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로컬들이 사랑하는 맛집 5곳
이것이 광명이다!
오늘은 경기도 광명의 로컬들이 사랑하는 맛집들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함께 보시죠!
매화쌈밥

건강하고 든든하게 쌈밥을 즐길 수 있는 <매화쌈밥>입니다.
메뉴는 오직 하나, 우렁쌈밥인데 아주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구성이죠. 우렁강된장과 제육볶음, 쌈 채소, 새우장과 다채로운 밑반찬, 돌솥밥이 제공되는데요. 심지어 제육볶음부터 쌈 채소, 새우장에 반찬까지 모두 무한리필이 된다는 점! 식사의 중심이 되는 우렁강된장은 적절한 짭짤함과 풍미의 된장을 바탕으로 견과류의 고소함과 우렁의 쫄깃쫄깃한 식감과 감칠맛이 더해져 한번 먹으면 잊을 수 없는 맛입니다.
쌈은 신선하게 야채실에 따로 있으며 셀프로 맘대로 취향껏 가지고 갈수 있는 구조라 아주 편하죠. 밥은 돌솥밥인 만큼 따끈따끈 촉촉한 쌀밥의 구수한 맛은 물론 향긋함까지 느낄 수 있습니다.
제육볶음은 불맛이 과하지도 않고 맵기나 양념 역시 적절하고 정갈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정석적인 스타일입니다. 식사의 마무리는 돌솥에 물을 부어 누룽지와 숭늉으로 깔끔하게!
처비핑거스

정통파 수제버거를 맛볼 수 있는 <처비핑거스>입니다.
추천 메뉴로는 처비버거와 머쉬버거 등이 있는데요. 기본 버거라 할 수 있는 처비버거는 부드럽고 고소한 빵을 필두로 아삭아삭 상쾌한 적양파, 신선한 야채, 짭짤한 베이컨과 치즈, 찐한 풍미의 겉바속촉 패티로 훌륭한 밸런스를 자랑합니다. 감자튀김 또한 두껍고 소금이 안 뿌려져 있어 담백하고 촉촉하게 즐길 수 있죠. 짜지 않아 치즈를 추가한 치즈 감튀 역시 추천할만하죠.
또 다른 추천 메뉴 멕시페퍼 버거는 매콤하고 향긋한 스타일인데요. 할라피뇨의 매콤함과 멕시코의 칠리 향의 조합은 버거의 풍미를 더욱 끌어올려 주죠.
큼직하게 썬 구운 버섯이 듬뿍 들어간 머쉬버거는 버섯의 담백한 향이 패티와 더해져 보다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촉촉한 반숙 계란이 들어간 에그베버거는 워낙 풍성한 버거에 계란의 고소함까지 추가됐으니 실패할 수 없죠! 수제 맥주도 있어 시원하게 한 잔 하기에도 좋습니다.
한양중식

깔끔한 퓨전 중화요리를 즐길 수 있는 <한양중식>입니다.
추천 메뉴로는 차돌 짬뽕과 시리얼 새우 등이 있는데요. 차돌 짬뽕은 소고기의 진한 풍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깊고 묵직하면서도 깔끔하게 칼칼한 게 매력적이죠. 불맛 역시 확실히 입혀져 있습니다. 탕수육은 아주 깨끗한 맛이 나는 것이 특징으로 고기도 두툼하지만 부드럽고 촉촉하죠. 부먹/찍먹을 고를 수 있는 것도 장점!

특색 있는 시그니처 메뉴 시리얼 새우는 부드럽고 고소한 가루가 뿌려져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여기에 신선하고 탱글탱글한 깔끔하게 튀겨진 새우까지! 달콤한 꿀에 찍어 먹으면 찰떡궁합이죠. 밑에 깔린 바삭한 라이스페이퍼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데 담백한 맛과 경쾌한 식감으로 먹는 재미를 확실히 살려줍니다.
크림새우 역시 추천할만한데요. 느끼하지 않고 새콤달콤한 크림소스 덕분에 질리지 않고 끝까지 즐길 수 있죠.
구름산원주추어탕

추어탕을 시키면 보쌈이 서비스로 나오는 <구름산원주추어탕>입니다.
추어탕은 아주 진하고 얼큰한 깊은 풍미를 지녔는데요. 미꾸라지에서 나오는 담백한 감칠맛과 구수한 맛도 깔끔하게 느껴집니다. 전혀 비린내나 잡내가 나지 않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스타일인데요. 들깨 가루와 부추로 향긋함까지 품고 있어 한번 빠지면 헤어 나오기 힘들죠. 시원 칼칼한 김치와 깍두기와 아주 잘 어울립니다.

함께 나오는 보쌈도 역시 빼놓을 수 없겠죠? 촉촉하고 담백한 정석적인 스타일로 살코기와 비계의 비중이 적절하며 담백한 풍미가 추어탕과 의외의 찰떡궁합을 자랑합니다.
사이드 메뉴로는 추어고추튀김을 추천하는데요. 비린내 없이 노릇노릇 바삭하고 깨끗하게 튀겨냈으며, 고추와 함께 튀겨 매콤함이 있어 느끼함을 확실히 잡아주는 센스 넘치는 친구입니다.
광명튀김덮밥 (휴업중)
(폐점된 식당입니다)
탄탄한 완성도의 덮밥집 <광명튀김덮밥>입니다.
추천 메뉴로는 돈카츠 덮밥과 새우마늘 덮밥이 있는데요. 돈카츠 덮밥은 밥과 계란 이불 위에 타래 소스(일본식 간장 소스)를 붓고 돈카츠가 올라가는 형식입니다. 폭신하고 담백한 계란이 밥과 돈카츠와 깔끔하게 아주 잘 어우러지는데요. 돈카츠는 촉촉하고 연한 고기에서 육즙이 팡팡 터지는 것은 물론, 적절한 비계와 바삭하고 깨끗한 튀김 옷까지 빈틈없는 맛을 지녔습니다. 소스를 돈카츠 위에 뿌리지 않아 끝까지 눅눅해지지 않는 것도 포인트!

새우마늘덮밥은 듬뿍 들어간 마늘을 중심으로 새우튀김, 꽈리고추와 한치가 들어가는데요.
마늘 튀김의 구수하면서도 강렬한 풍미와 오동통한 새우튀김의 담백한 감칠맛이 서로 시너지 효과를 일으킵니다. 마늘이 꽤나 많이 들어가 있는데 입맛을 확 사로잡는 <광명튀김덮밥>의 개성이 느껴지는 부분이죠. 꽈리고추의 은은한 매콤함과 한치의 깔끔한 쫄깃함은 조용하지만 효과적으로 전체적인 맛의 밸런스를 잡아줍니다.
지금까지 광명의 로컬들이 사랑하는 맛집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역시 즐길 거리가 많은 도시, 광명입니다!
스토리 속 식당
친구에게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페이스북 메신저
- 라인
-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