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48 클릭 |

아메리칸 스테이크 위크

망고소녀
망고소녀

“설망고의 US BEEF 스테이크 특강!”

아메리칸 스테이크 위크

 사진

US BEEF를 사랑하시는 대한민국 망고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설.망.고. 입니다. (설민석패치가동)

 사진

이번에는 미국육류수출협회가 주관하는 <아메리칸 스테이크 위크>를 통해서 육식러 여러분들을 찾아 뵙게 되었습니다.

 사진

고기를 먹는다는 하나된 공통점으로 묶여 있는 육식러들 사이에서도 고급스럽다고 널리 알려진 스테이크. 어렵지 않으니 저만 믿고 따라 오시면 됩니다.

 사진

먼저 신논현역에 위치해 접근성도 좋은 이곳을 소개합니다. 클래식한 우드 인테리어에 높은 천장까지, 뉴욕의 한 레스토랑에 와있는 듯한 느낌이 드는 곳이죠.

 사진

분위기에 놀랐다면 이제는 가성비에 놀라게 될 것입니다. 수분이 가득, 지방 함량이 적절히 있어 씹는 맛이 좋은 스테이크를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겠습니다.

 사진

게다가 스테이크 위크 기간에만 제공되는 스페셜 사이드 메뉴까지! 놀라운 부분이 한 두가지가 아닙니다. 특별한 날이 아니더라도 부담없이 방문하기 좋은 곳이죠.

 사진

이번에는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17'이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꼽은 스테이크 하우스를 만나봅시다. 메뉴명부터 모르는 단어가 가득하십니까?

 사진

생소한 단어 같겠지만 고기 숙성을 어떻게 하느냐의 차이입니다. 볼트에서는 두 가지 방법으로 숙성된 스테이크를 모두 맛볼 수 있다니...감사할 뿐이죠.

 사진

저 마블링과 선홍빛 고기를 보십시오! 얼마나 아름답습니까~육즙이 꽉꽉 채워져 있는 볼트의 고퀄리티 스테이크. 입안 가득 육즙의 향연이 펼쳐집니다.

 사진

여기에 스테이크와 절묘한 조화를 이루는 스페인산 레드 와인 한 잔까지 제공된다니 더할 나위 없이 좋지 않나요? 와인과 함께 고기의 풍미를 느껴보기 바랍니다.

 사진

뉴욕 3대 스테이크 하우스 중 하나로 꼽히는 이곳. 스테이크 위크 기간 동안에는 '포터하우스'를 제대로 즐길 수 있다고 하죠.

 사진

그럼 포터하우스가 뭐냐하면! 등심과 안심의 일부를 포함하는 부위입니다. 소위 티본(T-Bone) 스테이크와 같은 부위이지만 티본보다 안심의 비중이 더 크죠.

 사진

등심과 안심의 특징을 모두 느낄 수 있는 '포터하우스'. 소스와 4-5가지의 소금에 각각 찍어먹어 보는 재미까지 있어 고기 한점마다 다른 맛을 느끼게 해줍니다.

 사진

맛있는 식사를 끝내고 가려는 찰나..국가대표 정하봉 소믈리에가 엄선한 '스테이크 하우스'라는 레드 와인 1병까지 선물로! 이 맛에 스테이크 위크 하는군요~

 사진

다음은 대한민국 쉐프 1세대 김후남 쉐프가 재료부터 요리까지 직접 총괄하여 최고의 맛을 만들어 내는 <스타쉐프 바이 후남> 입니다.

 사진

여러 부위의 스테이크가 있어 행복한 고민을 하게 만드는 곳이죠. 그중에서도 도대체 '뉴욕 컷 스트립'이 무엇일까요? 담백한 맛이 일품인 채끝 등심 스테이크입니다.

 사진

충분히 달궈진 팬에 두툼한 고기를 척! 기호대로 알맞게 익힌 고기를 한입 하는 순간..'아!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고기구나..!' 를 깨닫게 될 것입니다.

 사진

지방이 적어 가장 담백한다는 뉴욕 컷 스트립부터 부드러운 립아이, 안심까지. 어느 스테이크와도 어울리는 산뜻한 스페인산 와인이 제공된다니..! 이것은 실화입니다.

 사진

경리단길에서 시작하여 청담동으로 이전한 <스테키>. 매장내 드라이에이징 숙성실에서 직접 최상의 상태로 숙성시킨 고퀄리티 스테이크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사진

우린 이미 위에서 드라이 에이징에 대해 배웠습니다. 그럼 드라이 에이징은 뭐다? 건조 숙성이다! 건조 숙성하면 어떻다? 풍미가 더 진해지고 식감이 부드러워진다!

 사진

스테이크 위크 기간에만 특별히 제공되는 와인과 디저트들까지~이건 뭐 코스요리 수준! 여러분 마음에 꼭 들것이라 저 설망고가 보장합니다.

 사진

최고급 식재료를 사용해 프렌치 & 이탈리안을 요리하는 <오레노>. 최고의 쉐프가 정성껏 요리한 음식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사진

오레노의 시그니처 메뉴인 '토마호크'에 대해 먼저 알아보죠. 고소한 육즙이 살아있는 (뼈 있는) 자이언트 꽃등심 스테이크입니다.

 사진

스테이크 비주얼로는 토마호크 만한게 없죠! 뼈 부분을 손잡이 삼아 타오르는 그릴 위 고기 부분을 잘 구워줍니다. 기름기를 적당히 빼고 나면 담백함과 부드러움이!

 사진

이외에도 풍미 가득한 채끝을 맛 볼 수 있는 엘본 스테이크, 씹을수록 고소한 채끝과 부드러운 안심이 함께 있어 더욱 풍성한 티본까지! 와인과 스페셜 디저트는 덤~

 사진

다음은 북촌한옥마을에서 시작한 300c로 가열된 주물팬에 담아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2046 팬스테이크>입니다. 삼청점(본점)과 잠실점 두곳이 참여합니다.

 사진

팬스테이크의 원조인 이곳에는 더욱 특별한 세트 메뉴가 준비되어 있어요! 스테이크,파스타, 샐러드 거기다가 생맥주까지~ 이건 뭐 완전체 아닙니까? 꼭 기억해두세요~

 사진

본점에서는 세트 메뉴로 배를 든든히 채울 수 있다면 잠실점에서는 좀더 독특하고 특별한 프리미엄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사진

부드러운 토시살과 촉촉한 부채살 메뉴. 함께 나오는 겨자 딥핑소스에 곁들여 먹다보면 그 매력에 빠져 버립니다. 심지어 가격도 적당해! 사랑합니다 2046!

 사진

마지막 레스토랑은 Dry Aged Steak 국내 붐을 일으킨 정성구 쉐프의 첫 스테이크하우스입니다. 고급화되어진 건조숙성 스테이크를 서울이 아닌 곳에서!

 사진

메뉴를 설명하기전 오늘 처음 등장한 '립 아이'를 설명하고 넘어갑시다. 우리가 잘 아는 그 부위, 꽃등심을 가리킵니다.

 사진

마블링이 골고루 분포되어 있고 육색이 선홍색으로 선명하죠. 바짝 익히기보다는 적당히 익혀 꽃등심만의 가장 풍부한 육즙과 맛을 느껴보세요.

 사진

특히, 스테이크 위크 기간을 위한 스페셜 세트 메뉴 좀 보고 가세요. 다양한 채소와 해산물 그리고 스테이크, 칠레산 와인까지. 스테이크 위크 정말 제대로네요.

 사진

이상, 다양한 가격대와 분위기의 풍성한 라인업 소개해드렸습니다. 이론 수업은 여기까지! 실전편을 듣고(먹고) 싶은 분들은 이제부터 별표 칠 준비하세요.

 사진 이벤트 참여하기(클릭)

↑클릭↑ 11/17 - 30일까지 2주간 진행되는 <아메리칸 스테이크 위크> 에 참여해 보세요. 오늘의 스테이크 결정권자는 바로 당신, 5천만(?) 여러분입니다.

망고플레이트
전체 검색

카카오톡에 공유 밴드에 공유 가고싶다 리뷰 쓰기

wannago_go_app_popup_main_image

더 많은 가고싶다를 원한다면
망고플레이트 앱을 다운받아 보세요

최근 본 맛집 ()
가고싶다

거기가 어디였지?

내가 둘러 본 식당이 이 곳에 순서대로 기록됩니다.

wannago empty star

격하게 가고싶다..

식당의 ‘별’ 아이콘을 누르면 가고싶은 곳을 쉽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 {{data.restaurant.name}}
    {{get_rating(data.rating)}}
    {{get_metro(data.restaurant.metro_code)}} - {{get_cusine_code(data.restaurant.cusine_code)}}
logout
checkbox
이용약관 동의

망고플레이트 서비스 이용을 위해 다음의 약관에 동의해 주세요.


login loading bar