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필수 코스! 전국 빵집 8곳
올 때 메로나 말고, 여기 빵 좀..!
다들 해외 여행 가면 기념품 사오시죠? 국내 여행도 마찬가지!
여행지에서 사온 선물을 주변 지인이나 가족들에게 나눠주며 행복했던 그 시간을 다시 떠올려보세요. 오늘은 여행 기념품 추천 빵집 8곳을 소개합니다.
마카오박
속초에 위치한 에그타르트 전문점 '마카오박'입니다. 메뉴는 에그타르트(기본/치즈)와 휘낭시에 단 두 가지!
워낙 인기가 많아 전날 예약 주문해 서울 올라가기 전 픽업했는데요. 왜 한 박스 밖에 안 샀을까 후회가 될 정도로 역대급 에그타르트와 휘낭시에였어요.

달달하고 부드러운 커스터드 크림에 바삭한 패스츄리의 마카오식 에그타르트, 버터리하면서 쫀득한 맛이 일품인 휘낭시에. 속초 올 때마다 무조건 이걸 기념품으로 사가야지 다짐을 했답니다.
속초는 이제 닭강정보다 마카오박!
목월빵집

생활의 달인, 한국인의 밥상에도 소개된 전라남도 구례의 대표 빵집 '목월빵집'입니다. 청년 사장님의 아버님께서 키우시는 구례 우리밀과 천연 효모로 만드는 건강빵집인데요.
인기 메뉴는 단호박 크림치즈빵, 아부지 구례 호밀 100%, 커피 무화과 크림치즈빵입니다.

특히 단호박 크림치즈빵은 담백하고 건강한 맛이 가득 느껴져요. 크림치즈의 짭조름한 맛이 단호박의 단맛이랑 어우러지고 빵 자체가 부드러워요.
건강빵도 맛있을 수 있다라는 것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구례 여행 시 기념품은 여기서! 인기가 많아 빵 나오는 시간에 맞춰가야 구매 가능하니 시간표를 참고하세요.
명문제과

성춘향과 이몽룡, 사랑의 도시 전라북도 남원은 커플 여행지로도 인기죠. 그곳에서 기념품을 산다면 바로 '명문제과'를 빼놓을 수 없어요.
남원의 관광객은 다 가있는 것 같은 어마어마한 웨이팅에도 꼭 기다려서 이곳의 빵을 사수해보세요. 광한루와 오작교 야경 투어는 그 이후!
인기 메뉴는 생크림슈보로, 꿀아몬드, 수제햄빵, 황치즈 카스테라입니다. 전체적으로 단 맛이 매력적인 빵 스타일이라 아이들이 특히 좋아해요. 동네 옛날 빵집 갬성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공간도 여행 온 기분을 한껏 살려줄 거예요.
빵 나오는 시간을 참고하여 일찍 일찍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성심당
이곳은 대전 그 자체를 상징한다고 해도 과함이 없죠. 성심당의 도시 대전에 간다면 무조건입니다. 아무리 서울에서 살 수 있다고 해도 말이죠.
지역 특산물이 되어 버린 성심당의 빵을 필두로 작년, 대전에서 빵축제가 열리기도 했어요. 그만큼 성심당이 갖는 의미가 엄청납니다.

이곳의 인기 메뉴는 도너츠, 소보로, 앙금빵이 삼단합체된 '튀김 소보로'와 부추의 싱그러운 향과 부드러운 식감이 좋은 '부추빵'입니다. 약간 기름진 편이라 호불호가 있을 수 있다는 점 참고.
성심당 빵 선물로 대전 방문한 티를 내보세요!
오드랑베이커리

제주도 대표 빵집 '오드랑베이커리'를 소개합니다. 함덕해수욕장 근처에 위치해 있어요.
오드랑 하면 마농바게트! 이곳의 마늘 바게트를 먹으러 전국에서 찾아오고 있죠.

진한 마늘 소스가 듬뿍 들어가 있고 부드럽고 촉촉한 스타일이에요. 달달함까지 기분 좋아요.
연유 크림과 인절미의 필승 조합을 맛볼 수 있는 '인절미 브레드'도 인기인데요. 달달한 빵맛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제주 기념품은 오드랑으로!
이성당

군산 여행의 필수 코스 '이성당'입니다. 1945년에 시작해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이라고 해요.
빵 구매 외에도 조식으로 먹기 좋게 '모닝세트'를 구성해 판매하고 있어요. 토스트, 토마토 야채 수프, 계란 후라이, 양배추 샐러드 등 엄마가 만들어주는 서양식 아침 한 끼 같은 느낌도 들 거예요.
인기 메뉴는 야채빵, 단팥빵, 생크림 앙금빵입니다. 우유와 잘 어울리는 달달한 맛의 옛날 빵 스타일.
가격도 매우 합리적이라 폭풍 빵쇼핑을 하게 될 수도 있어요. 조심하세요!
호찐빵

찐빵과 만두를 함께 판매하는 부산의 '호찐빵'입니다. 줄 서서 먹는 인기 맛집이에요.
인근 현지인들이 너도나도 입을 모아 추천한 기장 핫플레이스인데요.

두툼하고 쫀득한 빵부분과 부드러운 팥소의 조합이 일품이에요. 적당히 알맞게 단 앙금은 식감도 좋아요.
기장 방문 기념품을 고른다면 이곳의 찐빵 2인분과 고기만두 1인분을 추천합니다.
황남빵

경주는 맛집 투어보다는 예쁜 야경과 볼거리가 많은 여행지인 것 같아요. 그렇지만 경주에서 제일 맛있게 먹은 것을 꼽으라하면 이곳 '황남빵'입니다.
팥빵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부모님들에게 드릴 기념품을 찾고 있다면 정답이 되어 줄 거예요.
경주의 특산품으로 얇은 피에 아주 꽉찬 팥 앙금이 포슬포슬하면서 부드러워요. 두 입이면 끝나는 아담한 사이즈도 딱 좋아요.
수 많은 브랜드가 생겼지만 원조는 원조입니다. 경주 기념품은 황남빵이 진리!
오늘은 여행 기념품으로 딱 좋은 전국의 유명 빵집 8곳을 소개해드렸어요. 굿즈 사러 전시회 가듯 빵 사러 여행가고 싶어지지 않나요?
스토리 속 식당
친구에게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페이스북 메신저
- 라인
- URL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