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양냉면 맛집 BEST 5
강력 추천하는 평양냉면 업장 5곳!
✔️ 오늘의 스토리텔러 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모든 면식을 무척 좋아합니다. 우연히 만난 평양냉면을 그 중 제일 좋아해서 중독된 평냉쟁이 입니다. 이번 평양냉면 홀릭픽 에서는 기존의 널리 알려진 노포를 제외하고 창업 10년 미만의 신생업장 중 강력 추천하는 5곳을 소개합니다.
-
Instagram @kunwookim64
봉밀가

✅ 추천 이유
5연속 미쉐린 가이드 선정 맛집이다. 재료는 거짓말을 못한다는 조리 철학을 바탕으로 신선한 한우1++ 만을 사용하여 새벽부터 정성껏 끓인 당일 육수만을 사용한다. 메밀면은 메밀80% 전분20%에 물과 찰기를 더하기 위하여 제빵용 기름을 소량 사용한다.
그리고 평양냉면뿐만 아니라 만두 불고기 수육 또한 진미이다. 이 식당은 가보면 금방 느끼실 테지만 어떻게 하면 더 줄까를 생각하는 업장이다.

✨평냉쟁이 pick! 추천 메뉴
- 평양 메밀물국수 11,000원
- 평양고기만두 7,000원 / 구운만두 7,500원
- 메밀전 7,500원
- 한우1++수육 中 39,000원
서관면옥

✅ 추천 이유
이 가게는 먼저 예쁜 담음새에 눈길을 뺏기는 업장이다. 쓴 메밀과 단 메밀의 블랜딩으로 메밀의 곡향을 더했다.
이 집만의 하루 20상 한정 ‘서관면상’은 계절별로 테마를 달리하여 착한 가격에 풍성한 계절 면상을 받을 수 있으며 어복쟁반, 골동냉면, 선비냉면, 맛박이냉면 등은 옛 문헌을 토대로 재현한 것이란다. 그리고 최근 출시한 서관만의 예쁜 꽃모양의 만두 또한 주문이 많은 메뉴이다.

✨평냉쟁이 pick! 추천 메뉴
- 평양냉면(구수한 물냉면) 14,000원
- 골동냉면(담백한 비빔냉면) 14,000원
- 맛박이냉면(안주냉면) 16,000원
- 돝제육(지리산 흑돼지) 19,000원
서령

✅ 추천 이유
강원도 홍천 장원막국수 창업주로 20년 넘은 업력을 가지신 분이다. 건강상의 이유로 본점을 12제자 중 한 명에게 물려주고 강화도로 와서 막국수에서 평양냉면으로 메뉴를 바꾸면서 상호도 서령으로 바꿨다.
오직 메밀면 만으로 승부를 거는 집. 이 곳 대면장님께서는 메밀의 성질을 꿰뚫고 있다. 그 누구도 따라 할 수 없는 내공의 소유자이다. 메밀의 수분, 입자, 원산지를 중요하게 생각하시며 당일 육수의 신선함을 고집하는 업장이다. 서울에서 거리가 좀 있긴 하지만 꼭 추천드리고 싶은 평양냉면.

✨평냉쟁이 pick! 추천 메뉴
- 평양냉면(물) 13,000원
- 평양냉면(비빔) 13,000원
- 들기름 메밀국수 13,000원
류경회관

✅ 추천 이유
서울 강남에 이 착한 가격에 순면을 먹을 수 있는곳은 이곳 류경회관(구 평양옥)뿐이다. 자가제분, 자가제면, 아침 일찍 가도 평양냉면을 먹을 수 있는 곳.
최근에 내놓은 신메뉴, 들기름 냉면 또한 면이 좋고 좋은 들기름 사용으로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평냉쟁이 pick! 추천 메뉴
- 평양냉면 10,000원
- 들기름냉면 11,000원
- 만두반접시 5,000
옥돌현옥

✅ 추천 이유
이자카야를 운영하던 쉐프가 의정부평양냉면 맛에 반하여 혼자 독학으로 깨친 평양냉면집이다.
자가 제분, 손 반죽, 자가제면의 메밀면은 곡향과 찰기가 너무 좋다. 소고기 육향이 진하고 맑고 시원 개운한 육수는 한입에 반해버렸다. 쉐프님 요리 솜씨가 뛰어나 평양냉면 이외에 돼지곰탕, 소고기국밥,가자미식해 또한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평냉쟁이 pick! 추천 메뉴
- 평양물냉면 11,000원
- 돼지곰탕 8,000원
- 가자미식해 18,000원
- 어복쟁반 48,000원
여기까지 홀릭 블랙 '평냉쟁이' 님이 추천한 평양냉면 맛집 BEST 5를 소개해드렸어요.
'평냉쟁이' 님이 남긴 식당 리뷰가 궁금하다면?
➡️홀릭 '평냉쟁이'님을 팔로우 해보세요
스토리 속 식당
친구에게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페이스북 메신저
- 라인
- URL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