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149 클릭 |

춘천, 속초 1박2일 여행기

미스망고
미스망고

“겨울에 더 매력적인 강원도 먹방여행”

춘천, 속초 1박2일 여행기

 사진 https://giphy.com/

다이어트는 내년부터 할꺼니깐 먹을 수 있는 날이 얼마 남지 않아쒀.. 야무지게 먹으러 강원도로 출바알!

 사진

< 춘천: 김유정역 > 춘천에 도착해 가장먼저 간 곳은 김유정역. 한국철도 최초로 사람이름을 역명에 사용했는데요~ 지금은 운행하지 않는 열차 내부는 북카페로!

 사진

곳곳에 사진찍기 좋은 포토존도 있고 부근에는 김유정 문학촌과 옛 경춘선을 따라 즐길 수 있는 레일바이크도 있으니 춘천 관광코스로 훌륭하닷!

 사진

< 춘천시 효자동: 윤일닭갈비 > 춘천에 왔는데 닭갈비 안먹고가면 섭섭하지..철판이냐 숯불이냐 고민끝에 푸짐한 철판닭갈비로. 닭갈비마을을 벗어나 현지인 맛집으로!

 사진

냉이가 들어가 향긋한 향이 더해진 닭갈비는 닭도 쫄깃하고 양념이 세지 않아 밥없이도 자꾸자꾸 입에 들어가는 맛!

 사진

얼마전 다큐3일에 방영되어 핫한 춘천 육림고개도 구경해 보았어요~ 쇠퇴한 거리에 젊은 청년상인들이 유입되며 활기를 띄고 있었는데요! 음식점부터 카페, 잡화점까지~

 사진

그 중 인기가 많은 마카롱, 디저트 전문점 구스타브케이크는 오픈이 늦어 아쉽게도 결국 맛보지 못하고..다음을 기약. 대신 빵순이인 미스망고는 잼을 사러 옆집으로.

 사진

< 춘천 육림고개: 베러댄잼 > 수제잼과 스콘을 판매하는 베러댄잼에서 시식 후 신중하게 고른 애플망고밀크잼. 여행갈때면 보냉백도 챙겨다니는 치밀함이 있다죠ㅋㅋ

 사진

< 춘천 육림고개: 송이어묵 >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워 담백한 어묵. 틀에 담아 구워내 컵케이크처럼 예쁜 모양의 어묵이 반겨줘요!

 사진

버섯크림, 페페로니, 콘치즈 등 맛도 다양하다는! 할라피뇨 구운어묵 하나 사서 맛보기~ 쫄깃한 어묵살 안에 토핑이 들어가 더욱 풍부한 맛.

 사진

속초닭강정 못지않게 인기많은 육림닭강정. 인생닭강정이라 불리는 이곳의 닭강정은 식은 후 먹으면 더욱 진가를 발휘한다고..이럴땐 배가 하나인게 너무 아쉽네요..흑흑

 사진

< 춘천: 소양강 스카이워크 > 아찔한 높이는 아니지만 국내에서 가장 긴 스카이워크. 투명유리 아래로 강이 고스란히 내려다 보이는데요~ 인증샷은 필수!

 사진

< 춘천: 언타이틀커피 > 상호그대로 간판조차 없지만 SNS에서는 핫한 카페. 밥도 먹고 간식도 먹었으니 이제 커피를 마셔야지! 여행가면 1일 1카페는 필수죠!

 사진

갬성카페니 요즘 한한 메뉴로 주세여! 아인슈페너에 말차테린느 예쁜 비주얼에 심쿵. 말차테린느는 꾸덕한 식감에 은은한 말차향까지 만족스러웠던 디저트타임이었어요~

 사진

< 델피노리조트 > 울산바위가 보이는 이곳이 오늘의 숙소! 호텔동 리조트동이 있는데 잠만자고 갈꺼니 호텔동으로. 뷰가 아름답구나~

 사진

< 속초: 엄지네 포장마차 > 속초로 넘어와 고심끝에 선택한 저녁메뉴는 꼬막비빔. 여러가지 밑반찬에 센터엔 고소한 향기 폴폴 풍기는 꼬막비빔이~ 소주한병 각인디!

 사진

알싸하게 고추도 들어가있고 꼬막무침에 밥을 김에 싸먹으면 무한대로 들어간드아~ 먹다보면 꼬막양이 상당하다는걸 느낄 수 있을거에요~

 사진

< 속초: 중앙시장 > 꼬막비빔에 쏘맥한잔 하고 찾은곳은 다양한 먹거리가 있는 중앙시장. 배가 터질듯 했지만 그럴땐 간식으로 눌러줘야 한다고 배웠다!

 사진

< 중앙시장: 길쭉이호떡 > 쌀로 만들어 더욱 쫀득한 호떡. 모짜렐라 치즈가 듬뿍 들어있고 벌집꿀까지 올려주어 달콤함까지~ 배통통 두드리며 굿나잇!

 사진

< 속초: 최옥란할머니순두부 > 네..그런가봐요..해장이 필요했나봐요. 고소한 손두부가 큼지막하게 들어있는 버섯두부전골로 해장을!

 사진

황태구이 정식에 나온 황태도 뜨끈한 쌀밥 위에 올려먹으면 은근 밥도둑. 아침부터 밥한공기 뚝딱 비우고 오늘은 더욱 열심히 먹어보겠노라 다짐을 합니더..

 사진

< 속초: 베이커리 가루 > 강릉에서 유명한 빵집의 속초 상륙! 여행갔다 먹거리 선물하는 사람이 좋은 사람이잖아요? 가족들과 나눠먹을 빵을 사러 출동!

 사진

원준이 엉덩이빵과 바질마늘바게트가 베스트 메뉴인데 바질마늘바게트는 향긋한 바질이 더해진 마늘소스가 발려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하니 중독성 갑.

 사진

부드러운 우유크림이 꽉 차 있는 원준이 엉덩이빵도 못참고 그자리에서 순삭. 푸른 속초 바다..그리고 빵 완벽한 그림이시다!

 사진

< 속초: 칠성조선소 살롱 > 속초에서 가장 핫한 명소를 꼽으라면 이곳이 아닐까..핫플답게 다들 이곳에서 인증사진을 찍으러 줄을 서있었다는..

 사진

더이상 운영하지 않는 조선소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이곳은 카페, 공연공간 등으로 활용되고 있는데요~ 살롱에서 바다를 보며 커피한잔 즐겼죠!

 사진

< 속초: 아바이마을 갯배선착장 > 아바이마을로 갈 수 있는 갯배. 사람이 직접 끌어 이동하는 배는 타보는것 만으로도 즐거운 경험이 될거에요~

 사진

< 속초 중앙시장: 똑이네튀김 > 집으로 가야할 시간이 다가오고 있어..아쉬움에 중앙시장을 다시한번. 속초까지 왔으니 새우튀김도 한번 먹어주고..

 사진

< 속초 중앙시장: 아바이 오징어빵 > 진짜 오징어가 들어있는 오징어빵도 뇸뇸. 쫄깃쫄깃한 오징어가 씹혀 맛이쒀!

 사진

< 경기 남양주: 팔당장어 > 1박 2일이 이렇게나 짧았던가 집으로 돌아오는 길 먹방여행의 데미를 장식할 저녁메뉴는 바로 장어. 힘내서 내년엔 더 열심히 먹자!

 사진

호로록 호로록 장칼국수도 놓치지 않을게..

 사진 https://giphy.com/

강원도야 안녕..내년에 또 먹으러 갈게! 더욱 위대해진 모습으로 2019년에 만나요~

mangoplate logo mangoplate logo
전체 검색

카카오톡에 공유 밴드에 공유 가고싶다 리뷰 쓰기

wannago_go_app_popup_main_image

더 많은 가고싶다를 원한다면
망고플레이트 앱을 다운받아 보세요

최근 본 맛집 ()
가고싶다

거기가 어디였지?

내가 둘러 본 식당이 이 곳에 순서대로 기록됩니다.

wannago empty star

격하게 가고싶다..

식당의 ‘별’ 아이콘을 누르면 가고싶은 곳을 쉽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 {{data.restaurant.name}}
    {{get_rating(data.rating)}}
    {{get_metro(data.restaurant.metro_code)}} - {{get_cusine_code(data.restaurant.cusine_code)}}
logout
checkbox
이용약관 동의

망고플레이트 서비스 이용을 위해 다음의 약관에 동의해 주세요.


login loading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