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8,318 클릭 |

집밥 맛집 베스트 35곳

“낯선 식당에서 우리 집의 냄새가 난다”

  • 사랑방칼국수 사진 - 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27길 46

    가고싶다

    1.

    사랑방칼국수

    4.4

    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27길 46

    람쥐다

    아 잘먹었다 싶은, 집밥같이 소박하지만 만족스런 한식이 땡길때 갔던 곳. 가성비 훌륭하다 데려간 회사사람 중 싫어하는사람을 못봤음 해장으로도 최...

    아 잘먹었다 싶은, 집밥같이 소박하지만 만족스런 한식이 땡길때 갔던 곳. 가성비 훌륭하다 데려간 회사사람 중 싫어하는사람을 못봤음 해장으로도 최고 찬바람 불때도 최고 노포 음식이라 대체로 아재입맛 취향들이 좋아하지만 초딩입맛 내 동생도 긁어먹었으니 그냥 맛있는곳

    더보기
    사랑방칼국수
    더보기 >
  • 뚝배기집 사진 -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16길 12

    가고싶다

    2.

    뚝배기집

    4.3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16길 12

    The Stuart

    가격은 한솥인데 집밥의 수수함과 반찬 하나 하나가 정갈하게 맛있다. 그냥 값싼 종로 밥집처럼 보이는 허름함에도 사람들이 몰리는 이유가 있다. 순...

    가격은 한솥인데 집밥의 수수함과 반찬 하나 하나가 정갈하게 맛있다. 그냥 값싼 종로 밥집처럼 보이는 허름함에도 사람들이 몰리는 이유가 있다. 순두부찌개 주문했는데 모든 메뉴 다 맛있는것 같은집. 집밥이라기에는 너무 맛있다. 구수하고 담백함이 있고 무생채에 고추장 한숟가락 넣고 비벼서 한끼 든든하고 깔끔하게 먹었다. 먹고 난 후의 느낌이 맛집, 맛있다 라는 느낌 보다는 잘 먹어서 보람차다 라는 느낌.

    더보기
    뚝배기집
    더보기 >
  • 고삼이 사진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연세로7안길 38

    가고싶다

    3.

    고삼이

    4.3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연세로7안길 38

    만두

    생선을 굳이 밖에서 사먹는다는 생각을 안해봤는데 오랜만에 집밥이그리워서 가본곳. 삼치구이.... 너무 맛있었고 같이간일행은 밥두공기를 뚝딱! 딱...

    생선을 굳이 밖에서 사먹는다는 생각을 안해봤는데 오랜만에 집밥이그리워서 가본곳. 삼치구이.... 너무 맛있었고 같이간일행은 밥두공기를 뚝딱! 딱봐도 오랜역사를 지닌곳같았다. 아그리고 오징어볶음이 진짜 미쳤다. 삼삼한 삼치구이에 곁들이려고 주문했는데 불맛이 장난아니었다..... 밥도둑!

    더보기
    고삼이
    더보기 >
  • 기와집순두부 사진 -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 북한강로 133

    가고싶다

    4.

    기와집순두부

    4.3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 북한강로 133

    보정

    수요미식회 순두부집. 여긴..그냥 진짜. 식재료 본연의 맛에 충실해서 수수한 깊은 맛을 냄. 순두부정식/콩탕 제각각의 매력 풍부. 정갈한 밑반찬...

    수요미식회 순두부집. 여긴..그냥 진짜. 식재료 본연의 맛에 충실해서 수수한 깊은 맛을 냄. 순두부정식/콩탕 제각각의 매력 풍부. 정갈한 밑반찬도 내공넘치는 맛.북한강 드라이브 코스 중 들르기 좋으나, 가히 이 집을 위해 북한강 드라이브를 추천할 수준임.

    더보기
    기와집순두부
    더보기 >
  • 심플리키친 사진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이화여대5길 35 107호

    가고싶다

    5.

    심플리키친

    4.3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이화여대5길 35 107호

    완시

    친절한 주인분들이 운영하시는 정갈하고 작은 식당 전체적으로 음식의 간이 일반 식당들보다 약하면서 달달한 간이라서 가정식 느낌으로 드시고 싶으실 ...

    친절한 주인분들이 운영하시는 정갈하고 작은 식당 전체적으로 음식의 간이 일반 식당들보다 약하면서 달달한 간이라서 가정식 느낌으로 드시고 싶으실 때 추천드립니다! 반찬 종류도 계속 손이 가는 맛이고 메뉴들 거의 다 먹어봤는데 다 맛있어요! 디저트로 와인젤리 가져가라고 하시는데 이것도 별미입니당

    더보기
    심플리키친
    더보기 >
  • 명륜건강원 사진 - 서울특별시 종로구 혜화로3길 5 아남아파트 301동 103호

    가고싶다

    6.

    명륜건강원

    4.2

    서울특별시 종로구 혜화로3길 5 아남아파트 301동 103호

    맛있는것만먹을래욤

    혜화에 삼년정도 살았다고 볼수있는 나름 혜잘알로서 건강한 한끼 맛집으로 늘 추천하는 명륜건강원!!!! 혜화역 근처가 아닌 아파트 단지 상가에 있...

    혜화에 삼년정도 살았다고 볼수있는 나름 혜잘알로서 건강한 한끼 맛집으로 늘 추천하는 명륜건강원!!!! 혜화역 근처가 아닌 아파트 단지 상가에 있어서 더 집밥같은 느낌도 들고 아파트 주민분들이 너무 부럽고 그랬어요... 그치만 집밥이라기에는 너무 맛있어요ㅎ 샐러드 소스도 존맛탱이고..여러분 근데 여기 삼겹간장생강구이(9800원이었남..?)은 꼭 가셔서 시키셔요!!! 존맛탱입니다..건강할 거라는 생각이 들면서 이렇게 맛난 양념고기는 생전 처음이었습니다.

    더보기
    명륜건강원
    더보기 >
  • 오우 사진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6길 26

    가고싶다

    7.

    오우

    4.2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6길 26

    인생은 고기서 고기

    오오 여기 깔끔하게 잘하네요 ㅎㅎㅎ 홍대입구는 사람들이 북적북적해서 한가한 곳으로 피신하다가 방문했어요 ㅋㅋㅋ 겉외관만 봤을때는 파스타 ...

    오오 여기 깔끔하게 잘하네요 ㅎㅎㅎ 홍대입구는 사람들이 북적북적해서 한가한 곳으로 피신하다가 방문했어요 ㅋㅋㅋ 겉외관만 봤을때는 파스타 요리집 같았는데 들어가보니 한정식 집이었네요 ㅎㅎㅎ 요리는 매주 바뀌나봐요. 메뉴판에 기간별 요리가 있더라고요. 한정식은 굉장히 깔끔했어요. 집에서 먹는 집밥 같은 느낌...? 또 오고 싶어지는 맛이었어요 ㅎㅎ 거기다

    더보기
    오우
    더보기 >
  • 별궁식당 사진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윤보선길 19-16

    가고싶다

    8.

    별궁식당

    4.2

    서울특별시 종로구 윤보선길 19-16

    김승주

    메뉴는 된장찌개랑 청국장 딱 두 가지! 둘이서 청국장 2인분 시켰다. 청국장은 막 진하고 걸쭉해서 밥 비벼먹는 스타일은 아니고 삼삼한 맛에 자꾸...

    메뉴는 된장찌개랑 청국장 딱 두 가지! 둘이서 청국장 2인분 시켰다. 청국장은 막 진하고 걸쭉해서 밥 비벼먹는 스타일은 아니고 삼삼한 맛에 자꾸 손이 가는 국물이다. 간이 안 쎄서 완전 집밥 먹는 느낌. 밑반찬들이 찐이다. 무려 고등어무조림이 밑반찬으로 나온다. 맛도 최고.. 그냥 단품메뉴로 시켜먹고 싶었을 정도ㅠㅠ 오이도라지무침, 열무김치, 꽈리고추멸치볶음 등이 나왔는데 반찬들이 다 평타 이상으로 맛있었다.

    더보기
    별궁식당
    더보기 >
  • 피양콩할마니 사진 -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81길 30

    가고싶다

    9.

    피양콩할마니

    4.1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81길 30

    Colin B

    먹을 때 기분 좋은 음식이 있고, 먹고나서 기분 좋은 음식이 있다. 여긴 ‘둘 다’ 이긴한데, 굳이 한쪽을 정하라면 후자에 더 가깝다. 배불리 ...

    먹을 때 기분 좋은 음식이 있고, 먹고나서 기분 좋은 음식이 있다. 여긴 ‘둘 다’ 이긴한데, 굳이 한쪽을 정하라면 후자에 더 가깝다. 배불리 먹어도 더부룩하지 않은, 건강한 한끼를 몸에 선물한 기분이 드는 음식들. 일전에 기본 콩비지를 먹었을 땐 간이 거의 없어 완주하기가 좀 힘든 부분이 있었는데, 김치 콩비지는 새콤한 맛이 담백함 위에 더해져 맛있게 먹었다. 여기 비지는 정말 남다르게 곱다.

    더보기
    피양콩할마니
    더보기 >
  • 농부쌈밥 사진 - 서울특별시 동작구 사당로30길 19

    가고싶다

    10.

    농부쌈밥

    4.1

    서울특별시 동작구 사당로30길 19

    료미조마마

    원래 맛있는 집은 밑반찬부터가 맛있다던데 정말 맛있게 밥그릇 싹 비우고 왔습니다!! 쌈채소랑 우렁 된장도 맛있고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운 한끼였어요...

    원래 맛있는 집은 밑반찬부터가 맛있다던데 정말 맛있게 밥그릇 싹 비우고 왔습니다!! 쌈채소랑 우렁 된장도 맛있고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운 한끼였어요!!

    더보기
    농부쌈밥
    더보기 >
loading bar
리스트 지도
앱으로 더욱 편리하게 주변 맛집을 검색하고, 할인도 받아보세요!
망고플레이트 앱으로 보기
모바일 웹으로 볼게요
MangoPlate UseApp BottomBar Close
망고플레이트 앱으로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앱으로 보기

최근 검색어가 없습니다.

거기가 어디였지?

내가 둘러 본 식당이 이 곳에 순서대로 기록됩니다.

wannago empty star

격하게 가고싶다..

식당의 ‘별’ 아이콘을 누르면 가고싶은 곳을 쉽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wannago_go_app_popup_main_image

더 많은 가고싶다를 원한다면
망고플레이트 앱을 다운받아 보세요

checkbox
이용약관 동의

망고플레이트 서비스 이용을 위해 다음의 약관에 동의해 주세요.


login loading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