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91 클릭 |

미스망고의 1박2일 전주여행

미스망고
미스망고

“여행 코스 나만 따라와~”

미스망고의 1박2일 전주여행

 사진

아무래도 요즘 아마도 나갈래 병이 걸린 것 같은 미스망고에요ㅋㅋ더워지기 전에 부지런히 돌아다녀야쥬! 전부로 1박 2일로 알차게 놀고 먹고 온 미스망고의 여행기!

 사진

< 교동떡갈비 > 이번 여행은 뚜벅이 여행이었는데요~ 전주 한옥마을에 도착하자마자 허기짐에 점심먹을 곳을 찾다가 망고플레이트 어플에서 평점이 높은 곳으로!

 사진

첫 끼는 한식으로 든든하게 먹자! 생각했는데~ 떡갈비는 옳아요 옳아~ 많이 달지도 않고 고소해서 물리지 않고 계속 입에 들어가는 맛.

 사진

이제 양식보다 쌀밥이 좋아지는 미스망고는 아마도 미스 타이틀을 내려놓아야 할 것만 같아요ㅋㅋ떡갈비에 흰 쌀밥의 조화는 말해 무엇!

 사진

2층으로 올라와보니 이렇게 분위기가 좋은거 있죠? 배부르니 이제서야 들어오는 전경!

 사진

< 꽃가마 > 이른 더위로 벌써 낮기온이 30도에 육박하던 전주였어요.. 잠시 더위를 피해 시원한 빙수를 먹으러 이곳으로!

 사진

전주까지 왔으니 기왕이면 한옥의 미가 살아있는 곳으로 가고싶잖아요~ 이곳은 인생샷 건질 수 있는 명소로도 유명한 카페인데요~ 미스망고가 정해줄게요! 딱 저기!!

 사진

팥빙수가 맛있다는 소문을 들었는데 8,000원에 이렇게 푸짐한 양이라니..가성비 훌륭하고 기본기 충실한 팥빙수였어요~

 사진

< 경기전 > 사실 한옥마을은 먹방하러 가는 곳이라.. 중간에 소화시킬 시간이 필요해 둘러보았던 경기전. 태조 이성계의 어진을 모신 궁궐이죠!

 사진

< 길거리야 > 경기전을 걷다보니 어느정도 소화가 된 것 같아서 다시 힘을(?) 내봅니다! 매번 지나치기만 했었는데 이번엔 바게트 샌드위치도 먹어보구요!

 사진

< 웰빙 꼬아배기 > 숙소에서 간식으로 먹으려고 콩꽈배기 과자도 구입. 콩으로 만들어 고소하니 넘 맛있더라구요. 할미입맛이 되어가는 것인가..

 사진

< 교동고로케 > 한옥마을 올 때 마다 꼭 먹는 교동고로케의 비빔밥 고로케. 튀긴 탄수화물 속에 탄수화물이라니 대단해 :) 특색있는 간식을 맛보고 싶다면 추천!

 사진

< 오성제 > 배도 든든하게 채웠겠다 자연을 즐기러 택시타고 근교 완주로. 완주에는 멋진 자연뷰를 감상할 수 있는 카페와 갤러리, 숙소들이 있답니다.

 사진

오스갤러리 카페 바로 앞에 위치한 오성제 저수지. 초록초록한 6월의 뷰는 사랑이구나! 이곳에서 인생샷 안남길 사람 없겠죠?

 사진

< 아원 > 오늘의 숙소이자 갤러리 카페 문화공간이 있는 아원. 문화공간 이용료 만원을 지불하면 무료음료와 함께 갤러리와 고택을 구경할 수 있는데요~

 사진

갤러리 카페 내부뿐만 아니라 고택도 둘러볼 수 있답니다~ 고택에는 투숙객이 머무르기 때문에 12시부터 오후4시까지만 관람가능하니 관람시간에 꼭 둘러보는걸 추천!

 사진

아침에는 조식먹는 공간으로도 활용되는 카페내부. 통유리 너머로 보이는 뷰만 봐도 마음이 편안해지는 느낌이더라구요!

 사진

아원고택의 포토존은 바로 여기! 외부인 관람이 가능한 낮시간대면 너도나도 사진을 남기느라 북적인다고~

 사진

< 아원고택 > 사실 이번여행의 목적은 먹방보다는 휴식이라(응? 이미 많이 먹었는걸) 전주 근교에 위치한 완주고택에 숙소를 잡았는데요~250년된 한옥을 옮겼다는!

 사진

고택내부도 멋스러움이 뿜뿜! 고택스테이는 처음이었는데 넘 좋았어요. 티비와, 냉장고, 와이파이도 없지만 그렇기 때문에 진정한 휴식을 취하기 좋았지유~

 사진

대청마루에 앉았다가 누워있다가 꽃과 풀도 구경했다가 핸드폰을....아...아닙니다..

 사진

저녁이면 개구리 시끄러운 개구리 소리마저 정겨웠던 곳. 먹방과 휴식이 적절하게 어우러진 이번 여행도 성공적.

 사진

고택스테이에는 누룽지에 소박하지만 정성이 느껴지는 반찬들로 차려진 조식이 제공되는데요~ 아침에 밥보다 빵 파였던 미스망고도 맛있게 싹싹!

 사진

< 레터스프롬 포지티브즈 > 다시 전주 시내로 돌아와 요즘 핫하다는 그 골목 객리단길 투어를 했어요! 간판조차 없는 숨어있는 핫플카페로~

 사진

디저트를 보니 다시 내 안에 숨쉬고 있던 먹방욕구가 스멀스멀 올라온드아..

 사진

제철과일이 올라간 더치팬케이크와 타르트, 더웠던터라 시원한 수박주스와 시드르로 가벼웁게(?). 참 예쁜 공간이라 어디서 사진을 찍어도 갬성있게 나오더라구요!

 사진

독일식 팬케이크인 더치팬케이크는 제철과일이 올라가 비주얼이 더욱 예쁘네유 데헷 :) 쫄깃하고 고소한 팬케이크도 꿀맛!

 사진

< 치히로 > 아쉽지만 이제는 돌아가야 할 때. 마지막 식사로 일본가정식 전문점인 치히로로. 외관부터 일본으로 순간이동한 것 같은 느낌 아닌가유?

 사진

우드톤의 인테리어, 통유리 그너머로 보이는 대나무까지 모든것이 조화롭드아..

 사진

각종 튀김이 올라간 텐동을 먹었지만 다양한 해산물을 한그릇에 맛볼 수 있는 카이센동도 유명하데요~

 사진 https://giphy.com/

짧고 굵게 즐기고 온 1박 2일 전주여행. 미스망고의 다음 여행기도 기대해주세요 :)

최근 검색어가 없습니다.

거기가 어디였지?

내가 둘러 본 식당이 이 곳에 순서대로 기록됩니다.

wannago empty star

격하게 가고싶다..

식당의 ‘별’ 아이콘을 누르면 가고싶은 곳을 쉽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wannago_go_app_popup_main_image

더 많은 가고싶다를 원한다면
망고플레이트 앱을 다운받아 보세요

checkbox
이용약관 동의

망고플레이트 서비스 이용을 위해 다음의 약관에 동의해 주세요.


login loading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