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869 클릭 |

현지인 추천, 파리 맛집 정복기 1탄

망고소녀
망고소녀

“그 누구도 알려주지 않았던 진짜 맛집!”

현지인 추천, 파리 맛집 정복기 1탄

 사진 giphy.com

유럽여행 극 성수기는 바로 여름. 인기 여행지인 파리 또한 이때에 가장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데요. 여름철 휴가는 지금부터 세워야죠!

 사진 giphy.com

오늘은 파리에 고작 1년 살고, 파리에 다시 여행으로 방문한 에디터가 추천하는 현지인 맛집을 소개합니다. 그 누구도 알려주지 않았던 진짜 핫플로 저만 따라오세요!

 사진

예약해둔 미슐랭 레스토랑에서 저녁을 먹기 전, 파리에 도착하자마자 근처 핫플 카페&바부터 방문했어요! 파리지앵들의 쉼터, 생 마르탱 운하 근처에 있는 곳이랍니다.

 사진

<Le Comptoir Général> 간판도 없는 초록문을 지나면 이렇게 큰 건물 하나가 있는데요. 여기가 요즘 파리 핫플 중에 핫플 '르 콤트와 제네랄'입니다

 사진

복도에 들어서면 호랑이 가죽같은게 벽에 붙어 있어 약간 공포스러운 분위기도 나고 조명과 빨간 벽때문에 앤티크한 감성이 살아있는데요.

 사진

하지만 더 들어가면 이렇게 반전의 인테리어가! 곳곳에 배치해둔 덩쿨나무는 도심 속 정글을 표현해놓은 것 같아요.

 사진

파리의 젊은이들은 이런 감각적인 카페에서 술을 마시는구나! 하고 생각했답니다. 그래서 저도 여기서 커피 말고 맥주로 주문! 아주 무난한 맛의 IPA였어요.

 사진

요즘 파리에서는 어떤 감성이 유행하는지 알고 싶다면 바로 여기가 제격. 가끔 안에서 공연도 하고 커피, 맥주 보단 칵테일이 더 유명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사진

<Le chateaubriand> 파리에서의 첫끼는 미슐랭 원스타, 가장 핫한 스타 셰프 '이냐키'의 레스토랑을 선택했어요. 제 인생 첫 미슐랭은 파리에서!

 사진

이곳을 선택한 이유는 셰프 '이냐키'의 요리가 궁금했기 때문이에요. 개성있는 셰프의 창의적인 모던 프렌치, 가성비까지 논할 수 있는 미슐랭 원스타라 주저없이 고!

 사진

총 5코스가 75유로. 여기에 와인페어링까지 곁들이면 140유로가 되는데 저는 후자를 선택했어요. 사과주와 세비체, 그뤼에르 치즈가 들어간 빵으로 코스를 시작!

 사진

메인으로 먹은 오리고기 요리는 피망의 향과 맛 때문인지 아시아틱한 맛이 강했어요. 코스별로 어울리는 와인을 마실 수 있어서 요리의 풍미가 특히 더 잘 느껴졌어요.

 사진

마지막으로 리슬링 와인과 무화과 우유 아이스크림를 먹은 게 베스트 메뉴! 분위기도 음식도 매우 캐주얼해 격식 차리지 않아도 되는 곳이니 어려워 마세요!

 사진

둘째날 아침, 숙소가 에펠탑 근처에 있어서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현지인인척) 에펠탑까지 러닝을 했답니다. 돌아오는길에 들른 괜찮아보이는 빵집!

 사진

<La Maison Pichard> 들어가보니 2017 크로아상 베스트로 뽑힌 곳이더라구요. 그래서 오리지널 크로아상 하나와 뺑오쇼콜라하나를 겟겟!

 사진

그리고 슈퍼마켓에 들러 산 그릭요거트와 밤잼을 같이 곁들여 아침으로 먹었는데요. 그릭요거트에 밤잼을 섞어 먹으면 꿀맛! 파리지앵의 아침으로 추천합니다!

 사진

아무튼 크로아상 이야기로 돌아오자면...뺑오쇼콜라, 크로아상 모두 패스츄리 빵의 바삭하면서도 쫀득한 느낌을 너무나 잘 살려냈는데요.

 사진

이 결이 보이시나요? 쫀득쫀득하고 어찌나 간도 잘 되어있던지....먹자마자 인생 크로아상으로 등극! 왜 한국에서는 이맛이 안 나는거죠?ㅠㅠ

 사진

2017 최고의 크로아상으로 간단한 아침을 먹고 첫 일정은 바로 오랑주리 미술관에서! 가기 전 콩코드 광장에서 사진 백장 정도는 찍어줘야 하는거 잊지 마세요~!

 사진

콩코드 광장을 돌아본 뒤 튈르리 정원으로 입장을 하면 초입에 오랑주리 미술관이 있는데요. 모네의 수련만 봐도 좋으니 꼭 추천하는 미술관 중 하나예요.

 사진

<Le Soufflé> 미술관을 본 뒤 허기진 배를 채우고 싶어 튈르리 정원 왼편, 방돔광장 쪽으로 맛집을 찾아 나섰는데요. 줄 서서 먹는 맛집인 이곳을 발견!

 사진

수플레를 전문으로 하는 곳으로 디저트 수플레 뿐만이 아니라 식사용도 있어 다양한 맛을 경험해볼 수 있어요. 물론 양고기, 생선 구이 등의 메인 요리도 있답니다.

 사진

연어와 시금치가 들어간 수플레는 식사용으로 딱 좋았어요. 양이 많아서 계속 먹다보니 조금 물리는 감이 없지 않아 있었지만 부드러운 식감과 짭쪼름한 맛은 일품!

 사진

마지막으로 디저트용 달달한 수플레를 하나 더 시켜 완벽한 마무리까지. 가격대는 조금 있는 편이지만 프렌치 수플레를 다양하게 즐기고 싶다면 여기가 제격이랍니다!

 사진

점심을 먹은 후에는 루브르를 둘러보고 제가 파리에서 가장 애정하는 곳인 '알렉상드르 3세 다리'로 고고. 여기서 보는 에펠탑이 제일 예쁜 것 같아요.

 사진

<Miznon> 점심이 프렌치였다면 저녁은 이스라엘 음식으로! 마레지구에서도 가장 핫한, 줄 서서 먹는 곳인데요. 특히 채식주의자들에게 인기가 많아요.

 사진

콜리플라워를 통째로 구워낸 요리부터 팔라펠, 양고기 요리, 샌드위치 등이 준비되어있어요. 콜리플라워구이는 필수 메뉴! 어떻게 구웠길래 이렇게 맛있나 할 거예요.

 사진

팔라펠도 피타빵 안에 재료를 가득 넣어 메뉴 하나로 둘이 나눠먹어도 될정도예요. 사람이 항상 북적여 서비스는 기대하기 조금 어려운 곳이니 참고하고 방문하세요!

 사진

저녁을 먹은 뒤에는 마레지구에서부터 파리시청을 지나 센강을 건너 노트르담 성당까지 걸어갔는데요. 근처 재즈바에서 완벽한 하루를 마무리했답니다.

 사진 giphy.com

아직 소개하지 못한 재즈바부터 진짜 맛집들은 2탄에서 또 만나요! 그 누구도 알려주지 않았던 파리 맛집, 오늘은 여기까지! 모두 보나뻬띠 Bon Appétit♥

최근 검색어가 없습니다.

거기가 어디였지?

내가 둘러 본 식당이 이 곳에 순서대로 기록됩니다.

wannago empty star

격하게 가고싶다..

식당의 ‘별’ 아이콘을 누르면 가고싶은 곳을 쉽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wannago_go_app_popup_main_image

더 많은 가고싶다를 원한다면
망고플레이트 앱을 다운받아 보세요

checkbox
이용약관 동의

망고플레이트 서비스 이용을 위해 다음의 약관에 동의해 주세요.


login loading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