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 디저트 맛집 6곳
지금이 제철이니까 한 가득!
상콤달콤한 딸기가 제철인 요즘. 디저트 가게에는 딸기로 만든 여러 디저트를 선보이고 있어요.
오늘은 딸기 디저트 맛집 6곳을 소개합니다.
키친205

오픈런을 해야만 맛볼 수 있다는 딸기케이크 핫플레이스 '키친205'입니다. 전남 함평에 본점을 필두로 대전 신세계 백화점, 광주 신세계 백화점 그리고 서울의 롯데월드몰에 입점해있는데요.
롯데월드몰점은 네이버 예약으로도 케이크를 미리 주문해둘 수 있지만 현재 1월은 모두 마감된 상태! 오픈시간에 맞춰가야 선착순으로 구매할 수 있어요. 어마어마한 인기가 느껴지시죠?

대표 메뉴 '딸기밭 케이크'는 4계절 내내 생딸기만을 사용해 만들고 있어요. 겨울엔 함평 딸기 농장에서 새벽에 작업한 신선한 딸기를 사용하며 여름엔 일주일에 3번, 왕복 3시간 거리 무주에 있는 고랭지 딸기 농장에서 직접 딸기를 운반해 사용한다고!
부드럽고 촉촉한 시트, 달달한 생크림에 상큼한 딸기의 완벽한 밸런스를 느껴보세요.
커피명가 본

대구를 넘어 전국구 딸기 케이크 맛집으로 자리 잡은 '커피명가 본'입니다. 우리나라 스페셜티 커피 1세대인 커피명가, 대구 동성로 본점을 경산으로 이전하면서 초대형 베이커리 카페로 탈바꿈했어요.

신선한 딸기를 층층이 쌓아 만든 '딸기 케이크'가 이곳의 대표 메뉴. 커피명가답게 맛있는 원두로 내린 핸드 드립에 딸기 케이크를 더한다면 이곳이 지상낙원!
게다가 확장 이전하며 크고 멋진 공간까지 갖춰져 있으니 더 만족스러울 거예요.
플디

비주얼부터 시선을 강탈하는 진정한 딸기 케이크, '플디'에서 맛보세요.
인기 메뉴 '탈기탈기'는 바닐라빈 마스카포네 크림 사이사이에도 딸기가 들어가 겉딸속딸! 어느 부분을 먹어도 딸기를 먹을 수 있죠.

딸기가 어찌나 알차게 들어가 있는지 아삭한 식감이 케이크를 먹는 내내 느껴져요. 진정한 딸기러버들에게 필수 코스로 추천합니다. 홀케이크 예약도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디저티스트
잠실 석촌호수 근처에 위치한 '디저티스트'입니다. 망고플레이트 평점 4.6에 빛나는, 무려 별로 리뷰가 0개인 어마어마한 곳이에요. 겨울 제철 딸기를 디저트로 맛보기에 이만한 곳이 없다는 뜻이죠.
이곳의 딸기 디저트는 불어로 딸기나무를 뜻하는 '프레지에'와 딸기 파르페입니다. 프레지에는 금실,설향 딸기를 교차로 사용하고 피스타치오 크림, 피스타치오 제노와즈, 라즈베리 머랭으로 만든다고 해요.
파르페는 라즈베리 소르베, 초콜렛 아이스크림에 딸기가 올라간답니다.
그동안 맛본 딸기 디저트와는 다른 무언가, 아주 섬세하고 밸런스 좋은 작품을 즐기고 싶다면 올해의 딸기 케이크는 이곳 어떠세요?
아임파이

외대 근처에 위치한 타르트 맛집 '아임파이'를 소개합니다.
타르트의 맛을 결정하는 가장 큰 요소 중 하나가 필링을 담고 있는 타르트지라고 하는데요. 아임파이는 아몬드 가루를 사용해 아몬드 쿠키 타르트지를 만드는 것이 차별점이에요.

인기 메뉴인 '딸기 타르트'는 세가지 필링을 고를 수 있는데요. 다크 초콜릿 필링, 크림치즈 필링, 커스타드 필링 중 취향에 맞게 맛보세요.
고소하고 바삭한 타르트지에 달콤하고 부드러운 커스터드 필링을 특히 추천해요.
줄리에뜨
클래식은 영원하다! 서래마을의 오랜 프랑스 케이크 전문점 '줄리에뜨'입니다.
고등학생 때 이곳의 딸기 타르트를 먹어보고 충격을 받았던 저의 개인적인 추억이 있기도 한 곳인데요. 워낙 디저트를 잘하는 곳들이 많아졌지만 클래식은 어디 가지 않죠!

딸기 타르트가 먹고 싶을 때면 항상 이곳이 먼저 떠오릅니다. 바사삭이 아니라 파사삭! 부서지는 패스츄리 스타일의 타르트지에 진한 크림, 큼직한 딸기가 가득 올라가 있어요.
딸기 디저트의 정석과도 같은 맛을 원한다면 이곳을 추천해요.
오늘은 맛있는 딸기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6곳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지금이 제일 맛있을 때! 딸기 디저트로 올 겨울 상큼하게 보내세요 :)
스토리 속 식당
친구에게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페이스북 메신저
- 라인
- URL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