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777 클릭 |

따듯한 덮밥 한 그릇, 돈부리 맛집 8

맹고맹고
맹고맹고

“사케동부터 가츠동까지!”

따듯한 덮밥 한 그릇, 돈부리 맛집 8

 사진 giphy.com/

모든 사람에게 사랑받는 음식, 일본식 덮밥 돈부리! 밥 위에 어떤 음식을 올려도 '동(丼)'이 붙여져 돈부리가 되죠?

 사진 giphy.com/

돈부리는 어딜 가든 실패할 확률이 적은 거 같아요. 한 입 가득 넣어 먹으면 얼마나 맛있던지! 오늘은 다양한 종류의 돈부리 맛집을 소개할게요. 고우고우!

 사진 MangoPlate @JUNGJIYONI

<고옥> 부산에 위치한 이곳은 나고야식 스타일의 우나기동인 '히츠마부시'를 판매하고 있어요. 나무 그릇 위에 빈 곳이 안 보일 정도로 푸짐하게 담아져 있는 장어!

 사진 MangoPlate @JUNGJIYONI

장어는 정말 정말 부드럽고, 잘 구워져 나와요. 장어 소스는 단맛과 짠맛의 조화가 잘 어우러진답니다! 히츠마부시를 맛있게 먹는 방법 3단계가 있는데요.

 사진 MangoPlate @Rachel

장어와 밥만 먹어도 맛있고, 와사비와 함께 비벼 먹어도 맛있고, 오차즈케 방식으로 먹어도 맛있고! 자신의 스타일에 맞춰 먹는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사진 MangoPlate @minn

<긴자바이린> 가츠동 맛집인 이곳은 한 방송에서도 돈가스 맛집으로 출연한 곳이에요. 가츠동 종류는 등심으로 만든 '일반 가츠동'과 안심으로 만든 '스폐셜 가츠동'

 사진 MangoPlate @모이모이짱

이곳은 두툼한 돈가스가 인상적인데요. 한 입 베어 물면 육즙이 뿜뿜! 고기가 부드러워 씹는 식감도 좋답니다. 영양왕란을 톡 터뜨려 고기와 함께 즐겨 보세요!

 사진 MangoPlate @Jㅐ

<삼방매> 요즘 핫한 송리단길 맛집으로 소문난 이곳은 차슈동/부타동 맛집. 일본에서 먹었던 것만큼 정말 맛있다는 평이 많았는데요!

 사진 MangoPlate @준영

큼직하고 두툼한 차슈가 떡! 올라간 차슈 덮밥. 자칫 질길 수 있는 고기지만, 부드럽고 맛있다고.. 차슈를 한 입 크기로 잘라 생강을 얹혀 먹어 보세요! (꿀맛)

 사진 MangoPlate @Eugene

부타동은 네기 부타동과 매콤 부타동 두 가지 종류인데요. 네기 부타동은 노른자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보다 깔끔한 맛! 매콤 부타동은 부추와 함께 드실 수 있어요.

 사진 MangoPlate @박준성(운동처방실)

<마구로쇼쿠도> 이곳은 오사카에서 온 제주의 참치덮밥 맛집이에요. 돈부리의 고향, 일본에서 왔다니! 뭔가 믿음직스럽죠? 그래서 그런지 웨이팅과 조기 품절은 기본.

 사진 MangoPlate @준영

참치 is 뭔들.. 이지만 이곳의 참치는 입에서 사르르 녹을 뿐 만 아니라 다들 인생 참치를 만났다고 해요! 특히 이곳의 노란 와사비는 특별하다 못해 맛있기까지.

 사진 MangoPlate @토깽이

김 위에 참치와 밥을 싸서 생와사비를 곁들여 먹어야 제맛! 신선하고 맛있는 참치를 먹으러 굳이 오사카까지 갈 필요 없겠죠?

 사진 MangoPlate @피나코테크

<이치젠> 망원동에 위치한 텐동 맛집. 웨이팅이 어마 무시하다고 해요! 웨이팅의 이유 중 하나는 조리 과정에 있는데요. 튀김 하나하나를 바로 앞에서 튀겨주셔요!

 사진 MangoPlate @박지원

튀김 옷이 두껍지 않고 바삭바삭 고소해요. 튀김이 맛있다 못해 김 튀김까지 맛있답니다. 먹다가 물릴 때쯤 꽈리고추 튀김을 한 입 먹으면 다시 처음부터 식사 시작!

 사진 MangoPlate @마중산

튀김 종류 역시 다양해요. 온천 계란을 추가해 먹는 것도 이치젠 텐동을 즐기는 방법! 노른자를 터뜨려 먹으면 밥을 더욱 고소하고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답니다.

 사진 MangoPlate @한혜선

<모리노아루요> 제주 애월에 위치한 이곳은 일본 가정식 전문점. 해산물 덮밥인 카이센동과 메로구이가 올려진 메로동 그리고 부타동을 판매하고 있어요.

 사진 Instagram @jjungminimini

한 요리 대결 방송에서 우승했던 김승민 셰프가 운영하는 곳이기도 한 이곳. 시그니처 메뉴인 카이센동은 참치, 우니, 문어, 전복 등 신선한 해산물이 한가득!

 사진 Instagram @sodasustyle

메로동은 큼직한 메로구이와 두부와 함께 올려져 나오는데요. 담백한 메로구이에 짭조름한 양념 소스가 잘 배어져 있어요. 보들보들한 두부와 메로구이의 조화가 엄지척!

 사진 MangoPlate @이보나

<지구당> 서울대입구에 위치한 규동/오야꼬동 맛집. 식당 안이 일본의 심야식당처럼 조용하고 차분한 분위기랍니다. 그래서 온전히 나와 식사에만 집중할 수 있어요.

 사진 MangoPlate @미댕

그래서 그런지 음식이 더욱 맛있게 느껴져요. 혼밥하기에도 좋은 이곳. 오야꼬동과 규동이 번갈아 가며 나오는데요. 규동은 반숙 계란을 올려 슥슥 비벼 먹어주세요.

 사진 MangoPlate @미댕

고소한 계란이 밥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준답니다! 도시의 소음에서 벗어나 조용한 곳에서 식사를 하고 싶다면, 이곳으로 향하는 것이 어떨까요?

 사진 MangoPlate @뭉뀨

<호호식당> 돈부리 하면 사케동을 빼먹을 수 없죠! 사케동 맛집인 이곳은 대학로에 위치해있어요. 한옥을 개조해 만들어 식사 분위기를 더욱 운치 있게 만들어줘요.

 사진 MangoPlate @백승연

사케동은 두툼하고 신선한 연어가 올려져 있는데요! 그래서 입안 가득 연어를 즐길 수 있어요. 또한, 부드러운 연어와 감칠맛 나는 밥의 조화가 잘 어우러진답니다.

 사진 MangoPlate @KimHaneul

연어뿐만 아니라 성게알과 연어알도 함께 즐기고 싶다면, 카이센동을! 입안에서 톡톡 터지는 연어알과 성게알이 맛을 더욱 풍부하게 해준답니다.

 사진 giphy.com/

어떤 음식을 올려 먹어도 맛있는 부리부리 돈부리! 그럼 우리 하나씩 도장 깨기 하러 가볼까요? 다음에 만나요! 안녕!

mangoplate logo mangoplate logo
전체 검색

카카오톡에 공유 밴드에 공유 가고싶다 리뷰 쓰기

wannago_go_app_popup_main_image

더 많은 가고싶다를 원한다면
망고플레이트 앱을 다운받아 보세요

최근 본 맛집 ()
가고싶다

거기가 어디였지?

내가 둘러 본 식당이 이 곳에 순서대로 기록됩니다.

wannago empty star

격하게 가고싶다..

식당의 ‘별’ 아이콘을 누르면 가고싶은 곳을 쉽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 {{data.restaurant.name}}
    {{get_rating(data.rating)}}
    {{get_metro(data.restaurant.metro_code)}} - {{get_cusine_code(data.restaurant.cusine_code)}}
logout
checkbox
이용약관 동의

망고플레이트 서비스 이용을 위해 다음의 약관에 동의해 주세요.


login loading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