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921 클릭 |

술보다 안주! 포장마차 맛집

망고소녀
망고소녀

“올리브 <여기GO> 5화 맛집랭킹 대공개!”

술보다 안주! 포장마차 맛집

 사진

혀끝으로 만나는 차트 <여기GO>, 5화의 주제는 바로 포장마차 맛집! 소주 한 잔이 생각날 때면 어김없이 가고 싶어지는 곳이죠.

 사진

애주가들도, 안주빨 날리신다 하는 분들도 모두 만족하는 도니와 후니가 고른 포장마차 맛집 10곳을 소개합니다!

 사진

<일번지포장마차> 술맛 안주맛 사장님의 서비스까지 끝내주는 이곳. 사당역과 이수역 중간에 위치해 있어요.

 사진

안주는 단 두가지. 김치찌개와 막회인데요. 특히 김치찌개는 삼겹살 목살 껍데기가 가득 들어가 있어요. 담백함과 부드러움에 숟가락을 드는 순간 놓을 수가 없답니다~

 사진

막회는 일식 조리사였던 사장님이 직접 만든 초장소스에 무쳐 먹는데요~콩가루 날치알까지 듬뿍 올려 젓가락으로 쉐킷쉐킷! 술을 부르는 안주랍니다.

 사진

<바베퐁차> 보통 생각하는 포장마차와 음식도 분위기도 전혀 다른 양식포차를 소개해요. 늘 같은 안주보다 색다르고 분위기 있는 곳을 원한다면 추천해요!

 사진

대표 메뉴는 오일 퐁듀와 바베큐입니다. 적당히 간이 된, 팔팔 끓는 올리브 오일에 새우, 고기, 야채 등을 담궜다가 먹으면 되는데요. 이색적인 경험이 될거예요~

 사진

와인 위스키 소주 칵테일 등 300여종의 술이 있어 고르는 재미도 쏠쏠! 사과나무로 훈연한 바베큐와 같이 먹으면 금상첨화입니다. 고기+술은 사랑입니다..♥

 사진

<즉석우동국수(골목집)> 포장마차의 진리는 뜨끈한 국물과 소주 한잔! 1988년에 개업하여 31년 째 영업중인 포차입니다.

 사진

대표 메뉴는 우동국수. 주문 즉시 반죽을 하고 면을 바로 뽑아주시는데요. 멸치, 무 , 간장 등을 넣고 완성한 우동국수 한그릇은 감칠맛이 일품입니다.

 사진

그런데 이 우동국수가 단 3천원! 한 젓가락 먹어보면 캬~시원하다는 말이 절로 나와요. 영업시간이 랜덤이라 언제 열고 언제 닫을 지 모르니 참고하고 방문하세요!

 사진

<대합탕수제비포장마차> 목동이 대합탕 수제비의 고향이라 불리게 만든 원조집입니다.

 사진

각 테이블마다 기본으로 올라간 이 검은 뚝배기. 바로 대합탕 수제비입니다. 일반적인 해물 수제비와 다르게 껍데기를 다 발라내고 속살만 들어가요!

 사진

얼큰 칼칼한 국물에 부드러운 수제비와 대합살의 조합은 최고! 여기에 소주 한잔 딱 털어넣으면 입안에 매운맛이 사라지고 시원한 소주가 목젖을 적시죠~크으으으~~

 사진

<원조포장마차> 가락시장 안에서 노점으로 시작해 20년이 넘도록 주민들의 사랑을 받는 곳입니다.

 사진

단골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안주는 바로 병어찜. 30년이 넘도록 맛이 변하지 않고 그대로라고 해요. 뒷맛이 텁텁하지 않고 깔끔한 게 일품이랍니다.

 사진

부드러운 병어찜은 숟가락으로 먹어야 제맛입니다. 여기에 남은 양념장에 볶음밥을 비벼, 조림 무 한 점 올려 먹으면 엄지척!

 사진

<남해바다마차> 그날그날 통영에서 직송되는 싱싱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이곳. 매일매일 메뉴가 바뀝니다.

 사진

그 중에서도 단골손님들이 이 메뉴가 메뉴판에 오르기만을 간절히 기다린다는데요. 그건 바로 서장훈새우! 독도새우라고도 불리는 이것은 크기가 어마어마해요~

 사진

이집의 또 다른 명물은 돌멍게로 불리는 끈멍게! 날 것 그대로의 멍게는 달달하면서 쌉쌀한 맛이 매력적이에요. 거기에 이 끈멍게 껍질에 소주를 따라 마시는게 별미!

 사진

<연교> 포장마차에서 즐기는 세계미식회! 술보다 안주 먹으러가는 도니픽 2위는 술마시기 좋은 중식당입니다.

 사진

메인 메뉴인 완탕만두, 성젠바오는 육즙이 가득해 맥주와 먹으면 찰떡궁합이랍니다.

 사진

중국집에는 고량주도 빠질 수 없죠. 맥주보다는 고량주와 잘 어울리는 이 메뉴는 바로 충칭라즈지. 잘게 썬 닭고기를 튀겨 만든 사천식 닭요리입니다.

 사진

고량주와 함께 먹기 좋은 두번째 메뉴는 오향장육의 닭 버전인 오향닭!고량주로 불타는 속을 새콤하고 깔끔한 냉채요리로 달래보아요~

 사진

<프랑스포차> 도니가 중국요리를 골랐다면 후니는 프랑스로! 프랑스 요리와 소주의 색다른 조합을 느낄 수 있는 곳이에요.

 사진

대표 메뉴인 부야베스는 매콤한 해산물 스튜라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비주얼은 영락없이 포장마차 메뉴로 딱입니다. 술을 부르는 얼큰한 국물이 중독적이예요.

 사진

또 다른 인기 메뉴는 슈크르트. 야들야들한 돼지고기 수육과 두툼한 소세지, 양배추 절임을 함께 싸 먹으면 속이 든든한 안주랍니다.

 사진

<스마일포장마차> 연예계 사랑방으로 소문난 이곳. 술을 부르는 안주들이 기다리고 있는데요.

 사진

그 첫번째 대표메뉴는 묵은지 닭볶음탕입니다. 비주얼부터가 자극적이지 않나요? 얼큰, 달짝지근한 국물에 흐물흐물해진 묵은지에 닭고기 올려먹으면...그냥 게임 끝!

 사진

또 다른 안주인 치즈계란말이 감자전도 인기예요. 촉촉하고 쫄깃한 식감의 감자전에 치즈가 가득 들어간 계란말이는 누구도 거부 할 수 없을 거예요~

 사진

<을지OB베어> 1980년에 시작된 을지로 노가리 골목의 원조, 역사 그 자체인 집입니다.

 사진

낮부터 오픈하는 포장마차인 이곳에서는 오후 6시 쯤부터 간이 의자와 간이 테이블이 골목을 가득 메운 광경을 볼 수 있어요.

 사진

이곳에서 꼭 먹어야하는 노가리와 생맥주. 평범한 메뉴일지라도 38년의 노하우가 들어간 맥주와 노가리는 달라도 다릅니다. 비법 고추장에 담백한 노가리는 최고!

 사진

번데기 통 위에 비법 고추장을 넣어 팔팔 끓이면 마성의 번데기탕 완성. 이 또한 술을 술술 부르는 메뉴랍니다.

 사진

이곳의 단골들이 번데기탕을 먹는 특별한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요! 노가리를 넣어 번데기탕 국물이 살짝 밴채로 먹으면 그 궁합이 환상이라고~

 사진

오늘은 술보다 안주 먹으러 가는 포장마차 10곳을 소개해드렸는데요. 후니와 도니만 따라가면 안주로 실망하는 일은 없을 거예요~

 사진

다음주에는 고민이 필요없는 단일 메뉴 맛집으로 찾아올게요~그럼 안녕!

mangoplate logo mangoplate logo
전체 검색

카카오톡에 공유 밴드에 공유 가고싶다 리뷰 쓰기

wannago_go_app_popup_main_image

더 많은 가고싶다를 원한다면
망고플레이트 앱을 다운받아 보세요

최근 본 맛집 ()
가고싶다

거기가 어디였지?

내가 둘러 본 식당이 이 곳에 순서대로 기록됩니다.

wannago empty star

격하게 가고싶다..

식당의 ‘별’ 아이콘을 누르면 가고싶은 곳을 쉽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 {{data.restaurant.name}}
    {{get_rating(data.rating)}}
    {{get_metro(data.restaurant.metro_code)}} - {{get_cusine_code(data.restaurant.cusine_code)}}
logout
checkbox
이용약관 동의

망고플레이트 서비스 이용을 위해 다음의 약관에 동의해 주세요.


login loading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