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고싶다

에베레스트

4.3 105

동대문점

46,919 105 2,103
레스토랑 상세 정보
주소: 서울시 종로구 창신동 148-1
전화번호: 02-766-8850
음식 종류: 다국적 아시아 음식
가격대: 만원 미만
주차: 주차공간없음
영업시간: 11:30 - 22:00

에베레스트의 리뷰 (105)

  • 맛있다
    Review User Picture

    220 80

    인도가 아닌 네팔 정통 커리 음식점. 네팔을 가보진 않았으나.. 음식을 먹다보면 정말 네팔이란 이미지가 자연스럽게 떠오를 정도로 현지의 풍미를 잘 살린 느낌. 2년 전 수요미식회에 나왔을 때 처음 방문했고.. 당시에 머튼 빈달루를 먹고 솔직히 다음날까지 정말 고생을 많이 했어요..너무 매워서 ㅠㅠ 오장육부가 다 매웠는데 이걸 어떻게 표현할 수도 없고.. ㅠ 여튼 정말 고통스러웠습니다.. 그 이후로 약간 트라우마가 생겨 제가 이곳을 또 방문할지는 몰랐는데... 참 이상하게.. 다른 곳에서 인도 커리를 먹으면 이곳 커리맛이 계속 떠오르더라구요..고통스러울 정도로 강렬한 네팔의 맛 ㅋㅋ 변탠가? 여튼 간만에 방문한 에베레스트. 이번엔 조금 덜 매운 치킨 티카 마쌀라와 믹스 베지 커리. 탄두리 탕리 케밥. 갈릭 난과 버터난 그리고 딸기쨈과 케슈너트가 뿌려져 있던 특이한 난을 주문했습니다. 정말 먹으면서 또 느낀거지만.. 이곳은 정말 이곳의 향기와 느낌이 제대로 있네요.. 인도와는 조금 다른 네팔의 풍미랄까? 산악지대의 척박한 삶이 인도식 커리와는 다른 풍미를 가져온 것이라고 생각해요. 마치 같은 한반도에 위치하지만 전라남도 음식과 함경도 음식이 다르듯이. 치킨 티카 마쌀라는 다소 맵고 자극적이지만 빈달루에 비하자면 충분히 먹을만 합니다. ㅎㅎ 난이 달콤하고 고소해서 같이 먹으면 딱 조화로운 맛. 물론 매운 음식 잘 못드시는 분들에게는 충분히 매울 수 있는 맛. 지난번 왔을 때 시금치 들어간 커리를 먹었기에 이번엔 무난한 믹스 베지커리를 시켰는데.. 요건 너무 무난한 맛. 담에 오면 조금 더 특색있는 커리를 먹어봐야겠네요. 탄두리 치킨도 낫 밷. 다만 오늘의 하일라이트는 딸기쨈이 발라져 있던 3천원짜리 난. 사실 메뉴판 제대로 안보고 3가지 종류 난을 다 시킨건데.. 정통 커리 파는 집에서 딸기잼이 발라져 있는 난이 나올줄은 생각도 못했네요. 근데.. 이게 참 괴식같아 보이긴하나 치킨티카마쌀라랑 같이 먹으니 은근히 단짠의 조화가 어우러져 맛있네요 ㅋㅋㅋㅋㅋ 담에 오더라도 한 번 더 시도해볼듯 합니다. 이미 많이 유명해져버린 집으로 수요미식회 나왔던 2015년보다 현재가 식당에 손님이 더 꽉찬 느낌이었습니다. 현지의 맛을 제대로 느끼시고 싶으신 분들께 강추합니다.

  • 맛있다
    Review User Picture
    eksk@.@

    768 370

    혀를 자극하는 맛의 끝인 커리집 ㅋㅋㅋㅋㅋㅋ 치킨티카머설라 버터난 지라라이스 티벳.네팔식국수 요렇게 시켜서 먹어봤어요 일단 치킨티카머설라는 매콤한 토마토커리예요. 상당히 매콤하니 매운것 못드시는 분들은 좀 피하셔야 할 것 같아요. 머설라는 인도의 향신료인데 인도에서는 국용 생선용 티용 머설라가 다 따로 있을 정도로 모든 요리 머설라가 있어요. 음 인도식 조미료? 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ㅋㅋㅋㅋ 그냥 음식에 넣으면 맛있어지는 그런 마법의..... 건강한 맛을 좋아하시면 머설라가 안들어간 것을 드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근데 대부분 라면스프를 맛있게 느끼는 것 처럼... 맛없다고 느끼실 만한 그런맛은 아녜욬ㅋㅋㅋㅋㅋ 우리나라 조미료보다 훨씬 뛰어난 아이라서@.@ 백퍼 입에는 아주 자극적이게 맛있습니다! 양이 적은 것 같은데 둘이 하나먹기 딱 좋아요! 남아요! 난은 여러종류가 있는데, 버터난은 좀 부드러운 커리에 어울릴 것 같고 매콤한것에는 갈릭이나 플레인이 어울렸을 것 같아요. 사실 요기 난은 개인적으로 그렇게 맛있는 편은 아니었던 것 같은데, 왠지 그래도 커리먹을때 난 없으면 심심하니까 하나 드셔보세용~ 지라라이스는 강추! 설명할것도없어요.... 너어무 맛있습니다..... 티벳 네팔식 국수는 음 마치 아주진한 고기육수 짬뽕같은 느낌이었어요! 요것도 상당히 매콤하네요~ 야채나 고기도 은근 많고 고기가 아주 부드러워요! 흐 요것도 넘 맛있었어욬ㅋㅋㅋㅋ 먹고나서 입주변이 좀 아팠어욬ㅋㅋㅋㅋㅋㅋ 매운거 엄청잘먹어서 집에 캡사이신이 있을정도인데, 너무 강한 향신료들의 집합체를 먹고나니 입에도 속에도 약간 반응이 오긴하는데욬ㅋㅋㅋㅋㅋㅋ 그만큼 음 맛의 끝..? 자극의 끝..? 맛있어욬ㅋㅋㅋㅋ 또 너무 기대할까봐 걱정이긴 하지만 향신료의 끝을 보고 싶으시면 당장 가보세요! ㅋㅋㅋㅋㅋㅋ

  • 괜찮다
    Review User Picture
    이진쓰

    619 305

    인도의 향기와 중국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곳. 네팔 음식점 에베레스트! 네팔식 인도커리를 팔고 있어요. 그래서 우리가 평소 먹는 인도커리와는 익숙한듯 다른 맛을 볼 수 있어요. 치킨티카마살라, 팔럭퍼니르, 버터난, 갈릭난, 탄두리취킨 시켰어요. 언제 다시 올 지 몰라서 이렇게 많이 시켰네요 하하 ♥ 치킨티카마살라에는 치킨과 삶은 달걀이 들어가있고요. 완두콩도 많이 들어가있는 살짝 매콤한 커리여요. 팔럭퍼니르는 시금치커리입니당. 고추를 갈아 넣어서 매콤함이 제대로 느껴졌습니다. 초록 커리가 맵다...!!! 의외의 매콤함에 흥분해서 한 숟갈 푸욱 퍼먹었는데 중국향인듯 아닌듯한 그런 향이 났어요. 제가 좋아하는 향이 아니라서 좀 아쉬웠어요. 들어간 향신료 중 몇 개는 중국 요리에서도 많이 쓰이지 않나 싶네요. 여기에도 다른 팔락파니르처럼 두부같은 치즈덩어리가 들어가있어요. 다른 건 두부인가? 치즈인가? 이러는데 이건 우유 향 제대로 나서 치즈라는 걸 단박에 알겠더군요! ㅋㅋㅋ훌륭쓰. 하지만 맛의 틈 사이를 비집고 들어오는 이 중국+인도 냄새는 조금 그렇다. ... 난은 버터난 버터향 솔솔. 갈릭도 마늘 냄새 강하지 않아서 좋았어요. 그냥 딱 고소하고 향기로운 갈릭난 정도를 지키고 있어 좋았어요. 근데 난도 좀 식으니 많이 질겨지더라고요. 씹는 게 약간 버겁게 느껴질 정도였어요. 아 물론 제가 많이 시켜서 많이 먹었기 때문이기돜ㅋㅋㅋㅋㅋㅋ 탄두리치킨은 아주 정직하게 나 한 마리 맞다! 하는 비쥬얼로 나와요. 그릇에 정직하게 누워서 나옵니다. 고기는 기름기 잘 빠져서 담백하고 향신료 쩌는 그런 맛이어서 완전 만족했어요. 탄두리치킨 곁에 양재추양파무침이 있어서 느끼하지도 않구요! 이 고춧가루와 식초 등으로 버무린 양배추/양파 무침이 제 입맛엔 괜찮았는데 친구는 그게 맘에 안들었다네요. 역시 사람마다 입맛 넘 다르고요~

  • 맛있다
    Review User Picture
    Colin B

    321 76

    이제는 너무나 유명해져버린 에베레스트. 식당 분위기와 요리 모두 너무도 이국적이라 매번 들어설 때마다 네팔로 순간 이동한 느낌이 든다. 우선, 난에서는 은은하게 기분 좋은 단맛이 나고, 라시는 당도와 농도가 알맞다. 커리도 다른 인도 식당과 구분되는 이 식당만의 맛이 있어서 좋다. 치킨 마크니는 부드러운 맛이 많이 강조되는 다른 집들과 다르게, 생강 향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계속 먹어도 느끼하지 않다. 팔락파니르는 커리계의 평양냉면처럼 슴슴하고 담백의 끝을 보여주는 맛. 다른 집과 비교해 더 맛있다고 단언할 수는 없지만, 이 집만의 맛과 고집이 있는 것은 참 매력적이다. (사장님의 말로는 네팔에서는 마늘, 생강 등을 많이 쓰기 때문에 현지 맛을 좀 더 살리고자 했다고 함) 이 집의 또 다른 특징은, 맵다는 것. 탄두리나 케밥, 사모사, 치킨티카마살라 등 전반적으로 알싸하게 맵다. 특히 케밥을 선택했다면 꼭 구원투수 라시를 함께 주문하기를. 첨언하자면, 이 근방이 어느새 창신동 네팔 음식 거리로 불리고 있는데, 이 집의 명성을 이용하고자 하는 식당들이 있으니 헷갈리지 않기를. (이 식당 바로 앞 큰길에 에베레스트 커리월드라는 식당에 잘못 가는 손님들이 꽤 많다고 함)

  • 맛있다
    Review User Picture
    Jㅐ

    777 761

    수요미식회에서 소개되었던 종로의 네팔 음식 전문점 "에베레스트". 저렴한 가격으로 이색적인 음식을 맛볼 수 있어요. 가장 메인인 커리와 난은 정말 훌륭했어요. 다른 여러가지 처음보는 메뉴들도 재미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특히 인도 쌀인 바스마티쌀로 지은 밥은 처음이었는데 커리와 굉장히 잘 어울려요. 제가 갔을 땐 음식 나오는 속도가 늦었어요. 그래서인지 모든 음식들이 뜨거운 상태로 나온 건 좋았어요ㅎㅎ

주변 인기 식당
  • 낙산냉면 3.8
    자극적인 음식이 땡기는데 뜨거운거 말고 시원한게 땡긴다면 추천. 이곳도 오랜 시간동안 동네...
  • 창신동매운족발 3.9
    봉주니
    매운석쇠족발 중 (25000) 영양족발 대 (25000) 주먹밥 (2000) 나혼자 산다...
  • 동북화과왕 3.8
    강이슬
    진짜 맛있음. 개인적으로 양꼬치 좋아하지 않았으나 친구따라 한번갔다 양꼬치 노래를 부름. 음...
  • 옥천왕족발 3.9
    띵시
    가성비 ⚫️⚫️⚫️⚫️⚪️ 맛 ⚫️⚫️⚫️⚫️⚪️ 분위기 ⚫️⚫️⚫️⚪️⚪️ 재방문의사 80...
망고플레이트
전체 검색

카카오톡에 공유 밴드에 공유 가고싶다 리뷰 쓰기

wannago_go_app_popup_main_image

더 많은 가고싶다를 원한다면
망고플레이트 앱을 다운받아 보세요

최근 본 맛집 ()
가고싶다

거기가 어디였지?

내가 둘러 본 식당이 이 곳에 순서대로 기록됩니다.

wannago empty star

격하게 가고싶다..

식당의 ‘별’ 아이콘을 누르면 가고싶은 곳을 쉽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 {{data.restaurant.name}}
    {{get_rating(data.rating)}}
    {{get_metro(data.restaurant.metro_code)}} - {{get_cusine_code(data.restaurant.cusine_code)}}
logout
checkbox
이용약관 동의

망고플레이트 서비스 이용을 위해 다음의 약관에 동의해 주세요.


login loading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