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456 클릭 |

결정장애 없는 단일메뉴 맛집

맹고맹고
맹고맹고

“올리브 <여기GO> 6화 맛집랭킹 대공개!”

결정장애 없는 단일메뉴 맛집

 사진

혀끝으로 만나는 차트~ 여기GO! 6회 주제 대공개합니다! 요즘 결정 장애, 선택 장애분들 계시죠? 가장 결정하기 힘든 것이 바로 '뭐 먹을래?' 메뉴 선택이죠!

 사진

이런 분들을 위해 여기GO가 준비했습니다. 메뉴판 앞에서 고민고민 하지마~ go! 고민이 필요 없는 단일 메뉴 맛집을 소개할게요. 도니픽 5위부터 갑니다.

 사진

<에그썸> 서울대 입구 근처, 핫한 골목길 샤로수길에 위치한 이곳. 평일, 주말 할 것 없이 완전히 붐비는 곳인데요. 이곳은 오므라이스 전문점!

 사진

시그니처 메뉴는 바로 토네이도 오믈렛이에요. 비주얼이 정말 탐나죠? 귀후니도 푹 빠졌는데요. 계란 옷이 옷자락처럼 밥을 감싸고 있는 모습이에요.

 사진

계란 회오리 결대로 슥 잘라지는 계란 옷! 베이컨, 양파, 당근, 대파 등이 가득 들어간 케첩 베이스의 볶음밥. 데미그라스 소스까지 얹히면 토네이도 오믈렛 완성

 사진

저 달걀옷을 어떻게 만드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방송을 참고해주세요 ^.~ 모양 자체가 여심 남심을 저격! 꼭 가봐야겠죠?

 사진

<미자식당> 단일 메뉴 맛집 송리단길 맛집 미자식당입니다. 돈가스계의 이단아라고 할 수 있어요! 송리단길 시초가 이곳. 그만큼 파급력이 있는 이 집.

 사진

바로 이 명란 돈가스 때문에 단일 메뉴 맛집으로 소개할 수 있는데요. 명란 돈가스를 많이 주문한다고 해요. 이 돈가스는 겉바안짭! 겉은 바삭한데 안은 짭조름!

 사진

이렇게 저염식 명란이 통째로 뙇 들어가 있어요. 사장님이 전날 고기를 망치로 때려서 부드럽게 만든다고 해요! 망치질로 다져 놓은 등심으로 돌돌 명란을 마는데요.

 사진

대충 말면 안 된다! 꼼꼼히 말아줘야해요. 저 녹색 잼은 바로 할라피뇨 잼인데요. 명란 돈가스의 핵심이라 할 수 있어요!

 사진

할라피뇨 때문에 매콤하면서도 잼이기 때문에 달달해서 돈가스의 느끼함을 잡아준다고 해요. 명란 돈가스를 먹으러 송리단길에 가봐야겠는걸요?

 사진

<군침> 다음 도니픽 4위는 망원동의 군침! 망원동 인근 직장인들의 일요일 밤 이곳의 한 주 식단표를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리는데요. 가격은 9,000원!

 사진

메뉴는 단 한 가지! 이곳 사장님은 제철 식재료로 한 주 식단을 구성한다고 해요. 리조또, 파스타, 스튜, 야끼소바 그리고 퓨전 요리까지 식단에 오른다고 해요!

 사진

오늘의 메뉴는 닭가슴살 크림 리조또 하는 날이었어요. 우유, 크림, 후추, 소금 등을 섞어 크림소스를 만들고, 닭 육수로 지은 밥에 닭가슴살을 올리면 완성!

 사진

국, 샐러드, 과일을 함께 트레이에 올리면 든든한 한 끼! 닭고기를 매운 고추와 함께 구워 느끼하지 않고, 아주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을 즐길 수 있었답니다.

 사진

<동네 정미소> 후니의 4위 픽은 바로 동네 정미소에요. 한국인은 밥심! 원하는 쌀을 골라서 밥을 지어먹을 수 있는 곳인데요.

 사진

마치 커피처럼 쌀도 입맛 취향대로 골라 먹을 수 있다고 해요! 다양한 품종의 쌀이 진열되어 있는데, 재미난 이름을 가진 우리나라 토종 쌀도 맛볼 수 있답니다.

 사진

또한, 매일 다른 메뉴로 정갈한 한상을 먹을 수 있다는 사실! 이것저것 고민할 필요 없이 신선한 반찬으로 구성된 한 상을 푸짐하게 먹을 수 있답니다.

 사진

이 반찬들은 화학조미료 일체 쓰지 않고, 식재료 본연의 맛을 살려 만들기 때문에 건강한 맛을 느낄 수 있는데요. 집밥이 그리우신 분들께 추천합니다!

 사진

<프엉쌀국수> 작년 10월 오픈한, 신상 맛집! 이태원에서 핫한 세계 음식 거리. 쌀국수 마니아들이 수소문해서 찾는다는 국물이 기가 막힌 바로 이곳!

 사진

국물부터가 우리가 알던 쌀국수와 다릅니다. 소의 다리뼈를 포함한 다섯 부위의 뼈와 소고기를 넣어서 푹 고아 만들어서 그 풍미가 남다르다고 해요!

 사진

이 집만의 별미는 바로 이 특제 고추 양념장! 설렁탕처럼 다진 양념처럼 베트남에서도 쌀국수에 고추로 만든 양념장을 풀어 얼큰하게 먹곤 하는데요.

 사진

저 양념장을 잘 먹는 방법이 따로 있습니다. 바로 네모난 사태에 고기 위에 양념장을 올려서 국물과 호로록 먹어야 한다고!

 사진

또, 쌀국수 반쯤 먹었을 때 특제 양념소스를 풀어먹으면 사골 국물에 알싸한 맛이 더해지면서 온 혀를 자극하는 새로운 맛이 된답니다!

 사진

<사루카메> 사장님 마음대로 윤식당과 비슷한 이곳은 아직 정식 오픈하지도 않았지만, 실험정신이 있는 이곳! 연남동 근처 라멘가게, 사루카메예요.

 사진

하루에 40~60그릇만 한정 판매를 한다고 해요. 이미 핫한 곳이어서 일찍 가셔야 맛볼 수 있어요. 무조건 먹어야 하는 사루라멘! 닭과 바지락 감칠맛 가득한 국물

 사진

통밀로 만든 수제 면을 넣어 돼지 목살 로스트 차슈와 오리고기 차슈를 자리에 척 얹혀주면 소유라멘! 깔끔 담백은 기본! 면과 육수 조합이 꿀이라고 해요!

 사진

면 자체도 풍미가 있는데 깔끔한 육수가 잘 어울리는데요! 차슈에 통밀 면발을 감싸서 먹으면 크~ 다 먹을 때까지 개운함을 느낄 수 있답니다.

 사진

<황소고집> 도니픽 2위는 황소고집인데요. 종로 일대에 위치한 이곳. 아주 작은 식당. 의자에 앉자마자 준비되는 한상! 몇 명인지만 말하면 돼요!

 사진

보리차부터 아욱국, 매일매일 달라지는 반찬까지 맛볼 수 있는데요. 이곳의 메인 메뉴는 반찬이냐, 아니죠! 바로 대한민국의 최애 메뉴 고추장 불고기예요.

 사진

사장님이 화덕에서 손수 구워주시는데요. 솜씨가 거의 달인급! 양념을 굽는데도 타지 않고 윤기가 좌르르~ 그 비법은 양념에 식용유를 아~주 살짝 넣으신다고 해요.

 사진

싱싱한 상추에 고추장 불고기 2점을 올려서 쌈장 콕 찍어서 청양고추까지 올려서 볼 터지가 한 입 넣으면~ 호랑이 기운이 불끈 불끈! 밥, 국, 반찬 무한 리필!

 사진

<이자카야 카덴> 후니가 소개할 단품 메뉴는 어떤 코스요리보다 고급집니다. 스타셰프가 조리하는 10가지 요리를 단 한 번에 먹을 수 있는 연희동의 이자카야 카덴!

 사진

정호영 셰프의 이자카야인데요. 오전 11시 30분부터 2시까지 런치 한정 메뉴를 내놓은다고 해요. 장난감 세트 같죠? 초밥부터 회, 고로케, 디저트 등 코스급!

 사진

정호영 셰프의 BEST 10 중 3위는 돈카츠 샌드! 두툼한 돈가스와 양배추의 조화가 잘 어울리는데요. 양배추가 아삭하게 씹히면서 상큼하게 만들어준답니다.

 사진

두 번째 추천은 문어조림! 야들야들하게 삶은 문어를 단호박 퓌레에 얹혀주는데요. 단짠단짠은 기본! 입에 넣으면 단짠의 조화와 연하게 씹히는 문어의 식감까지 대박!

 사진

가장 공들인 메뉴는 디저트 메뉴인 다시마키 타마고!(달걀말이) 폭신하게 씹히는가 씹더니 사르르 녹는 이것. 재료는 오직 달걀과 새우뿐이라고 해요. 감동적인 맛♥

 사진

<호계식> 도니픽의 1위는 닭! 오픈한지 다섯 달 밖에 안됐지만, 벌써부터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요. 닭온반 정식을 판매하는 이곳! 더 늦기 전에 방문해야 해요!

 사진

양에 따라 일반과 특으로 나뉘는데요. 특은 튼실한 닭다리 하나가 추가된다고 해요! 닭온반의 맛을 더해 줄 영웅은 달걀과 닭 껍질 튀김인데요.

 사진

50분 동안 공들여 만든 수비드 기법의 달걀은 완벽한 반숙 형태라 밥 위에 살짝 올려 먹으면 부드러운 식감에 반할 수밖에 없어요.

 사진

다음은 파기름에 튀겨진 바로 이 닭 껍질인데요. 고소함과 느끼함으로 더 깊이 있게 만들어주는 이것. 배추와 파까지 추가되면 마침내 닭온반 정식 완성되는데요.

 사진

닭 무침과 총각김치까지 곁들이면 속부터 든든해지는 것을 경험하실 거예요. 보약이 따로 필요 없는 약주까지! 프로 혼밥러에 도전해보세요!

 사진

<백부장집> 후니픽의 1위는 바로 치느님! 기름에 튀긴 닭만 치느님이 아니죠? 치느님의 최고봉은 바로 이곳! 종각역 2번 출구에 닭 한 마리 맛집 백부장집이에요.

 사진

맛집 포스가 뿜뿜! 사람이 정말 많았는데요. 전혀 특별해보이지 않는 비주얼이었지만, 국물 한입 먹는 순간! 기가 막히는 황금 포인트의 국물 맛! 떡까지 맛있어요.

 사진

저 소스에 닭고기를 찍어 먹어야 하는건데요. 야들야들한 닭고기와 궁합이 잘 맞아요!

 사진

김치가 시원하지만 백김치 느낌의 김치인데, 닭 한 마리와 기가 막히게 잘 어울려요! 이곳에선 매일 아침에 45포기 씩 담그시는데요. 손님이 그만큼 많다고 해요!

 사진

닭고기 다 먹기 전에 면사리를 넣고 끓이면! 칼국수 완성! 이렇게 먹어도 맛있지만, 김치를 넣고 먹으면 김치 닭칼국수로 변신해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사진

한국인의 밥 마무리는 쌀! 밥 한 공기를 넣고 닭죽을 만들어 먹을 수도 있어요. 후니가 보온병에 국물을 담아 가고 싶다 할 정도로 맛있다고 하니, 기대되네요!

 사진

이렇게 오늘 고민할 필요 없는 단일 메뉴 맛집 10곳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사진

다음 주 월요일 밤 9시에 더 쌈빡한 주제로 돌아올게요! 혀끝으로 만나는 차트 여기 GO!

최근 검색어가 없습니다.

거기가 어디였지?

내가 둘러 본 식당이 이 곳에 순서대로 기록됩니다.

wannago empty star

격하게 가고싶다..

식당의 ‘별’ 아이콘을 누르면 가고싶은 곳을 쉽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wannago_go_app_popup_main_image

더 많은 가고싶다를 원한다면
망고플레이트 앱을 다운받아 보세요

checkbox
이용약관 동의

망고플레이트 서비스 이용을 위해 다음의 약관에 동의해 주세요.


login loading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