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11 10,500
유누

제주도 해산물 맛집 10곳

홀릭 '유누'님의 초이스!

2019-09-11 10,500

 사진
giphy.com

망고플레이트의 VIP 유저, 홀릭이 사랑하는 식당. 홀릭 '유누'님이 추천하는 제주도 해산물 맛집을 소개해요. 

제주 한달 살기 체험을 하며 열심히 식도락 했다는 '유누'님! 특히 제주는 섬인만큼 신선한 해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들을 많이 접할 수 있었다는데요. 그 중 기억에 남는 맛집 10곳을 엄선했습니다!


제주 성산/우도

고등어쌈밥

 사진
MangoPlate @MJ2012

고등어 김치찜을 쌈 싸 먹는건데, 김치가 너무 사기적으로 맛있는 치트키라 맛있다를 줄 수 밖에 없는 곳.

 사진
MangoPlate @예랑

사실 생선으로 쌈밥을 해 먹는다..? 처음 경험헤 본 식사 방법이고 딱히 생선과 상추/깻잎쌈이 잘 어울리는지도 모르겠다. 

그런데 묵은지가 너무 맛있고 그래서 국물도 맛있고 국물에 조려진 고등어도 맛있고 밥 비벼먹어도 맛있다ㅠㅠ.

 사진
MangoPlate @추억의도나쓰

반찬으로 내주는 간장게장도 알은 없지만 은근 살이 실하고 비린내 없어 먹을만 함!

같이간 내 또래 20대 친구도, 50대 어르신인 삼촌도 모두 모두 만족한 곳. 한식을 싫어하는 게 아니라면 마음에 안 들 수 없는 맛!


제주 중문단지

맛있는밥상

 사진

고등어조림과 갈치조림을 먹었는데 양념도 맛있고 푹 조려진 무가 특히 부드럽고 맛있었다.

갈치가 더 비싼데도 고등어조림이 더 기름진 고등어의 특성 때문인지 양념이 조금 다른건지 더 맛있었고 일행 모두에게 더 인기가 많았다.

 사진
MangoPlate @시원

톳 무침이라거나 어묵볶음 등 밑반찬도 모두 맛깔나서 본 식사가 나오기 전 반찬들을 다 먹고 리필했다. 

갈치젓도 나오는데 배추를 쌈장 대신 갈치젓에 찍어 먹어도 맛나다.


제주 모슬포/화순

모슬포포구식당

 사진
MangoPlate @Wchelin

전복 해물 뚝배기를 먹었는데, 비주얼보다 맛과 내실에 더 신경을 쓴 한 뚝배기를 받은 기분. 

처음 내 주셨을때는 잘 보이지 않았지만 뚝배기를 뒤적여 보니 전복이 두 개나 들어있었고 딱새우에 일반 새우에 가리비와 게, 홍합이랑 바지락까지 실하고 다양한 해물이 들어있었다. 

 사진
MangoPlate @유누

국물은 생각보다 꽤 얼큰해서 계속 먹다보니 나중에는 맵게 느껴질 정도. 깔끔하고 개운하게 한 상 잘 먹었다.


제주 모슬포/화순

미영이네식당

 사진
MangoPlate @kss

소자 (5만원, 2인분) 포장해 와서 먹었는데 정말 푸짐해서 도저히 혼자서 다 먹을 수는 없었다ㅠㅠ.
 
고소한 고등어 회를 야채무침과 쌈장 찍은 마늘과 곁들여 제공되는 마른 김에 싸 먹으면 꿀맛!!! 

 사진
MangoPlate @김수현

회도 맛있지만 미나리랑 양파, 대파 등을 새콤매콤하게 무친 야채무침이 진짜 별미였다. 느끼함 박멸!

 사진
MangoPlate @김수현

그리고 이 집의 킬포는 뭐니뭐니해도 고등어탕!!! 말간 국물이 매우 찐~한데, 들깨가루를 쓰지 않고 미영이네의 비법으로 조리했다고 한다. 약간의 텁텁하면서도 감칠맛으로 미루어 보아 생선을 갈아 넣은 게 아닌가 추측해봄. 여튼 뜨끈하게 데워 먹으니 진짜 술이 술술 들어가는 맛!

워낙 양도 푸짐하고 회랑 탕 자체가 맛있어서 밑반찬에는 거의 손이 가지 않았는데, 갈치젓은 제범 콤콤하고 비리면서 짭쪼롬한 게 맛있었음!


제주 제주시내

삼성혈해물탕

 사진
MangoPlate @Capriccio06

해물이 푸짐하고 싱싱한 집. 사람도 늘 복작대는 곳이어서 웨이팅도 약간 했다. 국물 맛도 좋고 해물 손질도 중간중간 다녀가시며 잘 해주셔서 편하게 먹을 수 있음.

 사진
MangoPlate @Capriccio06

기본으로 라면사리도 제공해주는데 이것도 은근 별미... 지만 나같이 양이 적은 사람들은 배불러서 먹기 힘듦ㅠㅠ.

 사진
MangoPlate @Capriccio06

여럿이 가서 나눠먹으면 더 좋았을텐데 (셋이 소자 나눠먹으며 사리나 밥 곁들이면 딱일듯) 둘이 가서 남기고 온 게 아쉽지만 만족스러운 한 끼였다!


제주 함덕/김녕

석다원

 사진
MangoPlate @유누

성게 해물 칼국수를 메인으로 하는 집. 예전에 김대중 전 대통령이 방문했다는 걸로 홍보를 하고 있었다.

해녀이신 사장님이 직접 잡아오신 해물로 해 주시는 집이라 재료들이 싱싱하고 음식 맛이 좋다. 면도 직접 반죽하는지 쫄깃하고 울퉁불퉁 일정치 않은 식감이 좋았다. 국물도 시원하고, 무엇보다 제법 비싼 식자재라는 인식이 있는 성게가 팔천원짜리 칼국수에도 제법 넉넉히 들어있다! 고소한 맛이야 뭐 두말하면 잔소리...!

 사진
MangoPlate @유누

사이드 겸 시킨 문어숙회도 쫄깃하고 통통한 게 먹을만 했다. 제주도민이신 외삼촌 말씀에 의하면 전복이나 소라보다도 이집은 문어숙회가 맛있다고 한다. 

내부는 허름하고 좁은데 나름의 운치? 분위기가 있다. 벽과 천장에 포스트잇과 명함 지폐 등 사람들이 다녀간 흔적이 잔뜩 다닥다닥 붙어있는데, 온통 뒤덮인 그 모습이 또 나름 느낌있는 인테리어...? 화장실은 외부에 있는데 생각보다 깔끔하게 관리되어 있는 편.


제주 제주시내

어우늘

 사진
MangoPlate @비연

제주 전복밥 하면 현지 도민들 사이에서는 어우늘이 더 통하는 것 같음. 

도민이신 외삼촌의 추천으로 방문했는데 깔끔하고 예쁜 정원과 건물 외관, 미술 스튜디오/아뜰리에 느낌의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내부 인테리어와 음악 등에 감탄. (주차공간도 넓고 편한데 식사시간에는 꽉참..!) 종업원 분들과 사장님도 모두 딱 적정한 선에서 친절하시고 굉장히 프로페셔널하셔서 손님 모시고 가기 좋은... 어른들이 좋아하실 만한 곳이라고 느껴졌다. 상견례 해도 될 느낌?

 사진
MangoPlate @솔직하게 써보지

음식도 굉장히 정갈하고 맛있다. 돌솥 전복밥의 은은한 감칠맛과 누룽지의 구수함이 아직도 생각남... 제주에 다시 간다면 재방문 할 의사가 있는 손꼽는 맛집.

 사진
MangoPlate @Soomin

살짝 비싼 가격이지만 음식의 맛과 재료, 식당의 분위기, 서비스 등으로 인한 식사 경험의 질을 따져보았을때 가성비가 나쁘다고는 생각되지 않음! 아주 매력적인 집이고 기억에 남는 식사였다.


제주 제주시내

일통이반

 사진
MangoPlate @수수

성게야 원래 맛나고 귀한 음식인거 다 아는데, 이 집에서 감탄한 것은 보말죽. 죽이 정말 진하고 고소하고 맛있었다.

 사진
MangoPlate @토계피

성게와 보말죽의 조합도 이집의 시그니처 메뉴답게 조화가 좋았다. 밑반찬도 다 맛있어서 음식 솜씨가 좋으신 것 같다는 인상을 받았다. 다음에는 다른 메뉴도 도전해보고 싶음!


제주 한림/애월

피어22

 사진
MangoPlate @FantasticToTo

금능에서 외진 부둣가? 에 있는 밋밋한 콘크리트 건물 안에는 보물상자같은 태왁이 있다...!

태왁이란 해녀들이 물질할 때 매고 다니며 그때 그때 잡은 해산물을 넣어두는 바가지라는데 거기서 모티브를 얻어 이 곳은 양철 바가지에 딱새우 찜을 한가득 담아 마치 해녀가 갓 잡아온 해물을 땅 위에 쏟아 놓듯 그릇 하나 없는 테이블 위로 쏟아내어 내주는 퍼포먼스로 제공한다.

 사진
MangoPlate @FantasticToTo

육지에서는 많이 먹을 일이 없는 딱새우를,, 상태 좋고 알 밴 애들도 많은데, 머리 떼고 꼬리 떼고 망치질해 살만 쏙 발라먹을 수 있게 손질법도 알려주어 재밌고 배부르게 먹을 수 있다. 함께주는 옥수수와 감자, 소시지도 별미.

기본제공 소스인 랜치가 훨씬 더 맛있고 잘 어울린다. 샐러드를 사이드로 시켰었는데 괜찮았음!


제주 한림/애월

한림칼국수

 사진
MangoPlate @Fanny지연

보말이라는 작은 다슬기? 같이 생기고 맛도 비슷한 해물과 (바다고동이라고 한다) 매생이로 가득한 찐한 국물의 칼국수! 

시원한 국물맛도 좋고 부드러운 매생이도 좋고 중간중간 알알이 씹히는 보말의 식감도 좋다. 이런 소라/고동류는 손이 많이가고 귀찮을텐데 쏙쏙 살만 발라 칼국수에 푸짐히 넣어주니 참 좋았다.

 사진
MangoPlate @김키미

면이 쫄깃보다는 씹히는 맛이 있는 두툼한 느낌이었음. 얇은 손수제비같은? 정도의 식감. 오징어젓갈이 맛있었다. 김치와 장아찌류도 무난해서 같이 곁들여 잘 먹음.

현지인들이 와서 슥 식사하고 가는 회전율 빠른 동네식당 느낌.

스토리 속 식당


다른 스토리 더 보기

  • 청담동 신상 카페&레스토랑, 코르테 사진 - 업무를 빙자한 망고걸이 간다!
    청담동 신상 카페&레스토랑, 코르테
  • 전참시 맛집 7곳 사진 - 전지적 참견 시점 방송 맛집 어디야?
    전참시 맛집 7곳
  • 연말 데이트 장소 추천 8곳 사진 - 맛집엔BC EAT딜 하나면 로맨스도 성공!
    연말 데이트 장소 추천 8곳
  • 연말 모임은 여기! <콜키지 프리> 모임 장소 추천  사진 - 술 챙겨 가도 문제 없어요!
    연말 모임은 여기! <콜키지 프리> 모임 장소 추천
  • 12월 추천 생활의 달인 맛집 7곳 사진 - 달인이 만들면 뭔가 달라!
    12월 추천 생활의 달인 맛집 7곳
  • 12월 추천 전국 신상맛집 사진 - 2019년도 마지막 추천 맛집!
    12월 추천 전국 신상맛집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친구에게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페이스북 메신저
  • 라인
  • URL

translation missing: ko.app_download_layer.description

* IOS 버전은 준비 중입니다.

* Android 버전은 준비 중입니다.

최근 검색어가 없습니다.

거기가 어디였지?

내가 둘러 본 식당이 이 곳에 순서대로 기록됩니다.

wannago empty star

격하게 가고싶다..

식당의 ‘별’ 아이콘을 누르면 가고싶은 곳을 쉽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wannago_go_app_popup_main_image

더 많은 가고싶다를 원한다면
망고플레이트 앱을 다운받아 보세요

checkbox
이용약관 동의

망고플레이트 서비스 이용을 위해 다음의 약관에 동의해 주세요.


login loading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