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547 클릭 |

때가 왔다! 전국 콩국수 맛집 10곳

맹고맹고
맹고맹고

“바야흐로 콩국수의 계절이 왔다!”

때가 왔다! 전국 콩국수 맛집 10곳

 사진 giphy.com/

콩국수의 계절이 왔다! 주말은 무려 32도까지 기온이 오른다고 해요. 더운 날씨엔 시원한 콩국수만 한게 없죠? 오늘은 전국 곳곳에 숨은 콩국수 맛집을 소개합니다!

 사진 Instagram @k._.j_y

<강산옥> 방산 시장에 위치한 강산옥은 1958년에 오픈해 3대에 걸쳐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콩비지 전문점이에요. 무려 61년동안 자리를 지켜왔는데요!

 사진 MangoPlate @LJW

부지런한 자만 맛볼 수 있다! 이곳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만 영업을 해요. 평소엔 콩비지만 판매 하고, 여름에만 한정적으로 콩국수를 판매한다고 해요!

 사진 Instagram @lovelyjin1101

참 독특하죠? 이 집은 콩을 갈아 직접 만든 비지라서 그런지 콩물이 부드럽고 고소한 풍미가 훌륭해요! 하루 100개만 한정으로 판매한다니, 모두 서두르시길!

 사진 MangoPlate @꼬미

<진주집> 서울 대표 콩국수집, 여의도에 위치한 진주집을 소개합니다. 원래부터 콩국수 맛집으로 소문이 자자했지만, 이영자 맛집으로 더 유명해졌죠!

 사진 MangoPlate @moongomerry1016

오이 고명 하나 없는 다소 심심한 비주얼이지만, 국내산 콩으로만 콩물을 만들어 진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에요!

 사진 MangoPlate @이주영

거기에 함께 나오는 보쌈 김치가 킥! 보쌈 김치와 콩국수의 합이 훌륭해 함께 먹으면 그 맛이 두 배가 된다고! 단, 인기가 좋아 웨이팅이 필수라니, 참고해주세요!

 사진 MangoPlate @유지난

<진주회관> 서울 콩국수 맛집에 진주회관이 빠지면 섭섭하죠! 시청 근처에 위치해있는 이곳은 많은 정치인, 기업인들의 맛집으로도 소문났는데요!

 사진 MangoPlate @유지난

최근엔 서울미래유산으로 지정됐다고! 1962년에 개업해 3대째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데요. 콩국수에 사용하는 콩은 황태콩으로, 강원도에서 직접 재배한다고 해요!

 사진 MangoPlate @유지난

이 집은 걸쭉하고 진한 콩물이 특징! 그래서 콩국물을 한 사발 들이키면, 그냥 콩물이 아니라 보약을 먹는 기분이에요!! (흑흑.. 너무 맛있오)

 사진 MangoPlate @유지난

면도 찰기 있고, 쫀쫀한 식감이 훌륭한데요! 콩가루와 감자가루 등을 섞어 반죽했다고 해요. 콩국물에 이미 간이 되어 있어, 따로 간을 안해도 딱 좋답니다.

 사진 Instagram @yamuzige_eat

<금암소바> 다음은 전주로 내려가볼까요? 이곳은 생활의 달인에 출연하기도 한, 전주 소바 맛집으로도 유명한 곳이에요!

 사진 Instagram @iamhyeokle

소바도 맛있지만, 콩국수도 맛있다는 사실! 크리미한 콩국물에 위에 콩가루가 살살 뿌려져 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더욱 고소한 맛을 맛볼 수 있어요.

 사진 Instagram @yamuzige_eat

이 집은 면이 메밀 면이라는게 특징인데요. 쫄깃쫄깃 찰기 있는 면이 목넘김이 좋아요. 아차! 설탕이 기본적으로 뿌려져 나오니, 소금파이신 분들은 미리 말씀드리기!

 사진 Instagram @woo_kaeng

<대성콩물> 1974년부터 시작해 광주 콩국수 맛집으로 유명한 대성콩물. 이 집 콩물엔 서리태가 들어가 고소함이 두 배예요. 설탕을 팍팍 뿌려 먹어야 제맛이라고!

 사진 Instagram @yewoning01

<유달콩물> 목포에는 유달콩물이 있다! 1975년에 문을 연 유달콩물은 직접 맷돌로 일일이 콩을 갈아 콩물을 만드는게 이 집의 비법!

 사진 Instagram @uglyduckling_espn_chung

그래서 그런지 콩국이 부드럽고 담백한 맛이 좋아요! 설탕이냐 소금이냐, 그것이 문제로다. 이 집 콩국물은 무언가를 첨가하지 않고 그냥 먹는게 가장 베스트라고!

 사진 MangoPlate @Julia

유달콩물은 따듯한 콩물과 차가운 콩물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사계절 내내 콩국수를 맛볼 수 있다는 사실! 목포 여행을 한다면? 아침 식사로도 추천해요!

 사진 Instagram @soy_1126

<여수 중앙식당> 여수 이순신 광장 근처에 위치한 중앙 식당을 소개해요! 시원한 얼음을 동동 띄어 투박하게 나오는 콩국수에 설탕을 두 숟갈 뿌려 먹어야 딱이라고!

 사진 Instagram @soy_1126

다른 집과 다르게 두꺼운 면발을 볼 수 있는데요. 직접 면을 뽑으신다고 해요! 그래서 쫄깃한 면빨을 맛볼 수 있어요. 물김치도 맛있다니, 꼭! 함께 먹어주세요.

 사진 Instagram @heechelin

<칠성동 할매 콩국수> 다음은 대구로 이동해봅시다! 대구에 콩국수 맛집으로, 방송에서도 여러번 소개된 칠성동 할매 콩국수예요. 50년 전통을 자랑하는데요!

 사진 MangoPlate @대구촌놈

이 집은 독특하게 호박과 김가루가 위에 뿌려져있어요! 보통 콩국수는 시원하게 마련인데, 이곳은 미지근한데요! 콩국이 미지근할 때 콩 향이 더 살아난다고 해요.

 사진 MangoPlate @KimKate

그래서 콩 비린내 없이 고소하고 구수한 맛이 일품이에요! 특히 이 집은 김치가 아닌 풋고추를 내어주는 걸로 유명한데요. 고추와 콩국수의 조합을 한 번 맛봐보세요!

 사진 Instagram @im_heekk

<하가원> 부산에 계신다면, 하가원은 어떨까요? 이곳은 줄 서서 먹는 맛집으로, 수제비와 콩국수가 대표 메뉴예요! 여름엔 그래도 콩국수죠!

 사진 Instagram @yangenieni

이 집은 걸쭉하고 꾸덕꾸덕한 콩물을 맛볼 수 있는데요. 콩물도 콩물이지만, 이 집의 면은 생면을 사용해 씹는 맛이 훌륭해요! 마치 쫄면인 듯 아닌듯 면빨이 탱탱!

 사진 MangoPlate @YennaPPa

<남춘식당> 다음은 제주도의 콩국수 맛집, 남춘식당을 소개해요! 콩국수 색이 약간 녹색빛을 띄는게 이집의 특징인데요.

 사진 MangoPlate @YennaPPa

검은콩인 서리태 100%로 만들어서 이런 녹색빛을 띄운다고 해요. 곱게 갈아 목 넘김이 부드러운 콩국물!

 사진 MangoPlate @YennaPPa

또 다른 별미 메뉴로는 바로 김밥! 김밥 맛집으로도 소문이 자자한 남춘 식당. 콩국수와 함께 김밥도 함께 드시면 든든히 드실 수 있을 거예요!

 사진 giphy,com/

어떤 콩과 면을 사용 하고, 어떻게 만드냐에 따라 같은 콩국수라도 다른 매력을 지니게 되는 거 같아요! 모두 저와 함께 콩국수 맛집 뽀개기 하러 가시죠! (총총)

최근 검색어가 없습니다.

거기가 어디였지?

내가 둘러 본 식당이 이 곳에 순서대로 기록됩니다.

wannago empty star

격하게 가고싶다..

식당의 ‘별’ 아이콘을 누르면 가고싶은 곳을 쉽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wannago_go_app_popup_main_image

더 많은 가고싶다를 원한다면
망고플레이트 앱을 다운받아 보세요

checkbox
이용약관 동의

망고플레이트 서비스 이용을 위해 다음의 약관에 동의해 주세요.


login loading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