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10 2,249
망고소녀

스타 셰프의 신상 맛집! <뜨라또리아 샘킴>

이탈리안 북부 요리가 궁금하다면?

2021-03-10 2,249

신사/압구정

뜨라또리아샘킴

 사진

2월 HOT&NEW의 첫 번째 주자는 드라마 '파스타', 예능 '냉장고를 부탁해' 등 다수의 요리 방송을 통해 알려진 샘킴 셰프님의 새로운 레스토랑입니다.

청담동의 대표적인 이탈리안 파인 다이닝이자 20여년 동안 사랑 받은 리스토란테 '보나세라' (현재 리뉴얼 중), 좀 더 캐주얼하고 편안한 느낌으로 이탈리안을 즐길 수 있는 합정에 위치한 '오스테리아 샘킴' 이후 새롭게 오픈하여 많은 분들이 기대를 갖고 방문하고 있죠.

이탈리아에서 식당은 크게 세 가지 등급으로 나뉘는데요. 보나세라와 같은 파인 다이닝적인 '리스토란테', 좀더 편안하고 캐주얼한 '뜨라또리아', 동네 선술집 느낌으로 술과 곁들이기 좋은 몇가지 음식을 제공하는 '오스테리아'가 있습니다.

 사진

'뜨라또리아 샘킴'은 보나세라의 고급스러움과 오스테리아 샘킴의 캐주얼함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레스토랑으로 이탈리안 중에서도 북부 요리를 중심으로 선보이고 있어요. 밀라노 분위기가 물씬 나는 모던하고 세련된 인테리어는 기본! 꽤 넓은 공간에 테이블과 바 좌석으로 나뉘어 있고 와인과 곁들이기 좋은 요리들이 준비되어 있어 소개팅, 데이트, 모임 장소로도 추천하는 곳이에요.

 사진

망고걸은 오스테리아 샘킴에서는 맛볼 수 없는, 뜨라또리아 샘킴만의 요리들을 주문하여 맛보았는데요. 처음 경험해보는 정통 이탈리안 북부 요리부터 샘킴 셰프의 믿고 먹는 파스타 셀렉션까지 소개해드릴게요! 

 사진

✅ 뜨리빠 Trippa 24,000원

애피타이저로 주문한 뜨리빠와 바깔라는 이탈리안 북부 지방의 대표적인 요리라고 해요. 

이곳의 뜨리빠는 소의 4개 위 중에서 가장 작은 벌집위를 분리해 정형한 '벌집양'을 토마토 소스와 섞어 익힌 후 치즈가 들어간 리조또와 함께 먹는 요리입니다.

 사진

벌집 모양의 소의 위 '벌집양'은 이틀 동안 푹 익혀 아주 부드러워요. 노란색의 샤프란 리조또는 겉은 버터를 바르고 팬에 구워 누룽지 같은 식감을 살렸어요. 맨 위에는 프로볼로네 치즈가 올라가고, 은은한 맛의 애플민트 퓨레와 함께 각 재료의 전체적인 조화를 즐기면 된답니다.

 사진

✅ 바깔라 Baccala 28,000원

바깔라는 소금에 절여 말린 대구로 다양한 요리에 이용되는 이탈리아 전통 식재료라고 해요. 

얇게 저며 부드럽게 익힌듯한 염장한 대구살, 아삭한 식감이 매력적인 로마네스코 브로콜리, 펜넬 등의 이국적인 이탈리안 채소, 노란색 소국 잎까지 올라가 비주얼부터 아름다워요.

 사진

여기에 직원분께서 프로슈토 햄과 샬롯으로 우려낸 묽은 소스를 가장자리에 끼얹어 주는 퍼포먼스까지! 정말 고급스러운 요리였어요. 촉촉한 대구살과 신선한 채소, 소스의 궁합은 어찌나 산뜻한지! 뜨리빠가 식사류에 가까운 느낌을 주었다면 바깔라는 메인 요리를 맛보기 전 입맛을 가볍게 싹 돋워주는 애피타이저의 정석과도 같았습니다.

 사진

✅ 숭어알 Botarga 30,000원

파스타 장인 샘킴의 레스토랑에서 빠질 수 없는 메뉴이죠! 오스테리아 샘킴에서도 맛볼 수 있는 파스타가 몇 가지 있었지만, 망고걸은 이곳에서만 즐길 수 있는 시그니처이자 추천 메뉴들로 즐겨보았어요.

보따르가는 숭어알을 염장해서 만든 '어란'을 뜻해요. 뜨라또리아 샘킴에서는 이 보따르가를 크림으로 만들어 좀더 쉽게,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었어요. 파스타 면 종류 중 하나인 '빠게리'면 위에는 잘게 다진 한치와 마늘, 라임 제스트와 단새우가 올라갑니다. 빠게리면은 튜브형 파스타로 가운데 큰 구멍이 있어 먹기도 편해요.

 사진

상큼한 맛과 단맛이 동시에 느껴지는 신선하고 부드러운 단새우, 약간 단단한 식감의 알덴테로 익힌 빠게리면, 비린내 없이 기분 좋은 짭조름함이 매력적인 보따르가 크림의 밸런스는 아주 뛰어나요. 그동안 많이 먹어봤다고 자부한 망고걸도 처음 맛보는 파스타였답니다. 이탈리안 파스타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줄 거예요! 

 사진

✅ 관찰레 Guanciale 28,000원

마지막으로 먹어본 메뉴는 관찰레로 만든 이탈리안 정통 까르보나라 파스타입니다. 우유, 크림 없이 계란 노른자로만 만드는 파스타로 이곳에서는 페코리노 치즈, 계란 노른자, 생면, 돼지 볼살로 만든 관찰레가 들어가요.

 사진

계란 노른자의 찐득하면서도 크리미한 질감에 도톰한 생면, 짭조름한 관찰레의 풍미가 잘 어울려요. 단, 먹어본 메뉴 중에 짭조름한 정도가 제일 강한 편이라 와인 같은 주류와 꼭 곁들여 드시는 것을 추천해요! 
-

망고걸 C의 한줄평
: 여기 와인 한 병 추가요!

망고걸 A의 한줄평
: 저는 찬성입니다.

스토리 속 식당


다른 스토리 더 보기

  • 4월에 꼭! 가봐야 할 HOT & NEW 맛집 사진 - 망고걸이 직접 다녀온 신상 맛집 나들이!
    4월에 꼭! 가봐야 할 HOT & NEW 맛집
  • 부산 서면 맛집 추천 6곳 사진 - 서면에서 주목해야 할 맛집은?
    부산 서면 맛집 추천 6곳
  • 생활의 달인 맛집 5곳 사진 - 음식에 담긴 달인의 내공!
    생활의 달인 맛집 5곳
  • 경기도 의정부 맛집 7곳 사진 - 우리 동네 찐 맛집을 찾아서!
    경기도 의정부 맛집 7곳
  • 도넛 맛집 8곳 사진 - 폭신한 식감이 매력적이야!
    도넛 맛집 8곳
  • 화과자 맛집 6곳 사진 - 고급스러운 비주얼에 눈으로 먼저 먹는!
    화과자 맛집 6곳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친구에게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페이스북 메신저
  • 라인
  • URL

translation missing: ko.app_download_layer.description

* IOS 버전은 준비 중입니다.

* Android 버전은 준비 중입니다.

앱으로 더욱 편리하게 주변 맛집을 검색하고, 할인도 받아보세요!
망고플레이트 앱으로 보기
모바일 웹으로 볼게요
MangoPlate UseApp BottomBar Close
망고플레이트 앱으로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앱으로 보기

최근 검색어가 없습니다.

거기가 어디였지?

내가 둘러 본 식당이 이 곳에 순서대로 기록됩니다.

wannago empty star

격하게 가고싶다..

식당의 ‘별’ 아이콘을 누르면 가고싶은 곳을 쉽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름
이메일
전화번호
정보 수정은 모바일앱 > 내정보에서 가능합니다.
회원 탈퇴 전 아래의 내용을 꼭 확인해 주세요.
회원탈퇴

탈퇴한 계정은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탈퇴 하시겠습니까?

회원탈퇴

wannago_go_app_popup_main_image

더 많은 가고싶다를 원한다면
망고플레이트 앱을 다운받아 보세요

checkbox
이용약관 동의

망고플레이트 서비스 이용을 위해 다음의 약관에 동의해 주세요.


login loading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