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31 10,635
망고소녀

차원이 다른 분위기, LP바&재즈바 8곳

먹고 마시는 것만으로는 부족해!

2019-12-31 10,635

 사진
giphy.com

식당이나 카페에서 흘러나오는 음악을 그저 BGM에 지나지 않는 것으로 생각했다면? 오늘은 진짜 음악을 들으며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LP바&재즈바 8곳을 소개할게요.  


왕십리/성동

positive zero LOUNGE

 사진
MangoPlate @음파룸파

성수동 대표 재즈바입니다. 클래식한 분위기에 음악을 온전히 즐길 수 있는 작은 소공연장 같은 공간이에요. 약간 요즘 시대의 디너쇼 느낌이랄까요?

1인 1 음료 주문이 필수이고 공연비는 11,000원이 별도로 추가가 되는 시스템. 예약을 통해 앞자리에 앉는 것을 추천해요.

 사진
MangoPlate @평범식탁

다양한 리스트의 와인부터 위스키, 간단한 안주용 메뉴들은 물론 스테이크 등의 저녁 식사도 가능한 곳입니다. 공연 일정은 공식 사이트에서 미리 볼 수 있어요. 좋아하는 뮤지션이나 취향에 맞는 음악을 골라 갈 수 있어요.

최근에 강남점 '스몰원더스'가 오픈했다고 하니 참고!


인천 부평구

슬로스

 사진
MangoPlate @진이

요즘 가장 핫한 인천의 손꼽는 칵테일 바이자 LP바입니다. 꽤나 널찍한 공간에 테이블 사이의 간격도 넓어서 음악을 들으며 친구, 연인과 이야기 하기도 좋은 곳이에요.

 사진
MangoPlate @부평맛돌이

다양한 주류들을 대부분 만원 대로 즐길 수 있어요. 분위기도 가격도 캐주얼하고 부담 없는 편. 뮤직바를 처음 방문해보는 분들한테 특히 추천해요. 


이태원/한남동

올댓재즈

 사진
MangoPlate @돼지뺑뜨르

성수동에 포지티브 제로 라운지가 있다면 이태원에는 올댓재즈가 있다! 특히 이곳은 재즈바 중에서도 터줏대감격으로 많은 분들이 데이트/소개팅 장소로 방문하는 곳이기도 해요.

 사진
MangoPlate @맛의달인

연말연초 특별한 분위기를 원한다면? 이런 재즈바에서 라이브 공연을 보며 술 한잔 하는 것만큼 분위기를 업 시키는 건 없을 거예요!

테이블이 작고 옆테이블과 간격이 좁은 편이라 여유롭고 넉넉하진 않아요. 그래서 피자나 식사 메뉴보다는 와인, 칵테일 한 잔 정도를 주문해 즐기는 게 팁! 입장료는 만원, 1인 1 음료 주문이 필수. 1부 2부 공연이 나뉘어 있고 웨이팅이 많은 편이니 미리 가서 대기를 걸어놓아여 시간 맞춰 볼 수 있을 거예요.


중구

평균율

 사진
MangoPlate @이나영

을지로가 힙지로인 이유는 많고 많지만 평균율에서도 찾을 수 있어요. 음악과 공간에 빠져버리게 되는 곳인데요. 낮은 낮대로 커피를 마시면서, 밤은 밤대로 술 한잔 하면서 보낼 수 있어 언제가도 좋아요.

 사진
MangoPlate @은동서

음악 소리가 상당히 큰 편. 대화를 하러 가는 것보다는 음악에 온전히 집중하고 싶을 때 제격이에요. 

치즈 플래터, 올리브, 짜파게티 같은 안주 메뉴들과 위스키 맥주 와인 모두 준비되어 있어요. 엄청난 맛은 아니지만 음악과 함께 힙지로를 즐겨보세요.


청담동

원스인어블루문

 사진
MangoPlate @amber

압구정 대표 재즈바이자 서울에서 3대 재즈바로 알려진 이곳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재즈바를 처음 접하게된 소중한 추억의 장소이기도 해요.

아직까지도 그 명성을 유지하며 많은 뮤지션들의 라이브 재즈 공연을 맛있는 음식과 술과 함께 볼 수 있어요.

 사진
MangoPlate @amber

여러 가지 식사 메뉴가 준비되어 있어 특별한 날 로맨틱한 데이트 장소로 제격이에요. 연말연시 요즘 시즌에는 특히나 더 붐비고 웨이팅이 많으니 미리미리 예약해 방문하는 것을 추천해요.


대구 중구

BAR Animal

 사진
Instagram @lazyunaa

대구의 핫플 LP바를 소개합니다. 입구부터 시작되는 힙한 감성을 내부에서도 술 한잔에서도 느낄 수 있는데요. 가격대는 있는 편이지만 조용한 분위기에서 LP판으로 듣는 날 것의 음악을 즐길 수 있으니 충분히 가치가 있어요. 


이태원/한남동

그랑아무르

 사진
MangoPlate @amber

로맨틱함 그 자체. 수마린 이형준 셰프님의 프렌치 레스토랑입니다. 공간, 맛, 음악 모두 없던 로맨스도 만들어줄 것만 같아요. 

위대한 사랑이라는 뜻의 프랑스어 '그랑 아무르'를 온 몸으로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사진
MangoPlate @미뇽미뇽

파스타, 스테이크는 무난한 편으로 기념일에 방문하기 좋아요. 재즈 공연 시간에 맞추어 방문하는 것을 추천. 공연비는 별도로 추가 되니 참고하세요. 


제주 한림/애월

마틸다

 사진
MangoPlate @개인기록장

음악이 안주가 되는 이곳. 제주 감성LP바를 소개합니다. 듣고 싶은 음악을 신청할 수 있어 재미도 쏠쏠해요. 제주도 여행 중 여유롭게 나만의 시간을 갖고 싶다면? 혼술하기 좋은 곳으로 특히나 추천합니다.

 사진
giphy.com

오늘은 LP바&재즈바 8곳을 소개해드렸어요. 먹고 마시는 것만으로는 부족할 때, BGM으로 깔리는 음악말고 진짜 날 것의 음악으로 분위기를 즐겨보세요. 

스토리 속 식당


다른 스토리 더 보기

  • 차이니즈 레스토랑 맛집 10곳 사진 - 다 같은 중식집이 아니야!
    차이니즈 레스토랑 맛집 10곳
  • 드라이브 가기 좋은 맛집 <강원>편 사진 - 쏘카타고 맛따라 길따라!
    드라이브 가기 좋은 맛집 <강원>편
  • 드라이브 가기 좋은 맛집 <서울 근교>편  사진 - 쏘카타고 맛따라 길따라!
    드라이브 가기 좋은 맛집 <서울 근교>편
  • 드라이브 가기 좋은 맛집 <제주>편 사진 - 쏘카타고 맛따라 길따라!
    드라이브 가기 좋은 맛집 <제주>편
  • 세종 조치원 맛집 7곳 사진 - 조치원 핫플 뿌셔뿌셔!
    세종 조치원 맛집 7곳
  • 요즘 핫한 카페 8곳 사진 - 1일 1카페의 생활화!
    요즘 핫한 카페 8곳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친구에게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페이스북 메신저
  • 라인
  • URL

translation missing: ko.app_download_layer.description

* IOS 버전은 준비 중입니다.

* Android 버전은 준비 중입니다.

최근 검색어가 없습니다.

거기가 어디였지?

내가 둘러 본 식당이 이 곳에 순서대로 기록됩니다.

wannago empty star

격하게 가고싶다..

식당의 ‘별’ 아이콘을 누르면 가고싶은 곳을 쉽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wannago_go_app_popup_main_image

더 많은 가고싶다를 원한다면
망고플레이트 앱을 다운받아 보세요

checkbox
이용약관 동의

망고플레이트 서비스 이용을 위해 다음의 약관에 동의해 주세요.


login loading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