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좋고 공기 좋은, 강원도 정선 맛집 6곳
강원도 정선 맛집을 알랑가 몰라!

공기 좋고 물 좋고~ 강원도 여행하면 보통 강릉, 속초, 양양을 많이 떠올리곤 하는데요. 하지만 강원도엔 이 뿐만이 아니다! 떠오르는 여행지, 정선도 있다구요.
정선에 가면 정선 5일장부터 스카이워크까지! 볼거리도 먹거리도 많은데요. 그럼 오늘은 맹고맹고가 정선에 가면 꼭 먹어야 할 맛집을 알려줄게요!
동광식당

첫 번째로 소개할 집은 현지인 맛집, <동광식당>입니다. 이곳은 황기족발 맛집으로 소문난 곳인데요. 정선이 황기 전국 생산량의 50%를 차지하는 대표 산지로 알려진 만큼, 황기를 넣어 만든 족발이라니 꽤 신선하네요! 족발을 칼로 썰지 않고 손으로 찢은게 특징!

야들야들한 살코기는 보들하면서도 담백해 함께 나오는 양파절임 혹은 부추 절임과 함께 먹으면 그 조합이 훌륭해요. 은은하게 올라오는 약초향은 덤!

족발과 함께 먹어야 할 음식은 바로 콧등치기 국수!
콧등치기 국수란? 강원도 정선의 향토 음식으로 메밀가루로 만든 칼국수인데요. 한 번 빨아들이면 콧등을 칠 정도로 면발이 쫄깃하고 탄력이 좋다하여 붙은 이름이라 해요! (출처: 네이버 사전)
동광식당의 콧등치기 국수는 된장 국물로 되어 있다는 것이 특징! 향토 음식을 맛보고 싶다면 콧등치기 국수도 함께 드셔보세요.
만항할매닭집
다음은 <만항할매닭집>을 소개해요. 앞서 소개해드린 곳은 황기족발로 유명한 집이었다면, 이곳은 토종닭황기백숙으로 알려진 곳이에요! 여름철 보양식으로도 안성맞춤인 이곳.

함께 나오는 밑반찬도 참 다양하죠? 기본찬도 맛이 너무 좋아 밥 한공기 뚝딱할 수 있을 정도라고!

닭백숙에는 마늘과 부추가 올려져 나오는데요. 무엇보다 국물의 맛이 깊디 깊어 국물 한 입에 몸이 건강해지는 느낌이랄까요? 여기서 킥은 바로 마지막 찰밥이라고! 부모님 모시고 가도 칭찬받을 곳이랍니다. 이곳 감자전도 쫄깃 바삭해 별미라니 참고하시길!
충주식당

다음은 정선에서 맛있는 곱창 전골을 맛볼 수 있는 <충주식당>을 소개해요. 이곳 역시 로컬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기도 하는데요. 이곳에 방문하면 주문해야 할 메뉴는?

"곱창 전골에 순대 하나 추가요!"를 외쳐주시면 되어요. 끓기 시작하면 쑥과 부추를 푸짐하게 넣어 보글보글 끓여주면 얼큰하면서도 완벽한 술안주.. 아 아니! 곱창 전골 완성!
쌈에 싸 드셔도 맛있고, 보글보글 끓이다가 들깨가루를 추가하셔도 색다른 맛을 즐기실 수 있어요.

한국인은 탄수화물로 꼭 마무리 해주셔야하는 거 아시죠? 볶음밥으로 마무리까지 해주면 완벽하고 든든한 한 끼 식사를 하실 수 있을 거예요.
정선황기막국수
다음은 정선5일장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맛집, <정선황기막국수>를 소개해요. 이곳은 바로 황기막국수를 전문으로 하는 곳으로, 육수에 황기를 넣고 우려내어 막국수를 만들었다고 해요. 그럼 약초 맛이 나는 거 아니야? 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놉! 감칠맛과 깊은 국물 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게 특징이랍니다.
정선에 오면 곤드레밥도 놓칠 수 없죠! 곤드레가 듬뿍 들어간 곤드레밥은 든든히 배를 채울 수 있는 메뉴 중 하나랍니다.
거기에 수수부꾸미부터 메밀전병에 녹두전까지 골고루 맛볼 수 있는 모둠전은 필수 메뉴! 강원도의 맛을 이곳에서 한 번에 경험해보세요.
회동집

정선황기막국수와는 또 다른 정선 장터 맛집, <회동집>을 소개해요. 이곳은 정선아리랑시장 근처에 위치해 있는데요. 정선의 대표 음식인 곤드레나물밥부터 콧등치기 국수, 메밀전, 올챙이 국수를 판매하고 있어요.
이곳의 콧등치기 국수는 열무 김치와 고소한 김가루를 듬뿍 올려주는 게 특징인데요. 특히 비빔은 여름 한정 메뉴! 오이와 열무가 들어 있어 시원하게 맛보실 수 있는데요. 후루룩 후루룩! 여름철 사라진 입맛도 되돌아오게 만드는 감칠맛이 특징이랍니다.
밥상머리
아 정선 곤드레밥, 메밀국수 이미 다 먹었다! 매콤한 게 당긴다!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닭볶음탕 맛집 <밥상머리>입니다.
볶음탕 위에는 파란 '냉이 가루'가 뿌려져 나와 다른 집과는 독특한 모양새를 뽐내요. 볶음탕은 천천히 졸이면서 먹어야 제맛! 고기를 다 먹고 볶음밥으로 마무리 해야 제대로 먹었다 할 수 있다구요!

이곳은 닭볶음탕 뿐만 아니라 오리백숙, 닭백숙도 판매하고 있으니 여름철 든든하게 보양하고 싶을 때 방문하면 좋을 거 같아요!

오늘은 이렇게 정선 맛집 6곳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콧등치기국수부터 메밀전병, 곤드레밥까지, 이렇게 먹을 거리가 많다니! 정선으로 먹방 여행 한 번 떠나보아요!
스토리 속 식당
친구에게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페이스북 메신저
- 라인
- URL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