎고기전이 함께 나오는 메뉴예요. 담백하면서도 고소한 게, 반주에 정말 딱 잘 어울리는 요리였달까요.

✅ 낙지볶음 40,000원
비주얼부터 군침이 돌게 하는 새빨간 비쥬얼의 낙지볶음이에요. 통통한 낙지는 각종 야채와 함께 화끈하고 매콤하게 볶아냈는데, 전혀 텁텁하지 않아요. 함께 나오는 소면은 어찌나 쫄깃하게 잘 삶아졌는지! 이건 맛이 없을 수가 없다고요!
낙지볶음과 소면이 잘 섞일 수 있게 젓가락으로 삭삭 비벼서 한입 쏙 넣으면 입 안에 퍼지는 불향과 쫄깃한 식감이 젓가락질을 멈출 수 없게 해요.

✅ 누룽지 5,000원
마지막 입가심은 누룽지로! 뜨끈하고 구수한 국물로 속을 미리 달래보는 건 어떨까요?
강남 부근에서 뜨끈하고 개운한 국밥으로 든든하게 배 채우고 싶을 때, 또는 1차로 배도 채우고 2차로 맛있는 안주도 먹고 싶을 때! 육개옥이 답이 될 수 있을 거예요.
-
망고걸 A의 한 줄 평 : 수육 한 점에 소주 한 잔! 그리고 해장은 한우 육개장으로~
망고걸 Y의 한 줄 평 : 한식파 주당에게는 이곳이 바로 유토피아
스토리 속 식당
친구에게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페이스북 메신저
- 라인
- URL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