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01 2,651
맹고맹고

지금이 제철! 국내 오이스터바 5곳

신선한 굴을 한 입에 호로록

2021-03-01 2,651

 사진
giphy.com/

마치 바다를 품은듯 향긋하고 신선한 굴, 지역에 따라 다른 맛을 내어 또 다른 매력을 자아내죠. 최근엔 와인 그리고 위스키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오이스터바가 곳곳에 생기며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국내 오이스터바를 소개합니다!


청담동

펄쉘

 사진
MangoPlate @imjustjokim

국내 대표 오이스터바, 펄쉘입니다. 마치 프랑스의 어느 바에 온 듯 분위기가 정말 끝내주는데요.

이곳에선 다양한 지역의 신선한 굴들을 맛볼 수 있다는 것이 특징! 고흥부터 강진, 통영, 고성, 여수에서 물 건너 온 굴을 즐길 수 있어요.

지역의 신선한 모둠 굴 플래터(R/L)가 준비되어 있으니, 이 메뉴를 선택해 즐기시길 추천드려요.

 사진
MangoPlate @depick

남해 강진에서 온 클레오는 테두리가 꼬독꼬독하고 단맛이 특징! 경남 통영에서 온 스텔라 마리스는 맛이 진하고 부드러워요. 거제도에서 온 거제 참굴은 서해 굴처럼 풍미가 진하고 짭짤한 맛이 특징인데요.

클레오와 스텔라 마리스는 이곳의 칠리 소스와 미뇨네트 소스를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거제 참굴은 상큼한 레몬즙을 짜 먹으면 환상의 궁합을 자랑한답니다.

 사진
MangoPlate @depick

<홀릭 '최은창' 님의 리뷰 중!>

최근 서울에도 여러 곳에 오이스터바가 생겨 반갑다. 오뉴월만 아니라 복더위 중에도 굴을 먹을 수 있으니 호사요 별세상이 되었다. 버블앤코클스도 좋고 펄쉘프리미엄도 좋다. 삼배채 굴의 산지가 같으니 이 식당간의 굴맛의 차이는 잘 모르겠다. 

하나면 먹으면 맛차이를 알기 어려운데 여러 종류를 한 번에 맛보니 굴이 산지마다 다 조금씩 맛이 다른 것을 느낄 수 있다. 마치 와인의 떼루아가 있는 것처럼. 한 사람에 하나씩 네개를 맛봐도 배부르다. 블루포인트는 그날 없어서 못 먹고 다음을 기약함. 


신사/압구정

펄쉘프리미에

 사진
MangoPlate @최은창

앞서 소개해드린 청담동 펄쉘에서 신사동에 오픈한 '펄쉘프리미에'. 한층 더 다양한 해산물을 맛보실 수 있고, 분위기도 한층 고급스럽게 업그레이드 됐어요!

 사진
MangoPlate @미식한고독가

펄쉘프리미에에서만 맛볼 수 있는 씨푸드 타워. 이 메뉴는 2단 트레이에 여러 가지 굴과 랍스터, 새우, 가리비 등 각종 해산물을 만나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거기에 스파이시 아이올리, 칵테일, 미뇨네트 3종 소스까지!

OM 올리브 오일과 타바스코, 미뇨네트를 듬뿍 올려 한입에 호로록 드셔보세요. 입안 가득 바다 내음이 퍼지면서 짭짤하면서도 고소한 향은 절로 술을 부르는 맛이랍니다.

 사진
MangoPlate @미식한고독가

<홀릭 '미식한 고독가' 님의 리뷰 중!>

생일에 오려다 예약실패하고 평일에 당일 예약 성공해서 급 오게 된 펄쉘 프리미에. 

배가 별로 안고파서 오이스터 플래터 레귤러에, 랍스터 그라탕, 샴페인 한 잔을 주문했는데 운좋게 샴페인 첫 오픈에 걸려서 테이스팅까지 할 수 있었다. 

원래 굴은 정말 질색팔색이라 아예 안먹다가 재작년 미국에서 생굴 한번 먹고서 조금씩 생굴만 먹기 시작했는데 이날은 꽤 맛있게 잘 먹었다. 오통영 굴도 진짜 신선하다고 생각했는데 확실히 오이스터 바라 그런가 같이 주는 소스들이 굴이랑 되게 잘 맞아서 더 맛있게 음미하며 먹을 수 있었음. 

펄쉘과 강진이었나 두 종류 네개씩 주셨고 디테일하게 설명도 해주셨는데 두번째 강진이 내 입맛에는 더 선명하고 쫄깃한 맛이라서 좀 더 좋았다. 레몬즙 뿌려서 한번, 소스와 한번, 핫소스와 할라피뇨 소스를 뿌려서 한번. 
아직 굴찐따라 굴덕후 짝꿍더러 하나 더 먹으라고 양보해서 세개 먹었는데 굴 혐오하던 내가 세개나 셀프로 먹은거면 진짜 맛있는 집인거다. 


왕십리/성동

더즌오이스터

 사진
MangoPlate @미식한고독가

펄쉘에서 최근에 성수동에 새롭게 오픈한 오이스터바, <더즌오이스터>. 펄쉘 그리고 펄쉘프리미에보다 캐주얼한 분위기로, 바테이블이 눈에 띄어요.

오픈하자마자 벌써부터 핫플로 떠올라 예약 마저 정-말 힘들다고 하는데요. 

 사진
MangoPlate @미식한고독가

바테이블 위에 싱싱한 오이스터들이 한가득! 주문과 동시에 굴을 손질해서 플레이트에 담아 주시는데요. 펄쉘에서 사용하는 고흥 펄쉘을 사용한다고 해요.

함께 제공되는 레몬즙, 핫소스, 양파미뇨네트를 차례로 올려 드셔보세요. 각 소스마다 다른 맛을 경험해보실 수 있답니다.

주류 가격도 괜찮고, 주류와 함께 곁들이면 좋을 요리들도 훌륭해 하프 더즌에 요리들을 추가하여 드셔보시길 추천해요.

 사진
MangoPlate @Yeonhwa

<홀릭 'Yeonhwa' 님의 리뷰 중!>

요즘 아주 핫하다길래 방문 해본 Dozen oyster bar!
저는 2주 전에 예약 하고 다녀왔어요 저희는 술을 아예 못먹으니주문 안했어요^^,,,

주문한 메뉴는 
Half dozen (6개)-19,000 
Mac and cheese - 14,000
Grilled oysters -18,000
Fried squid and shrimp - 18,000

이중 단연 최고는 half dozen(생굴,6개)!!!!
레몬즙과 핫소스랑 같이 나오는 소스 다 올려서 먹는게 제일 제 취향이였어요~ 굴이 완전 신선하고 비린내 하나 없고 달게 느껴지더라구요~

맥앤치즈는 크리미한 느낌보다는 꾸덕꾸덕하게 포크로도 집어먹기 편했어요 약간 횟집의 콘치즈느낌이라고 생각하시면 감이 오실 것 같아요~ 

Grilled oysters도 맛있었어요 치즈와 버터를 넣고 구운건데 생굴과는 또 다른 느낌이였지만 저는 신선한 굴을 생으로 먹는걸 더 추천드려요 ~ 

Fried squid and shrimp 말그대로 오징어새우튀김!
일본식 튀김 느낌으로 제공되었는데 진짜 바삭바삭 맛있었어요
굴만 있어서 약간 물리게 느껴질 수 있는곳에 감초역할 톡톡
같이 나오는 소스가 진짜 제취향,,꼭 찍어드세요~

오픈 룸 자리도 있었고 창가자리도 있었고 바자리도 있었지만
저는 바자리를 추천드려요 직접 굴을 손질하는걸 보는것도 은근 재미더라구요~ 즉석에서 굴을 먹기 좋게 손질해주시니 재밌었어요!

아직까진 평일예약 많이 어렵지 않은 것 같으니 굴 철에 꼭 다녀오시는걸 추천드려요 한국식 횟집에서 먹는 석화와는 또 다른 느낌이니까요~ 다른 메뉴들도 궁금하고 생굴이 너무 맛있었어서 
조만간 재방문 예정입니다 :)


청담동

아쿠아디마레

 사진
MangoPlate @Ashley Jung

마치 유럽의 씨푸드 바를 연상케하는 <아쿠아디마레>를 소개합니다. 아쿠아 디 마레는 이탈리아어로 바닷물을 뜻한다고 해요. 실내로 들어서면 중앙에 해산물들이 가득 놓여있는데요. 보기만해도 느껴지는 신선함!

 사진
Instagram @soyoung0305

손바닥만한 엄청난 크기의 굴, 일단 후루룩 먼저 드셔보세요. 짭짤한 맛과 풍부한 굴의 풍미의 깜짝 놀랄 테니깐요.

아쿠아디마레 셰프님의 추천은 바로 굴에 레몬만 살짝 뿌린 채 캐비아를 올려 먹는 것!

굴 뿐만 아니라 엔초비와 같은 지중해식 해산물 요리도 훌륭하다니, 참고할것!

 사진
MangoPlate @Ashley Jung

<망고플레이트 'Ashley Jung' 님의 리뷰 중!>

좋은 이야기를 많이 들었지만 왠지 기대와 다를 것 같아 엄청나게 가고 싶다는 열망이 없었던 곳.. 인데 기대가 좀 잘못됐다는 걸 느꼈다. 왜냐면 기대 이상으로 맛있으니까;;

앤초비와 꼴뚜기가 맛있다. 음식히 대체로 짠맛과 감칠맛이 풍부하다. 맛이 은은한 타입은 전혀 아니라 입에 넣으면서 오 맛있다~ 라고 곧바로 느껴지게 함. 두명이라 이것저것 먹을 수 없었지만 메인류도 좋은 게 많아보임! 다음에 오면 생선 구이나 찜을 먹어보고 싶다. 안티파스티에 관심있는 메뉴가 가장 많아서 항상 시키다보면 메인을 먹을 수가 없게 됨.. 그리고 빵도 맛있다!


이태원/한남동

버블앤코클스 (휴업중)

 사진
MangoPlate @Colin B

오이스터바에 이곳을 빼기 섭섭하죠. <버블앤코클스>입니다. 이곳은 샴페인을 비롯한 스파클링 와인과 제철 해산물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이에요. 이곳은 거제도 양식장에서 굴을 직접 받아온다고 하는데요. 굴의 신선함, 말해 뭐하겠어요?

굴이 너무 크다고 나눠 드시지 마세요. 한 입에 넣어야 굴이 주는 맛을 온전히 느껴보실 수 있답니다.

차갑게 먹는 신선한 석화도 너무나 맛있지만, 그라노파다노치즈와 시금치, 빵가루를 올려 고소하게 구워낸 메뉴도 인기! 와인과 함께 즐겨보세요. 쿨한 분위기는 덤.

다만 현재 휴업 중이니, 방문 전 참고하시기 바라요!

 사진
MangoPlate @강지

<홀릭 '달려라호두' 님의 리뷰 중!>

옛날 옛적부터 가고싶다 리스트에 올려놓았던 곳인데 왜 지금에서야 간 것인지 너무나 안타까웠던 맛집♥️ 생굴.... 끝내주게 맛있었어요. 알도 크고 비린맛도 없고 같이주시는 소스도 맛있고. 시험삼아 레몬즙이나 소스없이 첫 굴을 도전했을때 입안에 퍼지던 가득한 향기가 잊을 수 없네요. 굴이 너무 맛있어서 리조또가 오히려 묻혀버렸지만 리조또도 분명 맛있었어요. 망플에서 콜키지 가능하다는거 보고 화이트와인 사가서 콜키지부탁드렸더니 칠링도 잘 해주셔서 화이트와인에 맛있게 잘 먹었어요. 콜키지 덕분에(?) 엄청엄청 잘 먹고 잘 마신것에 비해 가격도 착했던것 같아요. 실내 분위기도 너무 좋고 서버분들도 정말 친절하시고. 음식맛도 정말 좋고. 어제 먹었는데 오늘 또 먹고싶어요 생굴.... 다음에는 플래터도 먹어봐야지.... 참, 팁이라면 예약하시고 오세용 

 사진
giphy.com/

오늘은 이렇게 국내 오이스터바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이 글을 보자마자 굴 먹고 싶어지진 않으셨나요? 이 계절이 가기 전, 맘껏 굴을 맛보시기 바라며- 오늘은 이만 줄일게요.

스토리 속 식당


다른 스토리 더 보기

  • 4월에 꼭! 가봐야 할 HOT & NEW 맛집 사진 - 망고걸이 직접 다녀온 신상 맛집 나들이!
    4월에 꼭! 가봐야 할 HOT & NEW 맛집
  • 부산 서면 맛집 추천 6곳 사진 - 서면에서 주목해야 할 맛집은?
    부산 서면 맛집 추천 6곳
  • 생활의 달인 맛집 5곳 사진 - 음식에 담긴 달인의 내공!
    생활의 달인 맛집 5곳
  • 경기도 의정부 맛집 7곳 사진 - 우리 동네 찐 맛집을 찾아서!
    경기도 의정부 맛집 7곳
  • 도넛 맛집 8곳 사진 - 폭신한 식감이 매력적이야!
    도넛 맛집 8곳
  • 화과자 맛집 6곳 사진 - 고급스러운 비주얼에 눈으로 먼저 먹는!
    화과자 맛집 6곳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친구에게 공유해보세요.

  • 카카오톡
  • 페이스북 메신저
  • 라인
  • URL

translation missing: ko.app_download_layer.description

* IOS 버전은 준비 중입니다.

* Android 버전은 준비 중입니다.

앱으로 더욱 편리하게 주변 맛집을 검색하고, 할인도 받아보세요!
망고플레이트 앱으로 보기
모바일 웹으로 볼게요
MangoPlate UseApp BottomBar Close
망고플레이트 앱으로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앱으로 보기

최근 검색어가 없습니다.

거기가 어디였지?

내가 둘러 본 식당이 이 곳에 순서대로 기록됩니다.

wannago empty star

격하게 가고싶다..

식당의 ‘별’ 아이콘을 누르면 가고싶은 곳을 쉽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름
이메일
전화번호
정보 수정은 모바일앱 > 내정보에서 가능합니다.
회원 탈퇴 전 아래의 내용을 꼭 확인해 주세요.
회원탈퇴

탈퇴한 계정은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탈퇴 하시겠습니까?

회원탈퇴

wannago_go_app_popup_main_image

더 많은 가고싶다를 원한다면
망고플레이트 앱을 다운받아 보세요

checkbox
이용약관 동의

망고플레이트 서비스 이용을 위해 다음의 약관에 동의해 주세요.


login loading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