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요리의 무한 변신, <계류관>
닭과 술의 조합은 사랑입니다...♡
계류관

압구정에서 유명한 야키토리 오마카세 전문점 '야키토리 코슌'의 천관웅 셰프가 새로운 식당을 오픈했습니다.
요즘 핫한 동네, 신당역 부근에 자리잡은 <계류관> 인데요. 코슌에 이어 또 다른 닭요리 전문점을 오픈했다는 소식을 듣고는 안 갈 수가 없었다구요!

✅ 참나무 능이장작구이 19,000원
가장 먼저 맛본 메뉴는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인 '참나무 능이장작구이' 입니다. 계류관 식당 앞에는 참나무 장작에서 맛있게 구워지는 닭구이가 줄지어 돌아가고 있는데요. 이 메뉴는 바로 주문을 했죠!
준비된 음식이 테이블에 등장하는 순간! 참나무 훈연향을 바로 느낄 수 있었어요. 기름기가 쫘악 빠진 닭구이는 윤기가 좌르르한 비주얼로 입으로 느끼기 전에 벌써 눈으로 만족했답니다

겉껍질은 바삭하고 살코기는 촉촉해서 살결이 부드럽게 찢어지더라고요! 게다가 닭이 품고 있는 밥은 능이버섯 향을 솔솔 풍겨 제대로 보양을 한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장작구이를 주문하면 고기된장과 청어알젓이 제공되는데, 담백한 맛이 심심하다 느껴질 때는 함께 곁들이는 것도 추천합니다.

✅ 고기 된장 막국수 10,000원
다음으로 맛본 메뉴는 바로 이것! 메뉴명을 보고 너무 궁금한 나머지 주문을 할 수밖에 없었는데요.
메밀면 위에 고기된장과 줄기상추, 씻은지, 닭편육이 정성스레 올라간 막국수가 나오자마자 얼른 비벼서 맛을 보고 싶었어요.

고기된장 양념과 고명, 메밀면을 잘 섞은 후 닭편육과 줄기상추, 면을 집어올려 한 입했는데요!
굉장히 짭짤하면서도 구수한 맛이 익숙하면서도 이색적인 맛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게다가 고명으로 올라간 줄기상추는 꼬득꼬득한 식감이 인상적이어서 툭툭 끊기는 메밀면과는 다른 매력을 뽐내며 먹는 재미를 더해준답니다.

✅ 닭모듬전 18,000원
대망의 하이라이트, 닭모듬전 입니다. 닭다리살, 닭목살, 연골 등 특수부위까지 이용한 메뉴예요. 부위별로 가지각색의 식감을 즐길 수 있답니다.
약간 느끼하다 싶을 때는 함께 나오는 양파절임을 곁들여 보세요. 새콤한 맛이 느끼함까지 싸악 - 잡아줘요.
계류관의 인테리어 중 가장 눈에 띄는 점을 꼽으라면 '선육후면 선주후면'이라는 족자인데요. 모든 메뉴는 막걸리와 함께 곁들이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으니 한식주점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꼭 추천합니다!
-
망고걸의 한 줄 평
여기 막걸리 한 병 추가요!
스토리 속 식당
친구에게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페이스북 메신저
- 라인
- URL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