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 가족 모임 하기 좋은 고깃집 5곳
패밀리와 함께 고기 먹자!

다가오는 연말 가족과 함께 먹기 좋은 고깃집들을 준비해 봤습니다. 함께 보시죠!
우리장터
완성도가 무지막지한 한우를 착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우리장터>입니다. 시그니처 메뉴로는 특수부위 (아롱사태, 치마살, 제비추리, 차돌박이) 구성의 한우 모듬과 갈비살, 된장찌개 등이 있는데요. 부위 마다 디테일의 차이가 있지만 전체적으로 고기의 질이 상당히 좋아 육질이 연하고 입 안에서 녹는 것은 물론, 유난히 육향이 진하고 고소함이 강해 한우의 진가를 느낄 수 있죠.
된장찌개 또한 빼놓을 수 없는 메뉴인데요. 강원도 스타일의 된장인 막장을 이용해 그 깊이와 구수함이 차원이 다르죠. 막장의 진하고 시원한 맛과 큼직하게 들어간 담백한 두부, 향긋한 파의 조화가 한번 먹으면 잊을 수 없는 맛입니다. 된장찌개에 밥과 고기를 함께하면 완벽한 삼위일체! 보너스로 달콤한 복분자와도 잘 어울립니다.
언양기와집불고기
가족 모두가 좋아할 불고기를 맛볼 수 있는 <언양기와집불고기>입니다. 석쇠에 구워져 나오는 불고기는 정갈한 스타일로 상상하는 불고기 맛 그 자체라 할 수 있는데요. 담백하고 자극적이지 않은 양념이 포인트라 할 수 있습니다. 은은하게 풍기는 불향 또한 매력 포인트죠. 육질은 아주 부드러우면서도 깊은 풍미를 지녔습니다.

또 다른 추천 메뉴로는 육회와 막국수가 있습니다. 육회는 고기 본연의 맛과 참기름의 고소함과 마늘의 알싸함이 추가된 스타일로 촉촉하고 고소한 맛을 진하게 느낄 수 있는데요. 달콤 시원한 배와 함께 먹으면 찰떡궁합이죠. 막국수 역시 불고기와 함께 먹으면 아주 잘 어울리는데요. 자극적이지 않은 자연스러운 맛의 양념과 향긋한 메밀 면의 조합이 중독적이죠. 넉넉히 들어간 상큼한 야채 또한 먹는 재미를 더해줍니다.
토담숯불닭갈비
고기의 질이 유난히 좋은 <토담숯불닭갈비>입니다. 숯불 닭갈비는 오동통하고 야들야들한 육질의 고기를 자랑하는데요. 소금과 간장, 고추장 맛이 있습니다. 소금은 닭고기 본연의 깔끔한 풍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죠. 간장 또한 양념이 자극적인 느낌이 아니고 편안하게 입에 촥 붙는 감칠맛을 지녔습니다. 숯불 향 또한 과하지 않고 딱 적절하게 좋습니다.
고추장 닭갈비는 달고 짠 자극적인 맛이 아닌 오직 매콤함으로 승부하는 우직한 스타일인데요. 인공적인 맛이 없어서 질리지 않고 계속해서 먹을 수 있는 중독적인 스타일이죠. 확실한 매운맛을 지녔으니 조심! 닭갈비 외에도 절대 빼놓을 수 없는 메뉴로는 더덕구이가 있는데요. 신선함이 확실히 느껴지는 아삭한 식감과 쌉쌀한 풍미의 향긋한 더덕구이는 그 자체로도 매력적이지만 닭갈비와 함께 먹으면 아주 별미입니다.
뻥쟁이네

디테일이 살아있는 돼지고기를 즐길 수 있는 <뻥쟁이네>입니다. 모든 고기가 일일이 칼집이 내어져 있으며 초벌되어 나오는데요. 추천 메뉴로는 목살과 낙엽살, 천겹살이 있습니다. 목살은 두툼하지만 전혀 퍽퍽하거나 질기지 않고 육즙이 가득하고 아주 부드럽습니다. 특유의 고소함과 담백함이 제대로 살아있죠. 불향도 은은하게 풍겨 고기의 풍미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줍니다. 과하게 짜지 않고 적절한 짭짤함과 상큼함의 향긋한 특제 레몬 소스는 파채를 푹 담궈 고기와 함께 먹으면 고기가 무한대로 들어가죠!
특수부위인 낙엽살은 돼지 한 마리 당 300g밖에 나오지 않는데 유난히 부드럽고 야들야들한 육질을 지닌 것이 특징입니다. 마블링이 워낙 좋아 천겹살이라는 이름으로 부르는 항정살 또한 아주 맛있는데 응축된 고소함이 팡팡 터지는 느낌이죠. 전체적으로 고기들이 아주 두툼하고 오동통하지만 상당히 촉촉하고 연해서 편안하게 술술 들어가죠. 고기와 함께 나오는 칼칼하고 속을 시원하게 해주는 콩나물국과 찜과 국의 중간 정도의 느낌인 담백하고 부드러운 계란찜은 술안주로 제격! 명이나물, 백김치, 갈치속젓 등 밑반찬 역시 아주 다채로우며 하나같이 완성도가 탄탄합니다.
거대갈비

다양한 부위의 프리미엄 소고기와 마무리로 평양냉면까지 즐길 수 있는 <거대갈비>입니다. 갈비는 소고기의 구수한 맛과 진한 감칠맛이 터져 나오는 맛인데요. 부드러우면서도 살짝의 쫄깃함이 느껴지는 식감도 제대로죠. 여기에 숯불 향까지 더해져 배가된 풍미로 즐겁게 먹을 수 있습니다. 양념 갈비 또한 적절한 짭짤함과 자연스러운 단맛이 은은하게 풍기는 스타일이죠.

갈비 외에도 안심과 등심 또한 빼놓을 수 없는데요. 안심은 아주 연하고 담백한 매력을, 등심은 육즙과 고소함이 폭발하는 스타일입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부위의 고기가 질이 좋아 소고기의 진한 육향을 제대로 느낄 수 있죠. 또 다른 추천 메뉴로는 평양냉면이 있는데요. 육수는 고기의 감칠맛과 구수함이 살아있어 마냥 슴슴한 스타일은 아닙니다. 동치미가 같이 나오는데 보다 시원하고 청량한 맛을 원하는 분들은 냉면에 추가해 먹어도 맛있습니다.

지금까지 연말연시에 가족 모임 하기 좋은 고깃집들을 알아보았는데요. 고기는 가족과 함께할 때 더욱 맛있죠!
스토리 속 식당
친구에게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페이스북 메신저
- 라인
- URL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