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54 클릭 |

주한 외국인이 인정한 고향 맛집

망고양
망고양

“올리브 <여기GO> 7화 맛집랭킹 대공개!”

주한 외국인이 인정한 고향 맛집

 사진

혀끝으로 만나는 차트 <여기GO>, 7화의 주제는 바로 주한 외국인이 인정한 고향 맛집! 두근두근 하네요.

 사진

여기GO피셜, 현재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이 무려 200만명에 달한다고 하는데요. 도니와 후니가 소개할 10곳의 외국 고향의 맛, 기대해도 좋아요!

 사진

<침니펍> 후니픽 5위로 시작합니다! 동유럽 헝가리의 달콤한 간식, '쿠르토쉬칼라취'라고 불리는 헝가리의 전통 굴뚝빵을 판매하는 침니펍입니다.

 사진

주한 헝가리 대사의 부인께서도 단골이라고! 전통 빵이지만 요즘은 아이스크림, 생크림, 과일 등의 다양한 토핑을 얹어 먹는 것으로 진화했다고 해요.

 사진

보통은 설탕이나 시나몬, 코코넛 등을 솔솔 뿌려 먹지만, 후니의 픽은 짭짤한 소시지가 들어간 소시지 굴뚝빵이라고 하네요!

 사진

<오!푸틴> 다음은 도니픽 5위, 캐나다 고향의 맛을 소개합니다. 캐나다 해장 음식이자 최애 국민 간식을 만나보도록 할게요.

 사진

바로 푸틴이라 불리는 이것! 감자튀김에 걸쭉한 특제 그레이비 소스와 탱글탱글한 치즈 커드를 올려 먹습니다. 전부 수제로 만들어 정성이 가득!

 사진 MangoPlate @기매

담백한 감자튀김에 깊은 맛을 내는 그레이비 소스, 그리고 치즈 커드 식감의 조화가 그야말로 예술! 맥주 안주로도 최고예요. 캐나다 본토의 푸틴 맛을 즐겨보세요.

 사진

<비엣콴> 후니픽 4위는? 현지의 맛을 그대로 담은 베트남 음식점! 북촌에 위치한 이곳 비엣콴은 대사관에서도 추천했다고.

 사진

특히 베트남 북부, 하노이의 맛을 그대로 재현했다고 하는데요. 베트남 대사관 직원들도 가장 즐겨 먹는다는 그 메뉴! 무엇일까요?

 사진

바로 분짜입니다. 밑간을 해 숯불에 구운 돼지고기와 채소, 그리고 쌀국수를 베트남 전통피쉬소스 '느억맘'에 찍어 먹는 음식입니다. 새콤달콤 풍부한 맛!

 사진 MangoPlate @은티

분짜에 곁들여 먹어야 하는 또하나의 메뉴, 반쎄오. 얇은 반죽 속 새우와 고기, 채소를 볶아 쏙 넣습니다. 역시 느억맘 소스에 푹 적셔 먹으면 우리 입맛에도 딱!

 사진

<까이식당> 도니픽 4위는? 다양한 음식이 가득한 나라, 싱가폴의 소울푸드인 치킨라이스를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이화여대 정문 가까이 위치하고 있는데요!

 사진

몹시 심플한 비주얼이지만 비법이 숨어있죠! 한시간 정도 삶은 닭은 찬물에 바로 넣어 폭신하게 식힙니다. 닭을 끓인 이 육수로 지은 고슬고슬한 밥 위에 척!

 사진

몹시 단출해 보이지만 중독성이 엄청나다고. 덕분에 아담한 가게지만 언제나 만석이에요. 하루 100인분만 한정판매하니, 맛보고 싶다면 부지런히 움직여야겠죠?

 사진

<발리 비스트로> 후니픽 3위는 특색이 가득한 인도네시아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발리 비스트로입니다. 인도네시아 현지 조리법 그대로를 고수하는 곳이에요.

 사진 MangoPlate @YennaPpa

대표 메뉴는 누가 뭐래도 미고렝, 즉 볶음국수입니다. 간장소스의 짭쪼름함과 매콤한 뒷맛이 환상! 느끼하지 않아 한국인들도 아주 좋아할 만한 맛이에요.

 사진

두번째 메뉴는 른당사피. 소고기를 코코넛 밀크와 향신료로 장시간 삶는데요, 우리나라의 갈비찜과 비슷합니다. 결혼식과 같은 특별한 날 먹는 음식이라고 하네요.

 사진

<헴라갓> 이번에는 스웨덴 본토의 맛을 찾아 떠나볼까요? 남산 2호터널 부근에 위치한 이곳은 스웨덴 남도의 맛을 내기로 유명한데요.

 사진

첫번째 소개할 메뉴는 스웨덴식 과메기! 실탈릭이라고 불리는 청어절임입니다. 북유럽인들이 사랑하는 생선, 청어! 비린 맛이 전혀 없다고 하네요. 너무나 궁금한 맛!

 사진

과메기에 소주를 곁들이듯, 실탈릭에도 알코올이 빠질 수 없죠. '스납스'라고 불리는 이 술은 각종 허브를 넣어 만든 스웨덴식 보드카로, 실탈릭과는 찰떡궁합!

 사진

스웨덴식 불고기, '엘기스카브'도 빠질 수 없죠. 이름도 생소한 이것은 바로 엘크의 고기라고 합니다. 사르르 녹는 것이 딱 불고기 같은 느낌!

 사진

<타지> 상위권입니다! 후니픽 2위, 바로 거대한 대륙 인도의 맛인데요. 주한 인도인들이 인정한 이 맛, 인도요리 전문점 타지입니다. 위치는 명동성당 인근.

 사진

후니피셜, 주한인도대사가 주 1회는 꼭 찾는다고 해요! 매주 출석 도장을 찍을만큼 현지의 맛을 잘 살려냈다고.

 사진

채식주의자가 많은 인도인만큼 대표 메뉴는 채식 커리입니다. 인도 현지에서 직접 공수한 향신료와 각종 채소를 볶은 콩 커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사진

강렬할 것 같은 느낌이지만 의외로 깔끔하고 순한 맛이라 부담스럽지 않아요. 커리의 짝꿍인 난 역시 전통 방식 그대로! 부드럽고 쫄깃한 맛이 최고랍니다.

 사진

<줘마양다리구이> 도니픽 2위는 또다른 대륙, 중국의 맛입니다! 스케일이 다른 곳이죠. 진정한 대륙의 맛을 볼 수 있는 줘마양다리구이를 소개해요.

 사진

국내 대표 차이나타운이 있는 대림동에 위치한 이곳! 우리에게 익숙한 양꼬치도 있지만, 극강의 비주얼을 자랑하는 양다리구이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사진 MangoPlate @마중산

초벌되어 등장하는 양다리는 그날그날 크기와 무게에 따라 가격이 책정됩니다. 반찬으로 깔리는 자차이와 건두부무침 역시 보통의 내공이 아닌데요!

 사진

포크와 나이프를 닮은 긴 연장으로 겉에 익은 부분만 그때 그때 조금씩 썰어 먹습니다. 케밥처럼 얇게 썰어 쯔란에 콕 찍으면 양고기 특유의 맛과 향이 입안 가득!

 사진

<니코키친> 대망의 후니픽 1위는? 지중해의 중심, 그리스의 맛을 재현하는 니코키친입니다. 4월에 오픈한 따끈따끈한 신상 맛집이기도 하죠.

 사진

그리스인들의 최애 메뉴, 그 이름 무사카! 삶은 감자와 가지, 잘게 다진 소고기에 베샤멜 소스를 끼얹고 치즈와 함께 굽는 그리스식 라자냐입니다.

 사진

또하나의 최애 메뉴는 새우 사가나키. 큼직한 새우를 살짝 매콤한 토마토소스에 끓이고 양젖으로 만든 페타치즈를 솔솔 뿌립니다. 면이 없는 새우파스타 느낌!

 사진

후니의 추천은 그릭 샐러드였어요. 올리브와 토마토, 그리고 페타치즈가 가득한 상큼한 샐러드인데요. 건강하고 담백한 맛으로 식사에 기분 좋은 킥을 넣어줄 거예요.

 사진

<따빠마드레> 그렇다면 도니픽 1위는? 또한 유럽의 맛을 내는 곳입니다. 바로 정열적인 스페인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따빠마드레!

 사진

성곡미술관 바로 앞에 위치한 곳으로, 스페인 사람은 물론 한국인 단골까지 가득하다는데요. 우선 최상급 이베리코 돼지의 넓적다리 햄인 하몽부터 남다르답니다.

 사진

대표음식, '핀초스'도 살펴볼게요. 바게트 위에 다양한 식재료를 올려 먹는 한입 음식인데요! 특유의 식감을 위해 바게트 생지를 스페인에서 공수해 굽는다고.

 사진

스페인 하면 역시 빠에야도 빠질 수 없죠? 빠에야 조리에 특화된 스페인 발렌시아 지방의 '봄바쌀'을 써 고슬고슬한 현지의 맛이 그대로 살아있다고 해요!

 사진

이렇게 알아본 주한 외국인 인정, 고향 맛집 10곳! 글로벌한 맛집을 알아봤어요. 혀끝으로 만나는 차트 여기GO! 다음주도 기대해주세요 :)

mangoplate logo mangoplate logo
전체 검색

카카오톡에 공유 밴드에 공유 가고싶다 리뷰 쓰기

wannago_go_app_popup_main_image

더 많은 가고싶다를 원한다면
망고플레이트 앱을 다운받아 보세요

최근 본 맛집 ()
가고싶다

거기가 어디였지?

내가 둘러 본 식당이 이 곳에 순서대로 기록됩니다.

wannago empty star

격하게 가고싶다..

식당의 ‘별’ 아이콘을 누르면 가고싶은 곳을 쉽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 {{data.restaurant.name}}
    {{get_rating(data.rating)}}
    {{get_metro(data.restaurant.metro_code)}} - {{get_cusine_code(data.restaurant.cusine_code)}}
logout
checkbox
이용약관 동의

망고플레이트 서비스 이용을 위해 다음의 약관에 동의해 주세요.


login loading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