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595 클릭 |

한 잔 하고 싶을 때, 떠오르는 맛집 7곳

Yenny
Yenny

“홀릭 'Yenny'님의 초이스!”

한 잔 하고 싶을 때, 떠오르는 맛집 7곳

 사진 giphy.com/

망고플레이트의 VIP 유저, 홀릭이 사랑하는 식당. 오늘은 'Yenny'님이 추천하는 한 잔 하고 싶을 때, 떠오르는 맛집 7곳을 소개할게요!

 사진 MangoPlate @Yenny

<마음집> 신박한 아이디어의 바질 닭백숙과 우렁이쌀청주의 조합이 완벽했던 곳! 생소한 메뉴들과 50가지는 족히 되어 보이는 술 리스트가 있다!

 사진 MangoPlate @Yenny

바질+닭+토마토의 조합이 아주...달달하면서 특유의 향이 나는 우렁이쌀청주(사케같은 느낌?)와 너~~무 잘어울려서 둘이 싹비웠다.

 사진 MangoPlate @Yenny

특히 함께 들어있는 쌀은 알덴테느낌이라 식감도 좋고 바질향+닭육수가 쭉쭉 배어 있어서 리뷰 쓰는 지금도 침이 나온다..

 사진 MangoPlate @못난 소화력으로 억압받는 식성

<랑빠스81> 넘 만족스러웠던 프랑스 요리를 맛봄.. 예약 없이 토요일 다섯시에 방문했는데 예약이 꽉 차서 못 먹을뻔했지만 첫 손님이라 다행히 한자리가 있었다!

 사진 MangoPlate @Yenny

메르게즈는 양고기 소시진데 향신료 맛이 강하고 토마토소스+약간 매콤?! 입맛에 안 맞을까봐 내가 시키고 싶었던 음식은 아니었는데 전혀 거부감 없고 맛있었다!

 사진 MangoPlate @Yenny

최애 메뉴는 시그니처 메뉴인 랑빠스81. 돼지고기로 만든 소시지가 정말..ㅠㅠ잘랐을때 그 향부터 장난 아니었다. 정말 진한 육향..육즙도 풍부하고 정말 맛있었다.

 사진 MangoPlate @Yenny

<문스타파> 음식도 괜찮고, 와인 가격도 합리적인 데다 분위기까지 참 맘에 들었다 ;)

 사진 MangoPlate @Yenny

우선 와인은 ‘샤또 클뤼장’이라는 레드와인. 최고의 가성비 보르도 와인 스페셜리스트라는 부연 설명에 걸맞게 맛이 아주 훌륭했다.

 사진 MangoPlate @Yenny

맛있는 감바스알아히요 찾기가 은근 힘들어서, 양송이알아히요를 택했는데 아주 잘한 일. 안에 고기를 채운 건지 꽤나 든든하고 맛있었다. 마늘도!

 사진 MangoPlate @최고의한끼

분위기는 둘이서 술 마시기에도, 네다섯 명이 마시기도 괜찮을 것 같다. 캐주얼하면서도 분위기 있다.

 사진 MangoPlate @혠슐랭

<레드문> 정말 핫한 사천 요리 타파스바! 금요일에 가서 그런진 몰라도 바테이블까지 꽉 차 있었다.

 사진 MangoPlate @춘

내 입에 가장 맛있던 건 마라 볼로네즈! 고기에 치즈 향+향신료로 자극적이면서도 너무 조화로웠다. 내가 제일 많이 먹은 듯.

 사진 MangoPlate @혠슐랭

닭 요리는 뭔가 서양의 삼계탕 같은 느낌?! 수프에 구운 닭이 올라간 느낌..? 여튼 맛있긴 한데 나한테는 좀 짰다. 나 빼고 다들 제일 잘 먹었고 베스트라 함!

 사진 MangoPlate @HongYeah

한남동이라 전체적으로 메뉴들이 가격대가 있지만.. 분위기도 뭔가 세쿠시..하고 센스 있는 곳! 일단 음식들이 독특하면서 좋았다!

 사진 MangoPlate @이진쓰

<Al Choc> 판나코타도 잘하는 이탈리안 맛집! 요리 하나하나 보기에도 먹기에도 즐거웠고, 직원이 모두 친절해서 더욱 좋았다.

 사진 MangoPlate @뿔뿔

정말 완벽했던 트러플 뇨끼. 뇨끼도 딱 적당히 익혀졌고, 소스가ㅠㅠㅠㅠ정말 진하고 좋았다. 포르치니에 트러플에 맛없을 수가 없음..양도 아주 맘에 들었다!

 사진 MangoPlate @Yenny

비주얼부터 너무 예뻤던 판나코타. 디저트 중에 최고였다. 곁들여 먹는 크럼블? 과도 잘 어울리고, 오래간만에 맘에 드는 푸딩! 1인 1판나코타 하고 싶었음..

 사진 MangoPlate @뿔뿔

스파게티 부라따! 토마토 페스토, 블랙 올리브, 엔쵸비, 잣이 들어가서 굉장히 색다르고 맛있었다! 재료가 조화가 잘 됐고, 잣의 고소함이 열일!

 사진 MangoPlate @seul

<박경자식당> 우리 술을 파는 한국 사람 술집(?) 박경자 식당. 한식 안주와 함께 다양한 우리 술을 맛볼 수 있고, 소주와 맥주는 팔지 않았다!

 사진 MangoPlate @seul

첫 번째 사진을 콩나물전으로 한 이유는, 이게 정말 요물이었기 때문. 콩나물의 아삭아삭함에 오징어, 튀김에서 나오는 바이브까지 완벽하다. 짭짤해서 안주로도 구웃!

 사진 MangoPlate @ANGELA

술은 전체적으로 좀 가격대가 있었지만, 오랜만에 다양한 우리 술을 접할 수 있어서 너무 좋은 경험이었다. 특히 산미가 아주 강한 ‘우포의 아침’은 취저..

 사진 MangoPlate @효돌

<비아메렝게> 작지만 분위기도 맛도 맘에 들었던 곳! 과카몰리 시키면 아보카도를 직접 절구에 빻을 수 있길래 그것 땜에 간 곳!

 사진 MangoPlate @Yenny

우선 과카몰리는 프레쉬함 그 자체! 고수와 견과류 양파 사과도 들어간다. 개인적으로 사과는 조금 별루..그치만 맛있어서 퍼먹기도하고 나쵸칩에 듬뿍 발라서 먹었다.

 사진 MangoPlate @뽀니

쉬림프 타코는 2피스 나왔는데, 새우가 진짜 통통하고 탱글 해서..식감이 최고였다...사워 소스도 좋고ㅠㅠ이게 나한텐 베스트였음!

 사진 MangoPlate @슈빙

저녁의 매장 분위기가 일단 너무 맘에 들었고ㅠㅠ 작은데 외국인 손님이 반이었다..! 신촌 간다면 또 여기 방문할 듯!

mangoplate logo mangoplate logo
전체 검색

카카오톡에 공유 밴드에 공유 가고싶다 리뷰 쓰기

wannago_go_app_popup_main_image

더 많은 가고싶다를 원한다면
망고플레이트 앱을 다운받아 보세요

최근 본 맛집 ()
가고싶다

거기가 어디였지?

내가 둘러 본 식당이 이 곳에 순서대로 기록됩니다.

wannago empty star

격하게 가고싶다..

식당의 ‘별’ 아이콘을 누르면 가고싶은 곳을 쉽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 {{data.restaurant.name}}
    {{get_rating(data.rating)}}
    {{get_metro(data.restaurant.metro_code)}} - {{get_cusine_code(data.restaurant.cusine_code)}}
logout
checkbox
이용약관 동의

망고플레이트 서비스 이용을 위해 다음의 약관에 동의해 주세요.


login loading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