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지역빵 맛집 8곳
지역의 특색 있는 빵이 궁금해?
각 지역마다 특산물, 명물 등을 이용해 특별한 빵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오늘은 맛도 모양도 특별한 지역의 이색빵을 찾아 떠나볼까요?
울진대게빵
'울진'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특산물 대게. 여기 대게 모양 그대로 대게 가루와 대게 살을 넣어 만든 대게빵이 있어요~
두가지 맛이 있는데 몸통에는 팥이 들어있고 다리부분에 호두 혹은 블루베리가 들어있는 형태. 갓구운 대게빵은 대게향까지 솔솔나서 어떤 조합의 맛일지 궁금해지는걸요?
하누&카누
횡성의 자랑 한우. 여기 한우 한마리를 통째로 먹을 수 있는 빵이 있다고 해서 찾아왔는데요~ 진짜 횡성 한우가 들어간 빵부터 크림치즈, 슈크림, 초코 같은 달콤한 필링까지!
한우의 부위명칭이 적힌 포장지가 있어 더욱 재미있는데요~ 소 한마리 순삭 어렵지 않죠잉?
강릉커피콩빵

커피의 매카라 불리는 강릉. 강릉에서 맛볼 수 있는 특별한 빵이 있는데요~ 커피빈 모양을 닮은 귀여운 커피빵이 그 주인공이에요.
커피콩빵 안에는 에스프레소잼이 들어있는데 에어프라이어에 살짝 돌려 먹으면 겉바속촉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고. 은은하게 올라오는 커피의 향이 매력적인 맛이랍니다.
달스윗
한번도 생각해본 적 없는 조합! 완도 전복과 빵이 만났다! 살아있는 100%완도산 전복을 손질해 빵 속에 통채로 넣었는데요~ 거기에 완도산 해조류 가루까지 더해져 더욱 특별한 맛.
전복의 식감이 살아있는 것은 물론 영양빵으로도 손색없죠. 거기에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해초라떼를 곁들이면 완벽한 세트가 완성된답니다.
남해유자빵카페
따뜻한 남쪽 나라 남해. 남해의 특산물인 유자를 더욱 상콤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남해유자빵이 그 주인공이에요.
부드럽고 촉촉한 빵 속에 유기농 유자원액을 넣은 유자커스타드 크림이 아낌없이 꽉 차있어 입안에서 퍼지는 향긋함이 기분 좋은 맛!
도캐도캐
진도의 명물 진돗개를 상징하는 귀여운 진돗개 모양으로 빚은 도캐만쥬가 있는 아담한 카페. 표정도 제각각 먹기 아까운 귀여움을 자랑하는데요~
만쥬 안에는 다양한 맛의 앙금이 묵직하게 차 있어요. 진도에 들른다면 센스있는 선물용으로도 좋겠죠?
통영오미사꿀빵
60년대부터 만들어온 통영의 자랑인 꿀빵. 윤기가 자르르한 달콤한 시럽 옷을 입은 쫀득한 겉피 안에는 부드러운 앙금이 가득. 달콤하니 아메리카노와 함께 먹으면 찰떡궁합이에요.
본점은 팥만 판매하고 분점에서는 팥, 호박, 자색고구마 세가지 맛을 모두 맛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황남빵
3대째 무려 80년을 거슬러 올라가는 역사를 지닌 경주 황남빵. 손으로 빚어낸 반죽에 국내산 팥이 가득차 있는데요~ 빗살무늬 문양이 찍혀있어 고급스러운 느낌까지.
피는 거들 뿐 많이 달지 않은 팥앙금으로 꽉차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만한 맛이에요. 우유와 함께 먹으면 꿀떡꿀떡 넘어가겠구만!
지금까지 전국 지역의 이색빵을 소개해드렸는데요~ 각 지역에 가면 놓치지 말아야겠죠?
스토리 속 식당
친구에게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페이스북 메신저
- 라인
- URL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