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2-19 10,013
맹고맹고

트렌디함이 물씬! 삼각지·남영 맛집 추천 8곳

요즘 핫한 와인바부터 신상 카페까지!

2021-02-19 10,013

 사진
giphy.com/

안녕하세요, 여러분. 지난 삼각지·남영 찐맛집 소개에 반응이 정말 폭발적이었어요. 역시 요즘 핫플 동네 맞네요!

오늘은 2탄으로 삼각지·남영 지역에서 술 한잔하기 좋은 곳들부터 내추럴 와인바 그리고 브런치 카페까지 소개할게요.


용산/숙대

물고기주택

 사진
MangoPlate @seul erica lee

삼각지·남영 주변에서 '회 먹고 싶은데 어디 갈 데 없을까'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이곳을 주목해 주세요. 신선한 회를 맛볼 수 있는 <물고기 주택>입니다. 인근 직장인들 사이에서 핫플로 자리매김한 곳이기도 해요. 

인기 맛집에서 음식을 맛보기 위해선 기다림은 필수! 방문 전 꼭 전화 예약하실 것을 추천드려요.

이곳은 노량진 수산시장 경성상회에서 함께 운영하고 있는 곳으로, 매일 새벽 도매시장에서 활어를 받아와 회를 제공해요.

 사진
MangoPlate @seul erica lee

사진으로만 봐도 느껴지는 싱싱함! 꼭 신선한 회를 맛보기 위해 노량진 수산으로 갈 필요 없죠. 바로 이곳에서도 그 맛 그대로 맛보실 수 있답니다.

망고걸이 추천하는 메뉴는 <주택 모듬회> 제철 생선과 함께 광어, 도미, 연어 등 횟감이 푸짐하게 제공돼요.

두툼하게 썰려진 회는 식감이 좋고, 적절히 숙성이 되어 고소한 맛이 일품이에요.

이 근방에서 횟집을 찾고 계셨더라면 이곳을 추천합니다!

 사진
MangoPlate @seul erica lee

<망고플레이트 'seul erica lee' 님의 리뷰 중!>

개업과 동시에 용산 핫플레이스 오른 집
물고기주택이라는 어감도 단순하면서도 느낌이 귀엽다
.
매일새벽 도매시장에서 싱싱한 활어를 공수해다 쓴다고 한다. 
노량진 수산시장에 #경성상회 도 같이 운영한다고 하는데 둘다 평이 꽤 좋은 편
.
용산의 자리탓인지 다소 가격이 세다고 생각 들긴하나 수산시장에 가서 먹을시 상차림 가격 받고 + 어수선하게 식당을 찾는 번거로운 과정을 생략할 수 있기에 나름 합리적같다고 생각들면서 횟감의 상태 또한 매우 최상이라 방문시 만족감이 꽤 컷었던거 같다
.
메뉴 구성은 
광어 도미 연어 전갱이 제철생선이 기본 구성이며 추가금액으로 참치 등이 들어간 메뉴도 선택가능하다! 
(❗️자세한 메뉴구성은 맨 뒤 메뉴판 사진 참고!)
.
또한 와사비를 푼 간장의 맛이 특히 일품이다
흰살생선은 초장이 더 익숙한데 간장소스만 찍어 먹었을 정도로 간장이 맛있었다
.
회감 두께도 도툼하고 숙성도를 잘 살렸는지 식감또한 비린맛이 전혀 없이싱싱하게 느껴졌다
.
 또 하나 특징적인 것 은 기본찬인데, 구성이 상당히 실하다.
보리쌈장과 오이, 당근, 양배추 등 갖가지 채소들 한접시와 김, 두부, 황태채, 젓갈류 까지 너무 깔끔하고 맛있었던 곳이다! 
.
회 중에선 광어가 진짜x3 JMT
(제발 변하지 않길 ...만족감 )


용산/숙대

평화

 사진
Instagram @yeouido_tasty

다음은 남영에 2차로 가면 좋을 <평화>를 소개해요.

이곳은 본점은 문래동에 위치해있는데요. 최근에 남영동에 2호점을 오픈한 것이라고 해요.

이곳은 내부 분위기부터 예사롭지 않은데요. 그래서 그런지 많은 분들이 찾아주고 있다고! 최근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만큼 예약 후 방문하시길 추천해요.

 사진
Instagram @yeouido_tasty

평화에서는 주류와 함께 먹으면 좋을 메뉴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삼치회, 생선구이 등 주로 해물류 안주가 준비되어 있어요.

시그니처 메뉴는 삼치회. 두툼한 삼치회는 서걱서걱 씹는 맛이 훌륭해요. 함께 제공되는 김 위에 묵은지와 삼치회를 함께 올려 드셔보세요. 이만한 술안주는 없을 거예요!

 사진
Instagram @yeouido_tasty

주류는 생맥주부터 소주, 전통주, 병맥주 그리고 와인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요. 와인 가격대는 35,000원에서 시작되어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 즐기실 수 있답니다.

2차로 어디 갈지 고민이셨던 분들이라면 남영동 평화도 좋은 선택지가 되겠네요!


용산/숙대

NM

 사진
MangoPlate @Wandering Consultant

최근 삼각지역 부근에 매력적인 와인바들을 많이 만나볼 수 있는데요. 그중 하나인 내추럴 와인바, <NM>을 소개합니다.

이곳은 성수 TBD, 자양동 에이커, 홍대 에이더블유케이를 만들었던 어바웃블랭크앤코의 네 번째 공간이자 브랜드입니다.

외관에서 볼 수 있듯이 굉장히 힙한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데요. 내추럴 와인바를 찾고 계셨던 분들이라면 이곳을 주목해 주셔도 좋습니다!

 사진
MangoPlate @Wandering Consultant

이곳에서는 와인과 함께 즐기면 좋을 핑거푸드부터 식사류의 메뉴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요.

메뉴 중 특히, '용산 샐러드'나 '삼각지 대구 스튜'와 같이 지역 이름을 활용한 메뉴가 있는 점이 꽤나 흥미로웠는데요.

특히, 삼각지 지역은 이전부터 대구탕으로 유명했던 지역인데요. 요즘 스타일로 재해석하여 내놓은 '삼각지 대구 스튜'! 토마토소스를 활용하여 만든 대구 스튜는 탄탄하고 쫄깃한 대구 식감과 토마토소스가 잘 어우러져 식사류로 추천하는 메뉴예요.

NM은 내추럴와인바답게 와인 리스트가 꽤나 다양하고, 보틀 가격으로 6만 원 대부터 시작한다는 점 참고해주시고 방문하시기 바라요! 선호하는 와인 스타일을 말하여 매니저님께 추천받아 먹는 것도 하나의 팁!

 사진
MangoPlate @Wandering Consultant

<홀릭 'Wandering Consultant' 님의 리뷰 중!>

와인 메뉴가 업데이트 되는 중이라 원하는 품종을 설명하면 몇 병 가져와서 찬찬히 설명해준다. 우리가 고른 펫낫은 앞에서 개봉하지 않고 주방에서 개봉해왔는데, 보관 상태가 안 좋아서 반 정도 버려야해서 다른 마시고 싶었던 알자스 와인을 부족한 양 보다 더 갖다주셨다. 뮈스까와 피노그리를 블렌딩한 그 와인의 매력적인 백도 향이 마치 무릉도원의 맛을 담아낸 듯하여 마지막 남은 한 방울 까지 사막에서 길을 잃은 사람처럼 마시고 나왔다.

▪️양배추 18,000원 ⭐️
흔할 수 있는 양배추 샐러드의 비주얼이지만 맛을 보면 그렇지 않다. 수비드하여 길게 커팅한 양배추를 국수처럼 말아서 플레이팅하고, 소스로는 당근과 양배추 즙, 그리고 유자를 곁들여 색감과 상큼한 맛을 모두 사로잡았다. 어두운 조명에 잘 보이지 않지만 유자겔도 얹어 시트러스한 맛이 팡팡 터지는 느낌. 짠맛은 부드럽게 익힌 새우에 입혀냈는데, 둘이라 싸우지 말라고 하나 더 서비스로 주시는게 귀엽다. 요리 나오는 속도가 느려서 다른 요리가 나오기 전에 양배추를 다 먹어버렸는데, 좀 더 천천히 먹으면서 다른 요리에 상큼한 맛을 곁들여 먹기를 추천한다.


용산/숙대

파브

 사진
Instagram @theluckyroh

삼각지의 또 다른 내추럴 와인바, <파브>를 소개해요. 이곳 역시 인기가 좋은 곳이라 워크인보다는 인스타그램 DM을 통해 방문하시길 추천드리는데요.

삼각지역 4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위치해있어 접근성 역시 훌륭해요. 모던한 스타일의 내부 인테리어, 비교적 캐주얼한 분위기라 친구들과 함께 와인을 즐기기에도 좋은 곳이랍니다.

 사진
Instagram @theluckyroh

배부르게 즐기는 식사류보다는 와인과 함께 가볍게 먹기 좋은 샐러드, 뇨끼, 치즈, 케이크 등의 메뉴가 준비되어 있어요.

내추럴 와인 리스트도 정말 다양해 평소 와인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만족해하실 거예요.

 사진
Instagram @theluckyroh

파브의 대표 메뉴는 바로 뇨끼. 감칠맛이 살아있는 크림소스는 그릇을 들고 싹싹 먹고 싶을 정도예요. 거기에 쫀득한 뇨끼의 식감은 말해 무얼 할까요.

이곳은 보틀뿐만 아니라 글라스로도 준비되어 있어 부담 없이 방문하실 수 있답니다. (단, 보틀 가격은 꽤 있는 편이에요. 소근소근)

분위기 있게 내추럴 와인과 식사를 즐기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파브를 기억해 주시기 바라요!


용산/숙대

하리서울

 사진
Instagram @luvvhay

파브 바로 근처에 위치한 <하리서울> 올해 1월에 오픈한 아주 따끈따끈한 신상 내추럴 와인바예요.

내부는 꽤나 심플하고 모던한 분위기를 자랑하는데요. 공간이 넓은 편은 아니라 여럿이 오기보다는 2인에서 방문하기 좋을 데이트 장소예요. 이곳 역시 사전 예약은 필수!

 사진
Instagram @luvvhay

하리 서울은 메뉴가 많은 편은 아니지만 와인과 함께 먹으면 좋을 핵심 메뉴들만 쏙쏙 골라 모았다고 할까요.

리가토니 까르보나라부터 시작해 문어와 감자퓨레, 시치미 돈마호크 등 식사 메뉴와 올리브, 치즈, 과일을 활용한 디저트 메뉴까지 만나보실 수 있어요.

하리 만의 개성이 들어간 요리들이기에 이것 또한 즐거운 요소 중 하나인 거 같아요.

 사진
Instagram @luvvhay

맛있는 요리와 함께 와인을 즐길 수 있는 이곳, 새로운 내추럴 와인바를 경험하고 싶으셨던 분들이라면 하리 서울에서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라요!


용산/숙대

바마셀

 사진
MangoPlate @혀니이

남영에서 근사한 커피 한 잔을 즐기고 싶으셨던 분들이라면 이곳을 주목해 주세요. <바마셀>입니다.

이곳은 에스프레소 스탠딩 바로, KBC 우승자인 최현선 바리스타 님이 운영하시는 곳이에요.

정통 이탈리아식 에스프레소를 추구해,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한 번 방문해야 할 카페.

 사진
MangoPlate @땀개

이곳의 대표 메뉴는 '카페 콘 쥬케로'로, 설탕을 미리 넣은 후 추출하는 커피 메뉴예요. 에스프레소의 쌉싸름한 맛과 달콤한 맛이 어우러져 씁쓸한 맛 때문에 평소에 에스프레소에 도전하지 못하셨던 분들이라면 이곳에 한 번 기꺼이 도전해보세요!

또 다른 바마셀의 시그니처 메뉴는 '트리콜로레'. 삼색이란 뜻의 트리콜로레는 에스프레소 크림과 에스프레소 샤베트 그리고 크림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쌉쌀한 에스프레소 크림과 부드러운 샤베트 그리고 달콤한 크림이 어우러져 커피를 잘 드시지 못하는 분들이라도 맛있게 드시리라 생각해요.

 사진
MangoPlate @머큐리

<홀릭 '미식한 고독가'님의 리뷰 중!>

용산까지 갔는데 맛있는 커피가 꼭 먹고싶어서 망플 검색했다가 운좋게 발견! 사람이 되게 많았는데 운좋게 구석탱이 자리를 겟해서 앉아서도 마실 수 있었다. 

약수동 리사르커피같은 스탠당바이지만 리사르만큼 완전 여기 서서 먹어라~ 하는 공간은 없고 조그만 공간과 거기 못앉으면 그냥 자유롭게 아무데나 서서 먹으면 된다. 

설탕을 넣은 에스프레소인 카페 콘 쥬케로와 커피와 그라니따, 밀크 젤라또가 들어간 트리콜로레를 먼저 주문했다. 쥬케로는 에스프레소 잘먹는 짝꿍 거였는데 신촌 헌치브라운에서 해주는 에스프레소와 거의 흡사한 맛. 에스프레소를 어려워하는 입문자가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맛이다. 

트리콜로레는 커피 슬러시 같은 느낌. 아예 슬러시 기계가 있던데 싸구려 커피맛슬러시가 아니라 진짜 좋은 커피 슬러시를 마시는 그런 기분이다. 겨울에 먹긴 춥지만 그래도 도전해볼만함. 

그냥 가긴 아쉬워서 그라니따 디 카페로 마무리. 
트리콜로레에 들어가는 에스프레소 샤베트에 옅은 크림이 올라간건데 맛이 매우 흡사했다. 

전체적으로 샷으로 때려먹고 나오는 그런 느낌이라 지금 같은 시기에 되게 적절해보이는 그런 곳. 샤베트 계열이 많아서 날이 따뜻해지면 또 오고 싶다. 

상큼하고 가벼운걸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추천!


용산/숙대

베르트

 사진
MangoPlate @AlexTheFood

다음은 삼각지에서 브런치와 함께 내추럴 와인을 즐길 수 있는 <베르트>입니다.

붉은 벽돌의 외관과 감각적인 내부 인테리어로 작년에 오픈해 단번에 핫플레이스로 등극했죠.

지하에는 와인샵을 운영하고 있고, 지상에선 브런치를 즐길 수 있어요.

 사진
MangoPlate @Rachel

다소 가격이 있는 편이긴 하지만 누군가 예쁘게 차려주는 근사한 한 끼 정도야!

멋진 분위기 속에서 브런치를 즐기고 싶다면 이곳을 추천합니다.

 사진
MangoPlate @맛되디

<홀릭 'AlexTheFood' 님의 리뷰 중!>

#AlexTheFood #3줄요약
#베르트 #삼각지맛집 #삼각지와인 #알더푸삼각지

1. 삼각지에 새로 생긴 올데이 브런치 (주로) 내추럴와인 바.
2. 그라브락스- 설탕/소금/딜/후추에 절인 연어가 정말 킥.
3. 사워도우는 처음부터 소스에 잘 적셔서 부드럽게 먹기!


용산/숙대

말라카이트 젤라또샵

 사진
Instagram @_nu._.risss

NEW! 최근 이 지역에 귀여운 젤라또 집이 오픈했다는 소식! <말라카이트 젤라또샵>을 소개합니다.

내부로 들어서면 아기자기한 분위기가 반겨주는데요.

이곳의 젤라또 스타일은 쫀득하기보단 밀키하고 부드러운 스타일이라 할 수 있어요. 기본적인 초코, 딸기부터 시작해 솔티드 크림치즈, 매실 등 매일 제공되는 젤라또가 달라진답니다.

특히, 젤라또와 함께 곁들여 먹으면 좋을 바스크치즈케이크와 크로와상 등 베이커리류도 판매하고 있어 젤라또와 함께 드시길 추천합니다.

 사진
MangoPlate @보돌대장

<망고플레이트 '보돌대장' 님의 리뷰 중!>

동네에 맛있는 젤라또 집이 생겨서 넘 좋다
바스크 치즈 케이크 첨 먹어보는데 꾸덕 그자체 양도 많음 하지만 젤라또와의 합은 크루아상이 더 좋았음
살구>민트초코>피넛버터카라멜>레몬소르베
얼른 다른 맛들도 다 먹어봐야뒹

 사진
giphy.com/

이렇게 2탄까지 삼각지·남영 맛집들을 소개해보았는데요. 점점 핫해지는 이 동네, 한해동안 얼마나 또 근사한 맛집이 생길지 너무 기대되네요! 올해 이 지역을 주목해주세요.

스토리 속 식당


다른 스토리 더 보기

  • 인천 주안 맛집 7곳 사진 - 주안에서 뭐 먹지?
    인천 주안 맛집 7곳
  • 5월에 꼭! 가봐야 할 HOT & NEW 맛집 사진 - 망고걸이 직접 다녀온 신상 맛집 나들이!
    5월에 꼭! 가봐야 할 HOT & NEW 맛집
  • 성수동 신상 맛집 추천 6곳 사진 - 요즘 가장 핫한 동네, 성수동
    성수동 신상 맛집 추천 6곳
  • 생활의 달인 맛집 6곳 사진 - 달인의 정성이 가득 담긴 음식!
    생활의 달인 맛집 6곳
  • 아이와 함께하기 좋은 장소 6곳 사진 - 어린이날엔 예스 키즈존에서!
    아이와 함께하기 좋은 장소 6곳
  • 미나리 맛집 8곳 사진 - 이 정도면 상 받을만 해!
    미나리 맛집 8곳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친구에게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페이스북 메신저
  • 라인
  • URL

translation missing: ko.app_download_layer.description

* IOS 버전은 준비 중입니다.

* Android 버전은 준비 중입니다.

앱으로 더욱 편리하게 주변 맛집을 검색하고, 할인도 받아보세요!
망고플레이트 앱으로 보기
모바일 웹으로 볼게요
MangoPlate UseApp BottomBar Close
망고플레이트 앱으로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앱으로 보기

최근 검색어가 없습니다.

거기가 어디였지?

내가 둘러 본 식당이 이 곳에 순서대로 기록됩니다.

wannago empty star

격하게 가고싶다..

식당의 ‘별’ 아이콘을 누르면 가고싶은 곳을 쉽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름
이메일
전화번호
정보 수정은 모바일앱 > 내정보에서 가능합니다.
회원 탈퇴 전 아래의 내용을 꼭 확인해 주세요.
회원탈퇴

탈퇴한 계정은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탈퇴 하시겠습니까?

회원탈퇴

wannago_go_app_popup_main_image

더 많은 가고싶다를 원한다면
망고플레이트 앱을 다운받아 보세요

checkbox
이용약관 동의

망고플레이트 서비스 이용을 위해 다음의 약관에 동의해 주세요.


login loading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