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366 클릭 |

더위야 극복! 이열치냉 VS 이열치열

맹고맹고
맹고맹고

“올리브 <여기GO> 11화 맛집랭킹 대공개!”

더위야 극복! 이열치냉 VS 이열치열

 사진

혀끝으로 만나는 차트 여기고! 이번주 주제는 더위 극복! 이열치열 VS 이열치냉입니다. 후니는 뼛속까지 시원하게 이냉치냉! 도니는 이열치열 맛집을 소개할게요.

 사진

도니픽 5위, <합정옥> 도니가 준비한 음식은 생각만 해도 속 깊은 곳까지 부글부글! 얼큰하고 후끈한 맛! 합정옥의 곱창전골이에요.

 사진

곱창전골의 육수는 사골과 곱창 삶은 물을 절대 비율로 만드는데요. 육수와 양념장을 넣고 만들면 얼큰하고 뜨거운 국물이 식도를 타고 오장육부를 뜨듯하게 데워줘요.

 사진

조금 아쉽다! 싶으시면 우동사리를 추가해 드시는 것을 추천해요. 곱창전골의 얼큰한 국물로 코팅된 우동사리로 마무리해주면 만족스러우실 거예요!

 사진

후니픽 5위, <미미면가> 후니가 준비한 이열치냉에 적합한 음식은 바로 메밀인데요! 소개할 이곳은 바로 메밀소바 맛집입니다. 후니도 직접 가보았는데요!

 사진

이곳은 성게알 냉소바가 사랑받는 메뉴! 곱게 갈아낸 무 고추냉이와 방울토마토, 그리고 화룡점정 신선한 성게알을 듬뿍 올려줘요. 집 나간 입맛도 찾게 해준다고..

 사진

이곳은 면발의 쫄깃 탱탱함을 강조했다고 해요! 육수 역시 깊으면서 시원하고 달달한 맛까지 담아내, 먹으면 구수한 메밀 향기가 훅! 먹을수록 속은 개운해진답니다!

 사진

도니픽 4위, <대선칼국수> 도니픽 4위는 화끈 얼얼 매운맛의 진수! 두부 두루치기 맛집이에요. 두툼하고 두부 위에 시뻘건 양념을 끼얹은 음식이에요.

 사진

대전의 대표 음식이자 소울푸드라고! 허연 두부가 나를 부르는 거 같은데, 먹는 순간 눈물 팡! 콧물 팡! 순도 100% 매운 얼얼함에 놀랄 수 있답니다.

 사진

안 맵네?라고 생각하는 순간! 점점 입술이 얼얼해지면서 땀이 주르륵 흐른다고 해요. 또 두부두루치기를 먹으면 꼭! 면사리를 추가해 먹어야한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사진

후니픽 4위, <달짜> 상상만으로도 뼛속까지 시원해지는 후니픽 4위는 동치미 국수 맛집 달짜입니다. 망리단길 사이에서 소박하고 정겨운 가게의 모습이네요!

 사진

이 집은 직접 만든 동치미국수를 사시사철 볼 수 있어요. 숙성된 동치미를 따로 냉장보관하면 살얼음이 동동~ 탱탱한 소면 위에 양념한 무와 파를 토핑 한 후에!

 사진

살얼음 동치미 육수를 부어주면 완성! 단맛이나 신맛이 과하지 않고, 깔끔한 맛이 일품이라고 해요. 살얼음까지 수저에 올려 호로록 먹으면! 더위 타파!

 사진

도니픽 3위, <공평동꼼장어> 도니픽 3위는 종각역에 위치한 꼼장어 구이 맛집이에요. 구워 먹으면 덥지 않을까? 걱정하지 마세요! 꼼장어는 구워서 나온답니다.

 사진

매운 양념을 바르고 1차 초벌을 한 후, 매운 양념을 한 번 더 바른 후 2차 초벌을 한다고 해요. 그러면 속살까지 양념이 쏙쏙 배어져요.

 사진

쌈 위에 두툼한 꼼장어 두 점을 올려준 후, 와구와구! 씹어 주면 술이 쭉쭉~ 들어간답니다. 꼬들꼬들 씹히는 꼼장어의 식감 매콤 칼칼한 양념의 콜라보레이션!

 사진

후니픽 3위, <논현장어> 후니가 소개할 음식은 시원하고 쾌적하게 먹을 수 있는 보양식! 장어냉수육 맛집이에요. 차가운 장어를 맛볼 수 있는 곳인데요.

 사진

다른 데 같으면 장어구이를 주문하겠지만, 미나리 상추로 얇게 저민 장어냉수육! 비릴거같다구요? 놉! 절대 비리지 않답니다. 이 집만의 비법으로 비린내를 잡아줘요.

 사진

나오자마자 먹으면 차가운 맛과 장어의 진한 맛으로 드시면 되는데요. 청양고추가 들어간 특제 소스를 콕 찍어 먹으면 환상궁합을 자랑한다고 하네요!

 사진

도니픽 2위, <해룡마라룽샤> 도니픽 2위는 대륙의 매운맛! 매운가재볶음 맛집이에요. 중국의 야식 메뉴 1위라고. 이곳은 매운 메뉴가 많지만, 마라롱샤가 인기!

 사진 MangoPlate @윤지

검붉은 매운 고추와 자작하게 깔린 붉은 소스까지! 비닐장갑을 끼고, 머리를 한 번에 똑 떼고 등에 난 칼집대로 쪼개면 쉽게 먹을 수 있다고 해요.

 사진 MangoPlate @영구빵

혀끝은 점점 얼얼해지고, 땀이 삐질삐질 흐르는 진귀한 경험을 할 수 있는데요. 너무 자극적이다 싶으신 분들은 볶음밥을 추가해 먹어주세요! 그럼 꿀맛 보장!

 사진

후니픽 2위, <파불라> 여러분의 입맛을 사로잡을 사천요리 전문점을 소개할게요. 내부는 굉장히 고급져요.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콜드 메뉴가 있다고 하는데요!

 사진

이곳의 냉채 요리들이 시원하기도 한데, 굉장히 특이하다고 하는데요. 일반 중식당에서 팔지 않는 메뉴들이 있다고 해요. 바로, 산니백육!

 사진

돼지고기 수육과 찰떡궁합인 오이까지! 새콤한 산니소스를 넣으면 완성! 오이를 깔고, 제주 삼겹살을 척! 그리고 파무침까지 올리고 쌈싸먹으면 쉴새없이 먹게 될걸요?

 사진

그 외에도 부처우육편, 구수계까지 여름철 입맛 킬러로 활동하는 사천의 대표 요리니깐요! 이곳에서 올여름 잃었던 입맛을 되찾으시길 바랄게요!

 사진

도니픽 1위, <팔덕식당> 빨간 맛의 끝판왕을 소개할게요. 신촌역에 위치한 곳인데요. 이곳은 매운 등갈비찜 맛집이에요. 하얀 새송이버섯이 소복이 쌓여져 나오는데요

 사진

조금 끓이다 보면 매콤함이 코를 찌를거예요. 한 술 뜨는 순간, 화끈한 매운맛 뒤로 달달함이 온대고 해요. 단짠을 넘어서는 단맵!

 사진

맵고 달달한 등갈비 고기를 먼저 먹고 난 후, 메밀전으로 쌈을 싸 먹어보세요! 매콤 달콤 쫀득 촉촉 아삭 두 번 반하게 될 거예요. 마무리는 곤드레밥으로!

 사진

후니픽 1위, <빨대네집> 더위 극복 이열치냉 1위는 한방물회 맛집, 빨대네집이에요. 여름철 물회가 빠지면 아쉽죠? 더위에 지친 입맛을 달래줄 거예요.

 사진

굳이 이 집에 가야 하는 이유가 있을까? 한방재료로 우려낸 육수여서 술 마시면서 동시에 해장이 된다고 해요. 살얼음 수준이 아닌 얼음! 이여서 빙수 수준이라고.

 사진

이곳은 취향대로 물회 커스텀이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오징어랑 광어가 인기가 많다고 해요! 서걱서걱 소리까지 완벽한 물회. 무더위를 물회로 이겨내보자구요!

 사진

지금까지 도니의 이열치열! 후니의 이열치냉! 맛집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다음주는 눈 뜨자마자 가고 싶은 브런치 맛집으로 찾아뵐게요. 그럼 다음주에도 만나요~ 안녕!

mangoplate logo mangoplate logo
전체 검색

카카오톡에 공유 밴드에 공유 가고싶다 리뷰 쓰기

wannago_go_app_popup_main_image

더 많은 가고싶다를 원한다면
망고플레이트 앱을 다운받아 보세요

최근 본 맛집 ()
가고싶다

거기가 어디였지?

내가 둘러 본 식당이 이 곳에 순서대로 기록됩니다.

wannago empty star

격하게 가고싶다..

식당의 ‘별’ 아이콘을 누르면 가고싶은 곳을 쉽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 {{data.restaurant.name}}
    {{get_rating(data.rating)}}
    {{get_metro(data.restaurant.metro_code)}} - {{get_cusine_code(data.restaurant.cusine_code)}}
logout
checkbox
이용약관 동의

망고플레이트 서비스 이용을 위해 다음의 약관에 동의해 주세요.


login loading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