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817 클릭 |

종로 구석구석 맛집 탐방 2탄

맹고맹고
맹고맹고

“골목 샅샅히 찾아 보면 이런 맛집이!”

종로 구석구석 맛집 탐방 2탄

 사진 giphy.com/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코난으로 시~작. 사건을 찾아 다니는 코난이 마치 맛집을 탐방하는 제 모습 같아 가져와봤어요. 홍홍

 사진 giphy.com/

오늘은 지난주에 이어 종로 구석구석 맛집 탐장 2탄을 소개하려 해요. 고기골목부터, 생선구이골목, 보쌈골목, 닭한마리골목, 곱창골목까지! 자, 시작해볼까요?

 사진 Instagram @kh._.721

<미갈매기살> 종로3가 뒷골목에 '종로 고기골목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이곳은 피맛골의 한 자락으로 옛 분위기에서 맛있는 고기를 맛볼 수 있어요!

 사진 Instagram @__ohlaura

그중 미갈매기살은 수요미식회에도 소개된 곳으로 갈비살, 막창구이, 갈매기살, 가브리살, 목향정을 맛볼 수 있어요. 그중 갈매기살+가브리살 조합이 원픽!

 사진 Instagram @garde_ni

이곳은 하루에 2~3시간씩 매일 직접 손질을 한다고 해요. 그래서 돼지 특유의 향 없이 깔끔하고 깨끗한 맛을 내요. 인생 갈매기살을 만나고 싶다면? 바로 이곳!

 사진 MangoPlate @써머칭구

<광주집> 다음은 미갈매기살 바로 옆집인 광주집을 소개해요. 이곳에선 갈매기살, 삼겹살, 항정살, 막창구이 등 다양한 돼지 부속 고기를 맛볼 수 있어요.

 사진 Instagram @datoy__

이 석쇠 불판, 참 특이하지 않나요? 갈매기집 골목의 불팬은 수냉식 불팬으로 수증기 열로 고기를 구워내요. 그래서 고기가 탈 염려도, 연기가 날 염려도 없답니다!

 사진 MangoPlate @써머칭구

고기를 주문하면 김칫국과 청국장은 덤! 고기와 시원한 국물, 그리고 시끌벅적한 야장 분위기와 함께라면 술이 술술 들어갈 걸요?

 사진

<한일식당> 청계천 인근, 미로 같은 골목에 들어서면 생선 굽는 냄새가 식욕을 당길 거에요. 바로 이곳이 생선구이 골목입니다! 그중 한일식당을 소개하려고 해요.

 사진 MangoPlate @유지난

저의 단골집이기도 하는데요! 연탄불에 생선구이 장인이 구워낸 생선구이가 얼마나 담백하고 고소하던지. 밥 한 공기가 어느 순간 사라지는 걸 경험하게 될 거예요.

 사진 MangoPlate @유지난

이 집을 추천하는 이유는 바로 이 돌솥밥! 밥을 덜어내고 물 부어서 누룽지로 먹으면 크~ 이맛이지! 된장국과 밑반찬들도 소박하지만 정겨운 맛을 느낄 수 있어요.

 사진 Instagram @chuchu1216

<호남집> 생선구이 골목은 아니지만, 종로5가 신진시장 근처에 위치한 호남집을 소개할게요! 이곳은 1974년에 개업한 곳으로, 이 골목에서 가장 오래됐다고 해요.

 사진 Instagram @chuchu1216

이곳 역시 연탄불로 노릇노릇 구워내 겉은 바삭하지만 속은 촉촉한 생선구이를 경험하실 수 있을 거예요. 어떤 걸 먹어도 맛있지만, 임연수 생선을 추천해요!

 사진 Instagram @chuchu1216

노릇노릇 구워낸 생선 한 점을 흰 밥 위에 올려서 먹으면 얼마나 맛있던지! 가끔 이모님들께서 꽁치는 서비스로 주시기도 한다고! 푸근한 인심을 엿볼 수 있는 곳.

 사진 MangoPlate @의식쮸

<진옥화할매원조닭한마리> 종로 맛집에서 닭한마리 골목을 빼놓으면 섭섭하죠! 동대문 인근, 닭한마리 골목에 최자로드에도 소개된 '진옥화할매원조닭한마리'를 소개해요!

 사진 MangoPlate @먹방꼬북

최자는 이렇게 말했죠. "줄이 길다고 현혹돼 다른 집에 가면 안돼. 오는 길에 근처 생선구이 집에 현혹돼도 안돼. 진짜는 여기에 있어." 라고!

 사진 MangoPlate @Sirius

양푼에 담겨져 나오는 닭 한마리. 가운데는 감자가 꽂혀있는데요. 특별할 것 없어 보이지만, 영계를 한 번에 넣고 끓여낸 육수를 사용해 만든 진한 국물이 킥!

 사진 MangoPlate @YennaPPa

얼큰한 맛을 원한다면? 김치와 다데기를 넣어서 푹 끓여주면 돼요. 자신만의 양념 소스를 만들어 먹는 재미도 쏠쏠! 다 먹은 후, 국수로 마무리 해주는 거 아시죠?

 사진 MangoPlate @권오찬

<소문난원할매닭한마리> 닭한마리 골목에서도 터줏대감격인 이 식당. 40년 전통을 자랑하는데요. 외관에서도 맛집 포스가 솔솔 풍기지 않나요?

 사진 MangoPlate @Colin B

50일된 닭으로 육수를 내고, 40일 된 영계로 손님 상으로 나간다는 사장님의 말씀! 50일 된 닭은 육즙이 풍부해 육수용으로 제격이라고 해요.

 사진 MangoPlate @Colin B

양념장에 떡과 닭을 콕콕 찍어 먹어야 제맛! 진하고 싶은 육수 맛이 마치 보양식으로도 너무 좋은 거 같아요. 부모님 모시고 오면 칭찬 받겠죠?

 사진 MangoPlate @Hailey

<호남곱창> 종로5가 신진시장에는 곱창 골목도 있다구요! 이 골목은 구이가 아닌, 야채곱창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곳이 많아요. 그중 호남곱창을 소개할게요!

 사진 MangoPlate @Hailey

백종원 3대 천왕에 나와서도 이름을 톡톡히 알린 호남곱창. 탱글탱글한 당면과 채소를 함께 볶아내 곱창구이와는 또 다른 매력을 지니고 있어요. 쫄깃한 식감이 일품!

 사진 MangoPlate @Hailey

야채곱창과 순대곱창 반반 섞어서 드시는 걸 추천해요. 깻잎에 순대와 곱창을 올려 야무지게 쌈싸서 한 입! 남은 소스에 볶음밥으로 마무리 해야하는 거 RGRG?

 사진 Instagram @2_2ek

<장군굴보쌈> 종로 서울 극장 옆에는 보쌈 골목이 있어요! 허름하지만, 정겨운 분위기가 풍기는 보쌈 골목. 그중 장군굴보쌈을 소개해요.

 사진 Instagram @2_2ek

이곳은 점심 메뉴가 아닌, 일반 보쌈 메뉴를 시키면 오징어볶음과 감자탕이 함께 나와요! 정말 가성비 최고..! 굴도 탱글탱글, 큼지막하니 굴이 아닌 꿀이라구!

 사진 Instagram @2_2ek

톡톡 뿌려져 나오는 땅콩과 함께 김치, 굴, 보쌈 고기를 쌈싸서 먹는 것도 별미라고 해요. 계절적인 특성상 조심히 먹어야 하는 굴이지만, 맛집을 놓칠 수 없지!

 사진 MangoPlate @할라할라

<흥부가> 흥부가 역시 보쌈 골목에 위치한 식당이에요. 장군굴보쌈은 감자탕을 내어준다면, 이곳은 닭볶음탕과 감자탕 중에서 선택할 수 있어요!

 사진 MangoPlate @한량

수육은 다진 마늘과 소금을 넣은 사골 육수에 삶아 담백한 맛을 자랑하는데요! 매일 통영에서 조달한 신선한 굴과 보쌈은 환상의 궁합을 자랑한답니다.

 사진 giphy.com/

이렇게 종로 구석구석 맛집 탐방 시리즈가 끝났어요! 종로는 정말 보물창고인 거 같아요. 구석구석 숨겨진 보물같은 맛집들. 하나씩 뽀개볼까요? 맛집은 바로 여기야!

최근 검색어가 없습니다.

거기가 어디였지?

내가 둘러 본 식당이 이 곳에 순서대로 기록됩니다.

wannago empty star

격하게 가고싶다..

식당의 ‘별’ 아이콘을 누르면 가고싶은 곳을 쉽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wannago_go_app_popup_main_image

더 많은 가고싶다를 원한다면
망고플레이트 앱을 다운받아 보세요

checkbox
이용약관 동의

망고플레이트 서비스 이용을 위해 다음의 약관에 동의해 주세요.


login loading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